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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Issue > 글로벌 차트

2018년 미국 TV광고 지출은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eMarketer 자료를 바탕으로 미국 광고 시장내 TV 광고 지출의 감소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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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4/04
Global Issue > 글로벌 차트

TV광고 시간에 타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시청자들

emarketer 자료를 바탕으로 커져가고 있는 TV시청자들의 멀티 디바이스 이용 행태에 대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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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10/25
Market > 업종별 분석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보고서 (2017년 상반기)

과거 디지털 광고는 전통 매체와는 별개의 새로운 먹거리 시장으로 각광받았다. 기존 4대 매체와는 전혀 다른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로섬(Zero-Sum) 시장이 아닌 디지털 광고만의 새로운 수익 구조를 마련할 것이란 기대가 높았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디지털 광고는 플랫폼의 확장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발전했으며, 소셜 미디어, 유료 검색, 온라인 동영상 등 미디어 전반에 걸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리고 어느새, 디지털 광고는 전통 매체를 위협하는 광고 시장의 키 플레이어(Key Player)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몇 년 사이, 디지털 광고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변화의 움직임이 일고 있다. eMarketer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인터넷 광고 시장 중 모바일 광고 매출이 처음으로 PC인터넷 광고를 추월했으며, 다수의 매체는 올해 디지털 광고비가 대표적 전통 매체인 TV를 앞설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전체 광고 시장 내 디지털 광고 및 모바일 광고의 비중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지만, 광고 시장의 성장률은 오히려 감소세를 보인다는 점이다. 이는 광고비 증액 대신 광고 매체 및 유형 변화에 집중함으로써, 효과적인 ROI를 도출하기 위한 마케터의 고민이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변화하는 광고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고, 광고 집행 추이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규모와 광고 유형별 매출액을 짚어봄으로써, 향후 광고 시장을 전망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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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05
Global Issue > 글로벌 차트

호주에서 높은 페이스북 인게이즈먼트를 기록한 업종은?

eMarketers의 자료를 바탕으로 호주 인터넷 이용자들 사이에서 페이스북 인게이즈먼트가 높은 산업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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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11
Market > 마켓 스터디

[PRO] 성공적인 스토리텔링을 위한 모바일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전략

지난해 10월, DMC미디어는 ‘2017년 디지털 마케팅 집행 계획’ 조사를 통해 디스플레이 광고 집행 비중 감소와 동영상 및 네이티브 광고 집행 비중 증가를 전망했다. 미국 인터랙티브 광고 협회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역시 올해 네이티브 광고 시장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디스플레이에서 네이티브 광고로 집행 예산이 지속적으로 이전될 것이란 기대가 컸으며, 동영상 콘텐츠의 중요성이 대두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더불어 모바일과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네이티브 광고의 방향성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2017년 네이티브 광고는 기존의 이용자 중심과 채널별 콘텐츠 전략은 그대로 유지하되, 모바일과 동영상에 집중하는 현상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우선관점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비주얼 요소를 고려한 새로운 유형의 동영상이 크게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과 동영상. 이 두 핵심 요소를 결합한 네이티브 콘텐츠가 바로 ‘모바일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이다. 모바일에서 자동 재생되는 페이스북의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부터, 최근 모바일 퍼블리셔를 위해 선보인 구글의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까지 우리는 이미 여러 유형의 모바일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를 접해오고 있다. 마케터는 1941년 최초의 TV 광고가 방영된 이래로 광고의 시각, 청각, 움직임 요소를 극대화하며, 이용자를 사로잡기 위해 고군분투해왔다. 이용자의 주 소비 매체가 TV에서 모바일로 전환되면서 광고 시장은 거대한 변혁의 시기를 겪기도 했다. 그러나 광고가 동영상 매체를 통해 스토리를 전달하는 비디오텔링(Videotelling)이란 사실은 변함이 없다. 해마다 증가하는 유튜브 광고 매출과 인스타그램 앱 기능 업그레이드는 밀레니얼스와 Z세대가 가진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위주의 소비 성향을 명확히 보여준다. 이들의 하루 TV 시청시간은 평균 2시간 미만에 불과한 반면,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소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 퍼블리셔 플랫폼 펍네이티브(PutNative)는 모바일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가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의 성장과 큰 연관이 있다고 설명한다.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eMarketer)는 2019년 미국 모바일 동영상 광고비가 약 8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낙관적인 전망은 페이스북 같은 거대 소셜 기업들이 동영상 우선(Video-first) 정책을 바탕으로 네이티브 동영상 콘텐츠에 집중 투자하는 것과 관련 있다. 지난 2015년, 페이스북에 게시된 브랜드 동영상 중 65%가 네이티브 동영상이었으며 지금도 많은 기업이 네이티브 동영상을 게재하고 있다. 비교적 공유가 쉬운 동영상은 이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이자 커뮤니케이션 통로이다. 따라서, 모바일 네이티브 광고 믹스에 동영상을 포함하는 것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지난해 10월, DMC미디어는 ‘2017년 디지털 마케팅 집행 계획’ 조사를 통해 디스플레이 광고 집행 비중 감소와 동영상 및 네이티브 광고 집행 비중 증가를 전망했다. 미국 인터랙티브 광고 협회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역시 올해 네이티브 광고 시장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디스플레이에서 네이티브 광고로 집행 예산이 지속적으로 이전될 것이란 기대가 컸으며, 동영상 콘텐츠의 중요성이 대두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더불어 모바일과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네이티브 광고의 방향성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2017년 네이티브 광고는 기존의 이용자 중심과 채널별 콘텐츠 전략은 그대로 유지하되, 모바일과 동영상에 집중하는 현상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우선관점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비주얼 요소를 고려한 새로운 유형의 동영상이 크게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과 동영상. 이 두 핵심 요소를 결합한 네이티브 콘텐츠가 바로 ‘모바일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이다. 모바일에서 자동 재생되는 페이스북의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부터, 최근 모바일 퍼블리셔를 위해 선보인 구글의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까지 우리는 이미 여러 유형의 모바일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를 접해오고 있다. 마케터는 1941년 최초의 TV 광고가 방영된 이래로 광고의 시각, 청각, 움직임 요소를 극대화하며, 이용자를 사로잡기 위해 고군분투해왔다. 이용자의 주 소비 매체가 TV에서 모바일로 전환되면서 광고 시장은 거대한 변혁의 시기를 겪기도 했다. 그러나 광고가 동영상 매체를 통해 스토리를 전달하는 비디오텔링(Videotelling)이란 사실은 변함이 없다. 해마다 증가하는 유튜브 광고 매출과 인스타그램 앱 기능 업그레이드는 밀레니얼스와 Z세대가 가진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위주의 소비 성향을 명확히 보여준다. 이들의 하루 TV 시청시간은 평균 2시간 미만에 불과한 반면,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소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 퍼블리셔 플랫폼 펍네이티브(PutNative)는 모바일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가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의 성장과 큰 연관이 있다고 설명한다.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eMarketer)는 2019년 미국 모바일 동영상 광고비가 약 8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낙관적인 전망은 페이스북 같은 거대 소셜 기업들이 동영상 우선(Video-first) 정책을 바탕으로 네이티브 동영상 콘텐츠에 집중 투자하는 것과 관련 있다. 지난 2015년, 페이스북에 게시된 브랜드 동영상 중 65%가 네이티브 동영상이었으며 지금도 많은 기업이 네이티브 동영상을 게재하고 있다. 비교적 공유가 쉬운 동영상은 이용자가 선호하는 콘텐츠이자 커뮤니케이션 통로이다. 따라서, 모바일 네이티브 광고 믹스에 동영상을 포함하는 것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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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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