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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4월 신상품 및 신규 매체 리포트

본 보고서는 2018년 4월 온라인 및 모바일의 신상품 및 신규 매체를 다룬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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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5/21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8 핫플레이스와 실내 놀이 문화 관련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핫플레이스’ 및 ‘놀이문화’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그 지역만의 특별한 분위기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에 대한 호기심이 ‘핫플레이스’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먼저 약속장소를 선택할 때 사람들의 성향을 살펴보면, 10명 중 8명(79.8%)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을 한번쯤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모습이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데는 무언가 이유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그 지역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소위 ‘핫플레이스’라고 불리는 지역에 유동인구가 몰리게 되는 이유를 잘 설명해준다. 다만 사람이 너무 많은 곳은 기피하게 된다(68.3%)는 심리도 강해, 지나치게 혼잡한 지역에 대한 거부감도 동시에 살펴볼 수 있었다. 평소 특정한 지역이나, 가게, 식당 등을 자주 찾는 성향도 두드러졌다. 전체 66.9%가 자신만의 ‘단골집’을 가지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 단골집이 없다는 응답은 29.2%에 그쳤다. 이렇게 자주 가는 곳은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려고 하는 태도도 강했다. 전체 77%가 자신이 자주 찾는 곳이나, 단골집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편이라고 응답한 반면 자신만 알고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은 3명 중 1명(33.7%)만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소비자들의 이런 성향이 인기 있는 지역과 장소를 만들어낸다는 해석을 가능케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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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11
제휴리포트 > 한국IDG

“격변의 시대” 전략적 테크 파트너 선정 가이드 - IDG Deep Dive

지난 10여 년동안 각 분야의 IT는 급속도로 발전을 거듭해왔다. 모바일을 위시한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SNS, 무인자동차, 3D 프린팅, 그리고 사물인터넷에 이르는 파괴적인 기술은 전산업군뿐만 아니라 사람의 삶과 행동 양식, 나아가 사회마저 변화시켰다. 이런 거대한 흐름을 한 단어로 나타내려는 시도는 줄곧 이뤄져왔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더스트리 4.0, 스마트 팩토리, 산업 인터넷 등 새로운 단어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이런 변화를 하나로 아우르는 단어로는 부족한 점이 있다. 이 가운데 거론된 것이 바로 4차 산업혁명이다. 다른 단어들과 마찬가지로 4차 산업혁명의 의미는 상당히 모호하다. 하지만 이 모호함이야말로 현재의 변화를 대변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의미와 영향력, 그리고 이와 관련된 정책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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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06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8 포털사이트 뉴스 소비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최근 일주일 동안 뉴스를 접해본 적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스마트폰 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포털사이트’에서의 뉴스 이용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뉴스 채널로서 포털사이트의 영향력이 매우 높아진 가운데, 이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사람들이 평소 뉴스를 접하는 경로를 살펴보면, 포털사이트(93.3%, 중복응답)에서 뉴스 소비가 가장 많이 이뤄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성별(남성 91.6%, 여성 95%)과 연령(20대 92.8%, 30대 95.6%, 40대 92%, 50대 92.8%), 정치성향(진보 91.4%, 중도 94.8%, 보수 91.5%)에 관계 없이 현대인들에게 포탈사이트는 이미 가장 중요한 뉴스 채널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물론 지상파 TV뉴스(81.5%)와 케이블/종합편성채널 TV뉴스(61.6%)를 통해 직접 TV로 뉴스를 시청하는 소비자들도 여전히 많은 편이었다. 다만 연령이 높을수록 지상파 TV뉴스(20대 72.4%, 30대 79.2%, 40대 84%, 50대 90.4%)와 케이블/종합편성채널 TV뉴스(20대 48%, 30대 64.4%, 40대 66.8%, 50대 67.2%)를 많이 시청하는 경향이 뚜렷했으며, 지상파 TV뉴스의 경우에는 보수층의 이용(진보 76.2%, 중도 81.8%, 보수 91.5%)이 많은 특징도 살펴볼 수 있었다. 또 하나 눈여겨볼 부분은 SNS(31.9%)를 통한 뉴스 소비가 라디오(23.4%)나 신문(14.9%) 등 기존 ‘올드미디어’보다 빈번하게 이뤄진다는 점이었다. 특히 20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세대가 SNS(20대 54%, 30대 30.8%, 40대 21.6%, 50대 21.2%)를 뉴스 채널로 많이 이용하는 모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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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06
D-today > 해외동향

트위터, 작년 하반기 '테러 조장 계정' 27만개 퇴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사이트인 트위터가 테러를 조장한다는 이유로 지난해 하반기에만 27만여개의 계정을 퇴출했다는 소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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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4/06
Market > 마켓 스터디

2018년 2월 국내 및 해외 집행 사례 리포트

보고서는 2018년 2월 국내 및 해외 광고 진행사례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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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26
D-today > 국내동향

삼성, 미국서 일하고 싶은 회사 '21위'..나이키·스벅 제쳐

삼성전자가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링크드인이 선정한 ‘미국에서 일하고 싶은 회사’ 21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나이키와 스타벅스보다 높은 순위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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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3/22
제휴리포트 > 한국IDG

"예측도, 거역도 할 수 없는 변화" 4차 산업혁명의 정체 - IDG Tech Report

지난 10여 년동안 각 분야의 IT는 급속도로 발전을 거듭해왔다. 모바일을 위시한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SNS, 무인자동차, 3D 프린팅, 그리고 사물인터넷에 이르는 파괴적인 기술은 전산업군뿐만 아니라 사람의 삶과 행동 양식, 나아가 사회마저 변화시켰다. 이런 거대한 흐름을 한 단어로 나타내려는 시도는 줄곧 이뤄져왔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더스트리 4.0, 스마트 팩토리, 산업 인터넷 등 새로운 단어들이 쏟아져 나왔지만 이런 변화를 하나로 아우르는 단어로는 부족한 점이 있다. 이 가운데 거론된 것이 바로 4차 산업혁명이다. 다른 단어들과 마찬가지로 4차 산업혁명의 의미는 상당히 모호하다. 하지만 이 모호함이야말로 현재의 변화를 대변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의미와 영향력, 그리고 이와 관련된 정책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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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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