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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 신규매체 및 광고상품

2017년 2월 신상품 및 신규 매체 리포트

본 보고서는 2017년 2월 온라인 및 모바일의 신상품 및 신규 매체를 다룬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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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03/20
D-today > 해외동향
SNS시장 80% 독식'>

'내수시장 꽉 잡은' 위챗의 위력…중국 SNS시장 80% 독식

중국 대형 인터넷기업 텐센트가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위챗이 지난해 중국 SNS 시장의 80%를 독식하며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자리에 올랐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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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01/26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6 맛집 및 미슐랭 가이드 관련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최근 3개월 기준 외식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맛집’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10명 중 9명(90.1%)은 소위 ‘맛집’이라고 불리는 음식점에서 식사를 해 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남성(88%)보다 여성(92.2%), 그리고 20~30대 소비자(20대 90.4%, 30대 94.8%, 40대 87.6%, 50대 87.6%)가 맛집에서의 식사 경험이 좀 더 많은 편이었다. 맛집을 방문해본 사람들은 평소에도 꾸준히 맛집을 찾아 다니고 있었다. 음식점 선택 시 맛집 여부의 고려 정도를 살펴봤더니 10번 음식점을 방문할 때 그냥 주변에 가까운 음식점을 방문하는 비중이 6.32회, 일부러 맛집을 찾아가는 비중이 3.68회로 나타난 것이다. 맛집 방문자의 경우 10번 중 4번 정도는 일부러 맛집을 찾아가고 있는 것으로, 역시 여성(남성 3.58회, 여성 3.78회)과 젊은 세대(20대 3.86회, 30대 3.72회, 40대 3.48회, 50대 3.66회)의 방문빈도가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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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01/24
D-today > 국내동향

최순실 관련 온라인 게시글 '악성코드 주의보'

최근 시국과 관련한 게시글을 통해 악성 코드를 유포하는 사례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지난주부터 SNS를 중심으로 '박근혜 대통령 사임'이라는 랜섬웨어가 깔린 가짜 CNN 속보 기사가 유포되고 있다고 하니 주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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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6/11/24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브랜드 민감도와 소비자 정보획득능력

시장조사전문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의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스마트폰 및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민감도와 소비자 정보습득능력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브랜드의 이름값에 현혹되지 않고, 다양한 정보를 따져가면서 구매하는 소비성향이 전반적으로 강해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먼저 브랜드 영향력과 관련한 전반적인 인식 평가 결과, 소비자 10명 중 9명(89.8%)이 요즘은 브랜드가 좋아도 무턱대고 제품을 구매하지는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명 브랜드라고 해서 무조건 구매하기보다는 다양한 정보를 고려한 후 소비하는 경향이 뚜렷한 것으로, 이런 경향은 남성(86.4%)보다는 여성(93.2%) 소비자가 더욱 강한 모습이었다. 대부분의 소비자(92.1%)가 요즘은 브랜드 이외에도 따져봐야 할 정보가 많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으며, 브랜드보다는 기능과 성능, 품질 등의 정보를 따지고 구매해야 인정을 더 받는다는 인식도 76.9%에 이르렀다. 전체 10명 중 6명(60%)은 개인이 얻는 정보의 양이 많을수록 브랜드 자체가 갖는 후광효과가 적어질 것이라고도 바라봤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서 제품 및 서비스를 꼼꼼하게 들여다볼수록 브랜드라는 이름값에 치우친 소비성향이 더욱 약해질 것이라고 전망하는 시각이 많은 것이다. 특히 20대 젊은 소비자(64.8%)의 이런 인식을 보다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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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6/11/21
D-today > 국내동향
SNS서 광고 허용'>

크라우드펀딩, 포털-SNS서 광고 허용

금융위원회는 크라우드펀딩 발전 방안으로서 인터넷 포털 사이트나 SNS등에서도 크라우드펀딩광고를 허용하는 법을 개정했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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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6/11/07
D-today > 국내동향
SNS 원조 '싸이월드'의 대변신..재기할까'>

국내 SNS 원조 '싸이월드'의 대변신..재기할까

국내 SNS의 원조 ‘싸이월드’가 동영상 중심의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했다고 합니다. 기존 싸이월드의 핵심 기능에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탑재했고 페이스채팅과 메신저 기능, 비공개 그룹 라이브, 실시간 공개 라이브 등 영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능들이 추가됐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새로운 행보가 기대가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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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6/11/07
D-today > 국내동향

"페이스북, 몇달 전 네이버 스노우 인수 시도…거절당해"

페이스북이 몇 달 전 네이버의 동영상 중심 SNS 서비스 '스노우'를 인수하려다가 불발에 그쳤다는 소식입니다. 네이버 측에서 거절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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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6/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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