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74개 Data를 찾았습니다.

D-today > 국내동향

넷플릭스의 무한질주···국내 유료 가입자 1년 새 3배 늘었다

[서울경제] 세계적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Netflix)의 국내 유료 가입자가 1년 새 3배로 늘었다 16일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가 184만 명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6월 조사 당시 63만 명에서 192% 증가한 수치이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7/16
D-today > 국내동향
OTT 어쩌나'>

이용률 1위 유튜브, 만족률 1위 넷플릭스..토종 OTT 어쩌나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글로벌 플랫폼 이용률과 만족률은 상승하는 반면 네이버TV 등 국내 플랫폼은 전반적인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이동통신 전문 리서치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의 ‘제29차 이동통신 기획조사’(2019년 4월 실시)에 따르면 방송/동영상 애플리케이션(앱) 이용경험률은 유튜브가 압도적인 1위(69%)를 고수했고, 이용 만족률은 넷플릭스가 68%로 선두를 유지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7/02
Infographic > 미디어
OTT플랫폼 최강자 '넷플릭스'의 성공 요인 네 가지!'>

글로벌 OTT플랫폼 최강자 '넷플릭스'의 성공 요인 네 가지!

본 인포그래픽은 2019 OTT 플랫폼 트렌드 분석 - 1부 요약본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6/24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OTT 플랫폼 트렌드 분석 - 1부 요약본'>

2019 OTT 플랫폼 트렌드 분석 - 1부 요약본

기술의 발전은 미디어 환경의 변화를 불러온다. 그 변화 중 다수는 새로운 미디어와 기존 미디어의 경쟁을 불러온다. 이러한 측면에서, 1981년에 음악 전문 방송 채널인 MTV가 개국하고서 처음으로 방송한 Buggles의 ‘Video Killed the Radio Star’ 뮤직비디오는 라디오와의 경쟁에서 승리한 TV의 승전곡과도 같았다. 그러나, 영원할 것만 같았던 방송 채널들도 새로운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 망이 발전함에 따라 새롭게 등장한 OTT 플랫폼은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그 영향력을 급속도로 확대해나갔다. 그 결과, 정해진 공간에서 방송사가 정해둔 편성표에 맞춰 행동할 수밖에 없던 시청자들은 시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언제 어디서나 본인이 원하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 대표적인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Netflix)는 시장의 확대를 주도했을 뿐만 아니라,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했다. 온라인 DVD 대여 사업자였던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 지 10여 년이 지난 지금, 넷플릭스는 190여 개의 국가에서 약 1억 5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넷플릭스를 따라잡고자 기존의 방송사나 콘텐츠 사업자들이 시장에 참여함에 따라 극심한 경쟁이 발생하고 있다. 본 호에서는 넷플릭스로부터 촉발된 이러한 변화가 어떠한 흐름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해보고자 했다. 구체적으로는,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OTT 플랫폼 시장이 어떻게 성장했고, 그 성장을 이끈 요인은 무엇이었는지 정리해보았다. 이미 넷플릭스의 성공 신화는 다수의 기사들과 책, 논문 등을 통해서 소개된 바가 있지만, 그 내용에 있어서는 서로 일치하지 않거나 사람들이 오해를 하고 있는 부분이 존재한다. 따라서 관련 내용들을 정리하고, 주변 이야기를 더해서 조금 더 복합적인 시각을 적용해보고자 했다. 또한 넷플릭스가 기존의 사업자들에 비해서 경쟁우위를 보였던 요인들을 정리해본 결과, 특히 4가지의 요인들(Cost, Convenience, Curation, Contents)이 시장이 성장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시에 각각의 요인들은 현재 OTT 플랫폼의 주요 경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6/17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OTT 서비스(넷플릭스 등) U&A 조사 '>

2019 OTT 서비스(넷플릭스 등) U&A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디지털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넷플릭스’로 대표되는 ‘OTT서비스’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TV 시청환경에 커다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언제 어디서나 방송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을 가능케 하는 ‘OTT서비스’의 영향력이 상당히 큰 것으로 조사되었다. 먼저 평소 TV프로그램을 어떤 기기를 통해 주로 시청하는지를 살펴본 결과, 집 TV로의 시청 비중(52.2%)만큼이나 모바일(28.8%)과 컴퓨터(19%)로의 TV시청이 많이 이뤄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세대별 TV프로그램 시청환경이 다른 것이 눈에 띄는 특징이었다. 중장년층의 경우에는 여전히 집TV로 방송을 시청하는 비중(20대 31.4%, 30대 46.5%, 40대 63.2%, 50대 67.8%)이 확연히 높았으나, 젊은 층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20대 44%, 30대 32.9%, 40대 21%, 50대 17.1%)와 컴퓨터(20대 24.6%, 30대 20.6%, 40대 15.8%, 50대 15.2%)에서 TV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모습이 더욱 자연스러워 보였다. 또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다시보기’ 방식으로의 프로그램 시청이 잦아지고 있는 모습도 엿볼 수 있었다. 아직은 TV채널에서 송출되는 방송을 직접 시청하는 비중(62.1%)이 VOD 등 다시보기 방식으로 시청하는 비중(30.4%)보다 우세하지만, 젊은 층은 다시보기 방식(20대 45%, 30대 36.6%, 40대 22.5%, 50대 17.6%) 이용비중이 높은 것이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6/14
D-today > 국내동향
OTT에서 지상파 3사 콘텐츠 다 본다“'>

KT “OTT에서 지상파 3사 콘텐츠 다 본다“

KT가 지상파 방송사 3사와 관계를 회복했다. 온라인동영상(OTT)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상파 3사와 적극적으로 협상에 나선 결과로 풀이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6/04
D-today > 국내동향

5G 킬러콘텐츠 없다고?..네이버 V LIVE, 3분기 VR앱 출시

5G 서비스가 상용화됐지만 마땅한 킬러 콘텐츠가 없는 가운데, 네이버의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OTT)인 V LIVE(브이라이브)가 가장 현장감 있는 최적의 라이브 플랫폼으로 진화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V CIC에서 기술 개발을 이끄는 장준기 대표는 “올해 3분기, 몰입감을 높여주는 별도의 전용 VR앱과 전용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오큘러스 HMD로 통신사 한 곳과마케팅 제휴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5/24
Global Issue > 글로벌 차트
OTT동영상의 정확한 정의는 무엇인가'>

OTT동영상의 정확한 정의는 무엇인가

eMarketer의 자료를 바탕으로 OTT 동영상의 정의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5/16
더 많은 자료보기 66 개의 검색 결과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