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80개 Data를 찾았습니다.

D-today > 해외동향

화웨이, 올해 '세계 500대 브랜드'서 25위

글로벌 브랜드 평가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선정한 '세계 500대 브랜드 2018(Brand Finance Global 500)'에서 화웨이가 전년보다 50% 이상 상승한 38조 460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25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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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2/21
D-today > 해외동향

글로벌 기업 50% "AI 도입 계획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업인 가트너가 내놓은 '2018 CIO(최고정보책임자) 어젠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조사에 응한 3160개 글로벌 기업 중 4%는 AI를 이미 도입했고, 46%는 도입 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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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2/20
Market > 마켓 스터디

[PRO] 마케팅 어트리뷰션 모델에 대한 이해와 활용

테크놀로지의 발전은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으며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오늘날 소비자는 스마트폰, PC, 노트북, 태블릿 등 디바이스를 막론하여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디지털 옴니채널 시대에 살고 있다. 이같은 디지털 미디어의 확산은 고객이 구매에 도달하는 과정을 변화시키고 있다. 브랜드와 고객 간의 터치 포인트가 점점 더 많은 채널과 디바이스에 걸쳐 일어나게 되면서 마케팅 담당자들은 고객이 어디에서 왔는지, 어디로 이동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최종 결정 단계에 이르는지에 대해 확인하고 매핑하는 것에 대해 엄청난 시간과 리소스를 투여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멀티 플랫폼, 멀티 채널 환경 속에서 어떻게 하면 성과가 좋은 마케팅 캠페인과 그렇지 않은 캠페인을 구별할 수 있을까. 효과적인 캠페인에 대한 파악은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데 있어 집중해야 할 리소스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게 해준다. 또한, 향후 성장 전략을 합리적으로 계획하고 프로젝팅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본고에서 다루고자 하는 ‘어트리뷰션 모델(Attribution modeling)’은 다변화된 마케팅 채널에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매체의 선택과 최적화된 광고 예산으로 캠페인 계획을 세우기 위해 나온 방법으로 전환 또는 구매 활동에 기여한 터치 포인트에 값을 할당하여 측정하는 방식으로 사용된다. 본고에서 살펴볼 다양한 어트리뷰션 모델은 각각의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졌으며, 비즈니스의 특성과 캠페인 목표에 따라 어트리뷰션 모델 선택 기준이 달라진다. 하나의 어트리뷰션 모델만 고집하게 되면 마케팅 전략의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지 못할 수 있다. 또한, 캠페인 하나에 여러 모델을 사용하면 데이터가 충돌할 수도 있고 이해하기 어려운 결과를 불러올 수 있다. 마케팅 채널이 계속 늘어나고, 채널 속성이 복잡해짐에 따라 어트리뷰션 측정에 대한 문제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실제로 다크 트래픽(Dark Traffic)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 그리고 디바이스가 늘어나고, 모바일 환경의 경우에는 앱과 웹의 경계가 모호해짐에 따라, 고객의 유입 경로가 매우 복잡하게 나타나고 있다. 때문에 정확도가 높은 터치 포인트의 크레딧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더욱 힘들어지고 있다. 본고에서 다룬 어트리뷰션 모델은 그 자체로는 마케터의 목표가 될 수 없다. 마케터는 멀티 채널 전환 유입 경로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특정 채널의 가치에 대한 가설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는 도구일 뿐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모델을 깊이 이해해야 함과 동시에 세일즈 및 전환을 끌어오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채널들이 어떻게 작동되는지 탐구해야 함과 동시에 타겟 시장에 대해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잘못된 마케팅 어트리뷰션 모델을 적용해 마케팅 예산을 낭비하는 결과를 불러올 수 있다. 결과적으로 어트리뷰션 모델을 얼마만큼 잘 활용할 것인가는 마케팅 담당자의 손에 달려있다. 어트리뷰션 툴이 제공하는 데이터에 대해 마케터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수반될 때, 광고 성과는 극대화될 것이다. 데이터의 가치는 마케터의 관심과 노력에 정비례하여 나타남을 유념하기 바란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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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2/19
Market > 마켓 스터디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유통'>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유통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PC, 모바일, IPTV,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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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2/19
Infographic > 시장전반

모바일 게임, 두뇌/퍼즐/보드 장르의 인기는 지속되는 반면 증강현실(AR) 장르 인기는 급락해

본 인포그래픽은 '2018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 보고서 내용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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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2/19
D-today > 국내동향
2018년형 LG V30 베일 벗었다…시각·음성 AI 특화'>

2018년형 LG V30 베일 벗었다…시각·음성 AI 특화

LG전자가 자사 스마트폰 V30에 인공지능(AI) 기능을 적용한 2018년형 버전을 선보입니다. 지난 1년간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을 분석한 뒤 관련 기능을 강화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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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2/13
Market > 마켓 스터디

[PRO]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치와 효과

“세계에서 가장 큰 택시 회사 우버는 자동차를 한 대도 소유하고 있지 않으며, 최대 글로벌 미디어인 페이스북 역시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지 않는다. 세계적인 소매업체 알리바바에는 재고가 없고, 유명 숙박업체 에어비앤비는 보유 부동산이 없다”. 하바스 미디어(Havas Media)의 부사장 톰 굿윈(Tom Goodwin)의 말이다. 언뜻 모순된 이야기처럼 들리지만, 전혀 틀린 말이 아니다. 이처럼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많은 기업이 기존과는 차별화된 접근 방식으로 업계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바야흐로 디지털 시대(Digital Age)를 맞이한 지금, 시장 주요 플레이어들은 비즈니스 혁신 모델과 테크놀로지라는 강력한 무기를 기반으로, 산업간 경계를 뒤흔들며 그 진가를 발휘 중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새로운 프로세스를 접목해 비즈니스 혁신을 이끈 기업 사례와 효과 그리고 변혁의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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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12
Survey > Survey Report
2018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 '>

2018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

모바일 앱 시장 분석 업체 센서 타워(Sensor Tower)에 따르면, 지난해 앱 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를 통한 앱 매출액은 586억 달러로, 이 중 모바일 게임 관련 매출이 483억 달러를 기록하여 전체 매출의 8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앱 시장 내 우위를 점유하며 높은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은 매년 새로운 게임 및 테크놀로지의 등장과 개발로 인해 빠른 트렌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는 국내 시장 역시 마찬가지다. 국내 중소형 게임사는 대형 3사와 견주어 생존 및 성장할 수 있는 돌파구를 찾아 나서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국내 IP 게임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와 맞물려 국내 이용자의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 또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DMC미디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출시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 고(Pokémon GO)’의 열기가 한 풀 꺾이면서 증강현실 게임 장르의 이용률은 급락하였고, 모바일 게임 삭제 경험 또한 지난해 83.0%에서 올해 91.6%로 큰 폭의 증가를 나타냈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 모바일 게임 이용 현황 및 행태 변화를 상세히 살펴봄으로써, 급변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그 속에서 모바일 게임 이용자를 공략할 수 있는 광고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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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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