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469개 Data를 찾았습니다.

Survey > Survey Report
2017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⑤] 2017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DMC미디어는 한국인의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디지털화 수준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수용도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2012년부터 디지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소비자의 디지털 미디어와 디바이스에 대한 태도와 이용 행태들의 변화는 어떠한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모니터링하여 분석하는 것은 디지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은 디지털 환경과 변화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지표가 된다. 라이프스타일이 인간의 생활 양식, 행동 양식, 사고 양식 등 문화적•심리적 현상을 대변하기 때문이다.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단면을 살펴보고, 그 변화의 흐름을 추적하고 전망하기 위한 조사를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한 이 조사를 통해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로 인해 우리의 삶이 얼마나 디지털화되고 있는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는 데 있어 우리가 받는 스트레스는 어느 정도인지, 라이프스타일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본고를 통해 2017년 디지털 소비자 특성과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이용 행태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고, 2018년 디지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있어 관련 업계 기업 실무자, 광고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12/11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7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_요약본'>

2017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_요약본

DMC미디어는 한국인의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디지털화 수준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수용도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2012년부터 디지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소비자의 디지털 미디어와 디바이스에 대한 태도와 이용 행태들의 변화는 어떠한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모니터링하여 분석하는 것은 디지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은 디지털 환경과 변화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지표가 된다. 라이프스타일이 인간의 생활 양식, 행동 양식, 사고 양식 등 문화적·심리적 현상을 대변하기 때문이다.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단면을 살펴보고, 그 변화의 흐름을 추적하고 전망하기 위한 조사를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한 이 조사를 통해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로 인해 우리의 삶이 얼마나 디지털화되고 있는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는 데 있어 우리가 받는 스트레스는 어느 정도인지, 라이프스타일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본고를 통해 2017년 디지털 소비자 특성과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이용 행태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고, 2018년 디지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있어 관련 업계 기업 실무자, 광고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 본 보고서는 ‘2017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의 요약본으로 Full 버전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www.dmcreportpro.co.kr)에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 ※ 본 보고서의 정식 발매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2017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12/11
D-today > 국내동향

10명중 7명이 모바일뱅킹…디지털라이프 보편화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중 7명이 모바일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DMC미디어가 발표한 '2017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인의 디지털 상거래 및 콘텐츠 소비는 점차 모바일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특히 인터넷 뱅킹의 강세가 두드러진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12/11
Infographic > 소비자

인터넷 쇼핑 및 인터넷 뱅킹 서비스 이용 시 스마트폰 이용 비중이 PC를 넘어서!

본 인포그래픽은 '2017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_요약본'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12/11
D-today > 국내동향

한국, ICT 발전지수 2위로 밀려…아이슬란드 1위

2017년 ICT 발전지수에서 한국이 176개 국가 중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3년동안 유지해왔던 1위 자리는 아이슬란드에게 넘겨주게 되었네요.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12/05
Market > 마켓 스터디

[PRO] 디지털 차트 : 소셜 미디어 마케팅

Social Medie Examiner가 수행한 설문에 따르면, 전체 마케터의 92%가 소셜 미디어가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라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통이라는 응답은 6%, 중요하지 않다는 응답은 2%에 불과해 소셜 미디어가 마케터들 사이에서 핵심적인 수단으로 간주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12/04
Infographic > 광고/마케팅

연말연시 선물 쇼핑을 독려하기 위해서는 세일 금액을 강조한 광고가 가장 효과적!

본 인포그래픽은 '2017 연말연시 선물 쇼핑 계획'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12/04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7 가족관 관련 조사'>

2017 가족관 관련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3~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가족 관계’와 관련한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전히 사람들에게 ‘가족’은 소중하고 각별한 존재였으나, 예전보다는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줄어들고, 가족관계에 대한 인식도 변화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오늘날 사람들에게 ‘가족의 의미’는 무엇보다도 ‘편안함’(55.6%, 중복응답)을 주는 대상이었다. 성별(남성 55.2%, 여성 56%)과 연령(10대 53.5%, 20대 57%, 30대 55.5%, 40대 58%, 50대 54%)에 관계 없이 가족이 편안함을 주는 대상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었다. 또한 가족을 ‘없어서는 안 될’(51.8%) 존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매우 많았는데, 특히 여성(54.2%)과 중장년층(40대 54%, 50대 55.5%)이 가족의 존재 가치를 더욱 높게 평가하는 모습이었다. 그 다음으로 가족은 힘이 되고(49%), 든든하며(48.1%), 고맙고(47%), 따뜻하며(42.6%), 행복한(41%) 대상이라는 의견도 많은 편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족이 ‘긍정적’인 의미를 전달해 주는 대상이라는 것을 보여줬다. 다만 가족이 든든하고(중상층 52.2%, 중간층 50.9%, 중하층 46.4%, 하층 38.3%), 고마운(중상층 53.6%, 중간층 48.1%, 중하층 44.5%, 하층 46.8%) 대상이라는 의견의 경우 자신의 계층수준을 높게 평가할수록 뚜렷하다는 점에서, 가족의 의미가 ‘경제적 수준’에 따라 조금은 달라질 수 있다는 것도 엿볼 수 있었다. 반면 가족에게서 부정적인 의미를 연상하는 사람들은 거의 찾아보기 어려웠다. 가족은 나와 상관 없고(1%), 차가운 존재이며(2.3%), 생각하고 싶지 않고(2.5%), 없어도 문제가 없다(2.8%)는 생각은 매우 드물었다. 다만 10대의 경우에는 가족이 부담되고(17%), 상처를 주며(15.5%), 힘들고(9.5%), 불편하다(9.5%)는 의견이 상대적으로 많다는 점에서, 다소 주의 깊은 관심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진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12/01
더 많은 자료보기 461 개의 검색 결과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