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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공유경제 관련 인식 조사'>

2017 공유경제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공유경제’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근 전세계적으로 ‘공유경제’ 서비스가 크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소비자들도 공유경제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갈등’이 심하고, ‘공동체 의식’이 낮아지는 등 사회적 자본이 약하기 때문에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힘들다는 우려와는 달리 소비자들은 그 필요성에 좀 더 공감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다. 우선 전체 응답자의 93.7%가 한국사회에 ‘공유경제’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거의 대부분 공유경제 산업이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필요하지 않은 것 같다는 의견은 3.9%에 불과했다. 실제 공유경제 서비스를 이용해볼 의향을 가진 소비자들도 상당히 많았다. 소비자의 84.9%가 향후 공유경제 서비스를 이용해볼 생각이 있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모든 연령대(20대 88.4%, 30대 82%, 40대 82.8%, 50대 86.4%)에서 공유경제 서비스에 대한 이용 의향은 매우 높은 수준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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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10/20
D-today > 국내동향

"한국 작년 모바일 데이터 소비량 OECD 8위…1위 핀란드"

세계 선진국 중 스마트폰 데이터를 가장 많이 쓰는 '큰 손'은 핀란드로 나타났다. 한국도 8위로 상위권에 들었다. 17일 IT(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작년 각 회원국의 1인당 월평균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조사해 최근 이 결과를 'OECD 디지털 경제 전망 2017' 보고서에 공개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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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10/17
Market > 업종별 분석
2017 DMC SCAPE - Korea Digital Advertising (Last update.17.10.01)'>

2017 DMC SCAPE - Korea Digital Advertising (Last update.17.10.01)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7.10.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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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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