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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 마켓 스터디

[PRO] 소비자의 마음속에 기업을 각인시키는 브랜드 마케팅(Brand Marketing)

수많은 유사 제품들이 시장에서 쏟아져 나와 경쟁을 부추기고 있다. 이렇듯 넘쳐나는 상품과 정보의 방대한 양으로 인해 자사의 브랜드를 경쟁 브랜드로부터 차별화시키는 작업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기업의 서비스나 제품에 대해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가지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제품을 비교 탐색할 수 있고, 다른 소비자의 의견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처럼 상품과 정보가 넘쳐나는 오늘날 소비자를 자극하기 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Brand Marketing). 마케터들에겐 너무나 귀에 박힐 정도로 많이 듣는 그리고 가장 많이 언급하는 단어일 것이다. 때문에 브랜드 마케팅이 정확하게 어떠한 것인지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깊게 알아볼 필요가 없었던 주제이기도 할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브랜드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브랜딩과 마케팅 사이의 상관 관계는 무엇인지, 브랜드 마케팅의 목적과 혜택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새삼스럽지만 알지 못했을 이야기들을 CLEVERISM의 아티클을 바탕으로 해보고자 한다. 브랜드(Brand)의 어원은 고대 노르웨이인 목동들의 말인 ‘Brandr’와 고대 영어 ‘Brinnan’에서 그 유래를 찾을 수 있다. 둘 다 ‘불로 지지다’, ‘불타는 나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가축 등에 자신의 소유임을 표시하기 위해 찍던 ‘낙인’ 또는 ‘표식’에서 비롯된 것이다. 머릿속에 새겨 넣듯 확실하게 기억되게 하는 낙인과 같은 것이 바로 브랜드인 것이다. 이 같은 의미가 오늘날에 와서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신뢰와 가치’라는 의미로 확장되었다. 여기에 진행형 ~ing가 붙어 기업이 지속해야 하는 중요 활동으로써 자리하고 있는 것이다. 전 세계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를 귀중한 자산으로 인식하고 이를 키우기 위해 막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브랜드 파워가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신뢰와 가치라는 무형의 자산을 확보하게 된다. 따라서 브랜드는 다양한 시장을 대상으로 독자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시장에 차별화된 전략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 “Never stop positioning!”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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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01/16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이용자 경험(UX) 개선을 통한 전환율 극대화, A/B 테스트(A/B Test)

지난 5월 구글이 검색 결과 페이지의 파란색 문자열을 검정색으로 변경한 적 있다는 사실을 눈치챈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 물론 이러한 변화를 인지한 사람도 있겠지만, 변경된 문자열을 보고도 인지하지 못했거나 혹은 변경되지 않은 파란색 문자열을 그대로 보았을 것이다. 이는 기존의 파란색 문자열과 새로운 검정색 문자열에 대한 변화된 환경에서의 이용자 반응을 알아보기 위한 구글의 테스트였다. 구글은 이전에도 동일한 방식의 테스트를 통해 검색 결과 페이지의 문자열을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변경했으며, 그 결과로 2억 달러(약 2,347억 원)의 광고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웹 또는 앱에서 색상, 문구, 버튼 등 사이트의 구성 요소 일부 또는 전체의 디자인을 변경한 후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의 반응과 전환율을 분석하는 것을 ‘A/B 테스트(A/B Test)’라고 한다. 이용자의 전환율은 최적화된 웹 또는 앱에서 더 높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최적화는 A/B 테스트를 통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A/B 테스트가 전환율 상승에 기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A/B 테스트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기업들은 많지 않다. 모바일 앱 최적화 기업 앱티마이즈(Apptimize)가 모바일 개발자와 전문가 약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이용자 피드백에 대한 앱 A/B 테스트를 시행하고 있는 응답자는 52%로 나타났다. A/B 테스트는 사이트에서 색상, 버튼, 문구 등 한가지 구성 요소에 대해 두 가지 버전(A/B안)을 비교하여 사이트에 더 최적화된 디자인을 판별하는 기법이다. 사이트에 방문한 이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두 가지 버전 중 어떤 디자인이 이용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B 테스트는 기존 디자인과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이용자의 반응과 전환율 등의 효과를 측정하고 비교하여 기업이 어떠한 디자인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판별하도록 도와준다. 이를 통해 기업은 웹 또는 앱 최적화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으며, 직관에 의한 추측이 아닌 측정을 통한 수치를 기반으로 어떠한 디자인을 적용할지 확실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옵티마이즐리(Optimizely)의 ‘A/B Testing’과 키스메트릭(Kissmetric)의 ‘How to Create a Winning A/B Testing Strategy’을 바탕으로 A/B 테스트란 무엇이며, 테스트 필요성 및 사이트 디자인 개선을 통해 전환 최적화를 이룰 수 있는 A/B 테스트를 위한 전략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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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01/09
D-today > 해외동향
2017 폐막] 가전 넘어 차·IT로… ‘만능 기술’ AI·IoT의 향연'>

[CES 2017 폐막] 가전 넘어 차·IT로… ‘만능 기술’ AI·IoT의 향연

낯설지 않은 개념이 된AI·IoT의 위력을 보여준 세계 최대 가전쇼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7’이 현지시각 8일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고 하네요. 이번 CES는 가전뿐만 아니라 IT·자동차·엔터테인먼트 등 모든 산업 분야에 만능기술처럼 자리 잡은 AI, IoT와 가상현실·증강현실 등 차세대 혁신기술의 각축장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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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01/09
D-today > 해외동향

레노버, VR 지원 게이밍 노트북 '리전' 시리즈 공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가전 전시회(CES 2017)에서 게이밍 PC 전용 브랜드인 ‘레노버 리전’을 새롭게 발표하고, 그 첫 번째 제품으로 레노버 리전 Y720 및 Y520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제품들은 게임 업계의 화두인 VR을 지원하며 VR 헤드셋을 HDMI에 연결할 수 있다고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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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01/05
Market > 업종별 분석
2017 DMC SCAPE - Korea Display Advertising (Last update. 17.01.02)'>

2017 DMC SCAPE - Korea Display Advertising (Last update. 17.01.02)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7.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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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01/02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2016 디지털 차트 : OOH/DOOH

2016년 디지털 차트, 'OOH/DOOH'편입니다. Mckinsey & Company의 Global Media Report 2015에 따르면, 2016년 전세계 OOH(Out-Of-Home) 광고비 지출 규모는 약 348억 달러, 오는 2019년에는 약 403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PwC와 Ovum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9년 전세계 평균 OOH 내 DOOH 시장 비중은 39.7%로 전망되었습니다. 전세계 도시 국가의 OOH 내 DOOH 시장 비중은 싱가폴이 60.3%로 가장 높을 것으로 전망되며, 다음으로 홍콩(55.5%), 영국(53.7%), 미국(미국43.5%) 등의 순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에 본 보고서는 OOH 및 DOOH 광고 시장의 규모 및 이용 현황 등에 대한 정보를 드리며 'OOH/DOOH 광고'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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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01/02
Infographic > 시장전반
2017 DMC SCAPE - Korea Display Advertising (Last update. 17.01.02)'>

2017 DMC SCAPE - Korea Display Advertising (Last update. 17.01.02)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7.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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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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