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1050개 Data를 찾았습니다.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8 이륜 자동차 이미지 및 U&A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모터사이클 또는 오토바이로 불리는 ‘이륜자동차’에 대한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륜자동차에 대한 이미지는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색채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8명(79.6%)이 아직 국내에서는 이륜자동차를 바라보는 시선이 부정적이라고 평가한 것이다. 최근 레저스포츠와 취미활동의 일환으로 바이크를 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예전보다 교통수단으로의 활용도도 높아졌으나, 이륜자동차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은 좀처럼 바뀌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크다고 볼 수 있는데, 실제 전체 응답자의 74.8%가 이륜자동차를 가장 위험한 교통수단이라고 평가했다. 이런 인식은 성별(남성 74.4%, 여성 75.2%)과 연령(20대 70.8%, 30대 73.2%, 40대 72.4%, 50대 82.8%)에 관계 없이 비슷한 수준이었다. 반면 안전장구만 제대로 착용한다면 이륜자동차는 크게 위험하지 않다는 의견(19.6%)은 드물었으며, 오히려 대부분의 사람들(89.5%)이 우리나라는 이륜자동차 이용 시 안전 장구 미착용에 대한 처벌이 너무 약하다고 지적할 정도로 이륜자동차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큰 모습이었다. 도로 위에서 교통사고를 더 많이 일으키는 대상으로 자동차(15.8%)보다는 이륜자동차(37.7%)를 꼽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도 주목해볼 만한 결과이다. 자동차에 비해 이륜자동차가 위험하다는 인식이 강한 것이다. 다만 자동차와 이륜자동차 모두 위험성은 비슷하다(37.5%)는 시각도 많은 편이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1/17
Survey > Survey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⑤] 2018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DMC미디어는 한국인의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디지털화 수준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수용도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2012년부터 디지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소비자의 디지털 미디어와 디바이스에 대한 태도와 이용 행태의 변화는 어떠한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모니터링하여 분석하는 것은 디지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또한, DMC미디어가 정의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인간의 생활 양식, 행동 양식, 사고 양식 등 문화적·심리적 현상을 대변한다는 점에서 디지털 환경과 변화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지표가 될 수 있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이 조사를 통해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좀 더 구체적으로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로 인해 우리의 삶이 얼마나 디지털화되고 있는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는 데 있어 우리가 받는 스트레스는 어느 정도인지, 라이프스타일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본고를 통해 2018년 디지털 소비자 특성과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이용 행태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고, 2019년 디지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있어 관련 업계 기업 실무자, 광고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1/15
D-today > 해외동향

"올해 세계 스마트폰 시장 더 줄어든다…5%까지 감소 예상"

작년에 이어 올해도 스마트폰 시장이 역성장할 전망이다. 생산량 감소 규모가 5%까지 커질 수 있다는 예상이 나온다. 15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스마트폰 생산량은 14억1천만대로, 작년보다 3.3%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1/15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 _요약본

DMC미디어는 한국인의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디지털화 수준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수용도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2012년부터 디지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소비자의 디지털 미디어와 디바이스에 대한 태도와 이용 행태의 변화는 어떠한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모니터링하여 분석하는 것은 디지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또한, DMC미디어가 정의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인간의 생활 양식, 행동 양식, 사고 양식 등 문화적·심리적 현상을 대변한다는 점에서 디지털 환경과 변화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지표가 될 수 있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이 조사를 통해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좀 더 구체적으로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로 인해 우리의 삶이 얼마나 디지털화되고 있는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는 데 있어 우리가 받는 스트레스는 어느 정도인지, 라이프스타일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본고를 통해 2018년 디지털 소비자 특성과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이용 행태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고, 2019년 디지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있어 관련 업계 기업 실무자, 광고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 본 보고서는 ‘2018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의 요약본으로 Full 버전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 (www.dmcreportpro.co.kr)에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1/14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8 사회적 다양성(장애인, 동성애, 난민)관련 전반적인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과 동성애, 난민 문제들을 통해 우리사회의 ‘다양성’과 관련한 전반적인 인식을 조사한 결과, 다양성을 존중해야 한다는 인식은 강하지만 여전히 나와는 다른 특성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배타적’인 시선이 분명 존재한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다. 먼저 전체 응답자의 73.5%가 사회에 다양한 목소리가 나오는 것은 그 사회가 건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의견에 공감할 만큼 ‘다양성’은 우리 사회의 중요한 가치로 여겨지고 있는 모습이었다.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생각은 중장년층(20대 67.6%, 30대 73.6%, 40대 77.6%, 50대 75.2%)이 좀 더 많이 가지고 있었으며, 보수층보다는 진보층에서 다양한 목소리가 사회의 건강함을 보여준다는 인식(진보 82.3%, 중도 70.4%, 보수 64.3%)이 뚜렷했다. 또한 대부분(71.1%) 요즘 세상은 옳고 그름이 명확하지 않은 것 같다고 느끼는 것도 우리사회가 다양성을 존중해야만 하는 중요한 이유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 10명 중 6명(59.4%)은 ‘정상’과 ‘비정상’을 나눈다는 것 자체가 다양성을 무시하는 생각이라는 인식을 내비치기도 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린 마음으로 ‘다양성’을 받아들이는 것이 누구에게나 쉬운 일은 아닌 듯했다. 3명 중 1명 정도가 정상적이지 않은 사람들에 대해 왠지 모를 거부감을 가지고 있고(동의 36.6%, 비동의 43%), 사회가 지나치게 다양해지는 것 같아서 불안하다(동의 34.9%, 비동의 46%)는 속내를 드러낸 것이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1/10
Survey > Survey Report

[마케터 보고서] DMC K-SDM 2018 : The State of Digital Marketing in Korea

마케터 보고서는 표본조사를 통한 마케터와 소비자 데이터를 바탕으로고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각자의 인식을 비교해봄으로써 다른 시간의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PRO 마케터 보고서] 확인하기 ─────────────────────────────────────────────────────────── 2018년도에도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는 다양한 변화가 있었다. 데이터에 근거한 개인화마케팅이 꾸준한 인기를 끄는 와중에 기업의 부실한 개인정보 관리 이슈가 연초부터 연신 도마위에 올랐고, 모바일 기반의 동영상 마케팅 시장이 성장하면서 기존 동영상 전문 매체 외 소셜 미디어의 동영상 플랫폼화가 두드러졌다. 또한 고객 경험에 대한 마케터의 관심은 날이 갈수록 강조되어, 글로벌 브랜드를 중심으로 최신 ICT기술(VR/AR, 음성비서, 생체인식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와 같이 급변하는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 및 지형을 파악하는 것은 마케터로써 브랜드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선행작업일 것이다. 특히나, 광고주와 광고대행사, 매체사, 렙사 등 여러 층위의 가치사슬로 연결된 디지털 마케팅 시장이라면, 다양한 관점에서 시장의 동향을 두루 이해하는 것이야말로 성공적인 마케팅 협업 전략에서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이에 DMC미디어는 올해 9월과 10월, 우리나라 디지털 마케터 309명을 대상으로 2018년도 디지털 마케팅 집행 현황과 2019년도 디지털 마케팅 집행 계획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시행하였따. 아울러, 다가오는 2019년 디지털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10대 키워드를 선정하여, 내년 한 해 가장 트렌디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기획에 참고할만한 이정표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에 본 보고서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장 및 마케팅 트렌드를 이해하고, 향후 어떠한 시각과 인식을 가지고 대응해 나가야 할지 고민함에 있어, 모쪼록 디지털 마케터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1/09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8 기부 경험 및 기부 문화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기부 경험’ 및 ‘기부 문화’와 관련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우리나라의 기부 문화가 전반적으로 잘 확산되지 않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먼저 평소 기부 활동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일상적으로 자주 하지는 않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 해 동안 기부나, 누군가를 돕는 소비를 하지 않으면, 찜찜한 마음이 든다고 말하는 소비자는 전체 17.6%에 불과했다. 그만큼 평소에는 기부 활동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잘 하지 못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다만 연말이 되면 자신이 한 해를 착하게 살았는지를 되돌아보게 된다는 사람들(동의 38.6%, 비동의 22.5%)이 적지 않다는 점에서, 유독 연말에 기부 활동 및 참여가 증가하는 이유를 엿볼 수 있다. 그만큼 어떤 대상에게 어떤 목적으로 기부를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부족하고, 다소 즉흥적으로 기부를 하게 되는 경향이 어느 정도 존재하는 것이다. 우리나라는 합리적이고, 논리적으로 기부를 하는 것 같다는 의견(23.6%)보다는 즉흥적이고, 감정적으로 기부를 하는 것 같다는 의견(46.4%)이 많다는 결과가 시사하는 바가 크다. 다만 기부 활동을 누구에게 인정 받고 싶어서 하는 것은 아니었다. 남들이 알아줘야 기부를 할 마음이 생기는 것 같고(18.9%), 기부 활동을 할 때 남들이 알아봐줬으면 하는 마음이 있다(17.6%)고 말하는 사람들은 적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1/04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8 국내 FSC, LCC 항공 이용 경험 및 항공사 갑질관련 인식 평가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최근 3년 이내 비행기 탑승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항공사 이용행태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의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소비자의 선택권도 강화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먼저 항공기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은 ‘항공요금 할인제도’(64.1%, 중복응답)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결과로, 성별(남성 64.2%, 여성 64%)과 연령(20대 66.8%, 30대 65.6%, 40대 66%, 50대 58%)에 관계 없이 대부분 항공권 가격에 민감한 태도를 보였다. 이와 함께 비행기 스케줄 등의 운항 서비스(36.7%)와 탑승수속 및 수화물 처리 서비스(34%), 항공기 관리점검 서비스(28.7%)도 항공기를 선택할 때 많이 고려하는 요소들이었다. 그에 비해 항공사 브랜드 이미지(14.3%)를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밝히는 이용자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으로, 항공사를 선택할 때는 항공사의 대외적인 이미지보다 가격과 시간 등의 이용편의성이 우선적으로 고려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12/28
더 많은 자료보기 1042 개의 검색 결과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