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823개 Data를 찾았습니다.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7 육류 소비 및 AI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최근 3개월 기준 육류 소비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육류 소비’ 및 ‘AI(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들 대부분(99.7%)이 최근 국내에 광범위하게 번지고 있는 AI 사태를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가운데 AI의 확산에 대한 우려가 매우 큰 것으로 조사되었다. 전체 응답자의 77.2%가 향후 AI가 더욱 확산될까 봐 염려된다고 응답한 것으로, 연령이 높을수록(20대 70%, 30대 77.2%, 40대 78%, 50대 83.6%) AI 확산에 대한 우려가 보다 큰 편이었다. 이번 AI 사태를 바라보는 국민들의 불안도는 과거 구제역 사태 때보다도 좀 더 큰 모습이었다. 구제역 사태 당시보다 불안의식이 더 커진 것 같다는 의견(46.1%)이 불안도가 덜 한 것 같다는 의견(37.9%)보다 우세한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16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7 새해계획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새해목표’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2017년 정유년을 맞아 사람들이 가장 많이 계획한 새해목표는 운동(54.6%, 중복응답)과 돈 모으기(52.1%), 그리고 건강관리(46.8%)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상대적으로 20~30대 청년층은 운동(20대 58.8%, 30대 58.4%, 40대 48%, 50대 53.2%)과 돈 모으기(20대 59.6%, 30대 58%, 40대 50.4%, 50대 40.4%)를, 40~50대 중년층은 건강관리(20대 40%, 30대 39.6%, 40대 50%, 50대 57.6%)를 새해목표로 많이 계획한 모습이 눈에 띈다. 그 다음으로 여행(39.2%)과 돈 씀씀이 관리(33.5%), 다이어트(29.2%), 가족관계 개선(28.9%), 효도(28.1%), 독서(25.6%)도 사람들이 올해 많이 계획한 새해목표 중 하나였다. 2016년 조사와 비교해보면, 가족관계 개선(16년 20.2%→17년 28.9%)과 효도(16년 23.6%→17년 28.1%) 등 가족과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보다 많아질 것이라는 예상이 가능했다. 다만 고연령층은 가족관계 개선(20대 19.6%, 30대 23.2%, 40대 28%, 50대 44.8%)에, 저연령층은 효도(20대 39.6%, 30대 28.8%, 40대 22.4%, 50대 21.6%)에 보다 방점이 찍혀 있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10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7 혼밥 및 1인 식당 관련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외부음식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5~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혼밥’ 및 ‘1인 식당’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68.5%가 한번쯤 식당에서 ‘혼밥’(혼자 밥을 먹는 행위)을 해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20대~30대 젊은 층(10대 46.5%, 20대 80%, 30대 79%, 40대 68.5%, 50대 68.5%)과 1인~2인가구(1인가구 77.4%, 2인가구 80.2%, 3인가구 71.8%, 4인 이상 가구 63.3%)의 혼밥 경험이 두드러지는 특징을 보였다. 개인화 성향이 강한 ‘젊은 세대’와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 ‘1~2인 가구’가 주로 혼밥을 많이 즐기고 있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혼자 밥을 먹을 때 주로 많이 찾는 메뉴는 분식(68.2%, 중복응답)과 햄버거(63.2%)였다. 또한 중식(47.9%)과 가정식 백반(46.3%), 일식(31.2%), 샌드위치 및 샐러드(31.1%)도 혼자 먹을 때 많이 찾는 메뉴들이었다. 분식은 연령에 관계 없이(10대 69.9%, 20대 71.3%, 30대 65.8%, 40대 67.2%, 50대 67.2%) 혼밥족들이 공통적으로 많이 찾는 메뉴였으며, 햄버거는 10대(67.7%)와 20대(73.1%)가, 중식은 40대(54%)와 50대(68.6%)가 혼자서 많이 먹는 음식이었다. 20대는 가정식 백반(51.9%)과 일식(37.5%)과 샌드위치/샐러드(43.8%)도 혼밥의 메뉴로 많이 찾았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10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빅데이터(Big Data) 시장 현황과 활용 행태

2016년은 우리가 하는 모든 행동이 정보가 되는 시대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그 시점에도 CCTV를 통해, 블랙박스를 통해 우리의 행동이 저장되고 있고, 아무도 모를 것이라고 생각한 나의 가치관이 내가 스쳐 간 모든 곳곳에 묻어나 분석되고, 내가 포함된 집단의 성향을 설명하는데 활용된다. 그리고 기업은 그 모든 것들을 데이터화해 정보로 활용한다. 이것이 빅데이터가 아닌가 싶다.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은 2026년 922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며, 2014년부터 2026년까지 연평균 14.4%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시장 또한 2015년 기준 2,62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0% 이상 고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는 트렌드를 넘어서 메가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빅데이터의 국내외 시장 현황, 빅데이터에 대한 Q&A, 빅데이터 활용 현황 등을 중심으로 빅데이터 환경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06
더 많은 자료보기 815 개의 검색 결과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