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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 마켓 스터디

2019년 4월 국내 및 해외 집행 사례 리포트

본 보고서는 2019년 4월 국내 및 해외 집행 사례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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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5/20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2019 디지털 컨슈머 트렌드 - 요약본

사람들은 더 싸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한 것을 원한다. 이에 테크놀로지는 수만 가지 이점을 약속한다.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수 초 내 치수를 측정하고 수분 내 수선까지 마쳐주는 옷 가게, 로봇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교, 자율주행 자동차, AI의 예술작품을 전시한 갤러리 등이 대표적인 예시다. 이러한 편리를 제공하기 위해 공학에서는 자동화(自動化, automation) 전략을 택하고 있다. 자동화란 인간의 개입 없이 자체적인 수행이 가능하도록 모든 프로세스와 작업을 시스템화하는 것을 의미하며, 최근에는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발달과 함께 가속화되는 추세이다. 이에 전 세계 소비자들은 머지않아 일상 속 여러 영역에서 자동화가 실현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자 인식에 대해 에릭슨 컨슈머랩(Ericsson ConsumerLab)은 자체 소비자 조사를 통한 ’10 Hot Consumer Trends 2019’을 발표하여 보다 심도 있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에릭슨 컨슈머랩이 발표한 ’10 Hot Consumer Trends 2019’와 이를 토대로 DMC미디어에서 작성한 ‘2019 디지털 컨슈머 트렌드’의 일부 내용을 발췌하여 자동화를 둘러싼 글로벌 트렌드를국내 디지털 마케터들에게 간략히 소개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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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4/09
D-today > 해외동향

아마존·페덱스, '무인 배송 전쟁'

아마존, 소프트뱅크 등이 수천억에서 조단위의 개발 자금을 투입키로 한 가운데 페덱스 등 전통적인 배송 기업도 무인 배송 기술 실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이 가장 먼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됐던 자율주행 버스, 자율주행 택시, 자율주행 트럭 보다 작고 효율적이며 소비자들의 거부감이 덜한 ‘자율주행 무인 배송 자동차’ 보급 속도가 더 빠를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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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3/29
D-today > 국내동향

SK텔레콤-그랩, 내비게이션 JV 설립한다… 1분기 서비스 개시

양사는 30일 서울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JV ‘그랩 지오 홀딩스’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그랩은 2012년 설립된 자동차 공유 서비스 업체로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등 8개국 336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만 누적 1억3500만건에 달하며 글로벌 자동차 공유기업 가운데 3위권의 업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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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1/30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자동차 이미지 및 U&A 조사'>

2018 이륜 자동차 이미지 및 U&A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모터사이클 또는 오토바이로 불리는 ‘이륜자동차’에 대한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륜자동차에 대한 이미지는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색채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8명(79.6%)이 아직 국내에서는 이륜자동차를 바라보는 시선이 부정적이라고 평가한 것이다. 최근 레저스포츠와 취미활동의 일환으로 바이크를 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예전보다 교통수단으로의 활용도도 높아졌으나, 이륜자동차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은 좀처럼 바뀌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크다고 볼 수 있는데, 실제 전체 응답자의 74.8%가 이륜자동차를 가장 위험한 교통수단이라고 평가했다. 이런 인식은 성별(남성 74.4%, 여성 75.2%)과 연령(20대 70.8%, 30대 73.2%, 40대 72.4%, 50대 82.8%)에 관계 없이 비슷한 수준이었다. 반면 안전장구만 제대로 착용한다면 이륜자동차는 크게 위험하지 않다는 의견(19.6%)은 드물었으며, 오히려 대부분의 사람들(89.5%)이 우리나라는 이륜자동차 이용 시 안전 장구 미착용에 대한 처벌이 너무 약하다고 지적할 정도로 이륜자동차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큰 모습이었다. 도로 위에서 교통사고를 더 많이 일으키는 대상으로 자동차(15.8%)보다는 이륜자동차(37.7%)를 꼽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도 주목해볼 만한 결과이다. 자동차에 비해 이륜자동차가 위험하다는 인식이 강한 것이다. 다만 자동차와 이륜자동차 모두 위험성은 비슷하다(37.5%)는 시각도 많은 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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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17
D-today > 해외동향
자동차 기업과 5G 자율주행 개발'>

화웨이, 中 자동차 기업과 5G 자율주행 개발

화웨이가 중국 자동차 기업과 손잡고 자율주행과 5G 카네트워크 개발을 본격화한다는 소식입니다. 화웨이와 창안자동차는 '5G 카네트워크 공동 혁신센터'를 설립하고 지능화 및 신재생에너지 영역에서 전략적인 협력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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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1/17
Infographic > 광고/마케팅
자동차 업계의 디지털 광고 마케팅 성공 사례를 살펴보자!'>

자동차 업계의 디지털 광고 마케팅 성공 사례를 살펴보자!

본 인포그래픽은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자동차'편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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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0
Market > 마켓 스터디
자동차'>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자동차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여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PC, 모바일, IPTV,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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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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