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8개 Data를 찾았습니다.

제휴리포트 > 플레이디

Z세대를 알면 마케팅이 보인다

청년실업 등의 문제로 삶은 팍팍해졌지만, 요즘 세대의 청년들은 각자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사회, 문화, 경제를 주도해나가고 있습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2018년 국내 10대 트렌드' 조사를 통해 올해 1990년대 중반 이후에 태어난 가장 젊은 소비 집단인 Z세대의 시대가 부상할 것으로 발표하기도 했죠. 오늘은 Z세대의 특징을 살펴보고 마케터와 기업의 대응 방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7/13
Market > 마켓 스터디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뷰티/화장품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PC, 모바일, IPTV,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6/21
Market > 마켓 스터디

2018년 4월 국내 및 해외 집행 사례 리포트

보고서는 2018년 4월 국내 및 해외 광고 진행사례 리포트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5/21
Market > 마켓 스터디
인플루언서 마케팅 현황 및 전략 트렌드'>

[PRO] 2018 인플루언서 마케팅 현황 및 전략 트렌드

2016년 에미레이트 항공은 할리우드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Jennifer Aniston)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고, 그해 마케팅 예산의 25%에 해당하는 500만 달러를 지급했다. 광고는 제니퍼 애니스톤이 어린 아기를 만나 항공기 곳곳을 돌아보며 항공 여행을 권장하는 내용이다. 이 광고 영상은 유튜브에서 600만 뷰를 달성했다. 단순 계산으로 1뷰당 비용이 1달러가 채 되지 않는, 나름 성공한 마케팅으로 평가받았다. 동시 에미레이트 항공은 유튜브 스타 케이시 네이스탯(Casey Neistat)에게 퍼스트 클래스 항공권을 무상으로 제공했고, 케이시 네이스텟은 기내식을 먹는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 이 영상은 총 5,200만 뷰를 달성하며, 제니퍼 애니스톤이 등장한 광고 영상의 9배에 달하는 광고 효과를 창출했다. 뿐만 아니라, 일거수일투족이 화제가 되는 케이시 네이스텟의 에미레이트 항공 퍼스트 클래스 체험 동영상이 남성 잡지 GQ, 맥심(Maxim) 등에 소개되면서 에미레이트 항공은 무료로 잡지 홍보도 하게 되었다(조선비즈, 2017.09.22, '몸값 56억' 톱스타 누른 인플루언서 마케팅, 2조 시장으로 '쑥’ 참고 재구성). 이 사례를 통해 인플루언서(Influencer) 마케팅의 효과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규모에 대해 정확한 조사가 진행된 적은 없으나, 업계에서는 20억 달러에서 100억 달러 사이로 추정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올해 3월까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캠페인에 월평균 1억 3,000만 달러가 지출될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의 디지털 광고 솔루션 업체 리듬원(Rhythm One)의 연구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1인에게 1달러를 투자하면 9.60달러의 수익이 발생, 960%의 ROI를 달성 수 있다. 또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소프트웨어 업체 탭인플루언스(TapInfluence)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접한 1,000명이 그렇지 않은 1,000명보다 285달러를 더 소비했으며, 이는 온라인 배너 광고보다 11배 높은 ROI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디지털 마케팅의 메가 트렌드로 자리 잡지 못하고, 일시적인 유행에 그치는 패드(Fed)로 남을 것으로 예상했거나,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를 과소평가했던 마케터도 더 이상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외면할 수 없는 시점이 되었다. 2016년 존재감을 드러낸 이후로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그 효과 또한 속속들이 입증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이전시 린치아(LINQIA)의 ‘The State of Influencer Marketing 2018’과 MAVPCK의 ‘7 Influencer Marketing Trends to Watch in 2018’를 중심으로 올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현황을 알아보고, 트렌드를 짚어봄으로써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4/16
Market > 마켓 스터디

[PRO] 디지털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2018 디지털 마케팅 주요 트렌드

2017년의 끝도 어느덧 불과 몇 달 밖에 남지 않았다. 주요 기업들은 벌써부터 2018년 마케팅 전략과 예산 계획을 세우는데 분주해지기 시작했다. 발 빠르게 움직이기 시작한 기업들은 아마도 대부분의 고객에게 가장 적합하게 맞아떨어지는 전술을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어떠한 전략과 전술이 가장 효율적 전환을 불러올 수 있는가에 대한 부분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최고의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 미리 살펴보아야 할 7가지 디지털 마케팅 주요 트렌드에 대해 통합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제공업체 스마트 인사이트(Smart Insights)의 ‘7 Major Digital Marketing Trends For 2018’ 아티클을 바탕으로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 모먼츠부터 시작하여 시각화 및 실제 데이터 분석 등에 이르기까지 리드 수집, 고객 연결, 참여 전환에 대한 최상의 전략을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1. ‘마이크로 모먼츠(Micro-moments)’ 시대에 대응하기 2. 시각화(Visualization)의 중요성 3. 네이티브 광고의 가시성(Visibility) 4. 맞춤형 그리고 소비자 중심 콘텐츠의 부상 5. 인플루언서 팀을 양성하라 6. 콘텐츠 개발에 대한 투자 7. 올바른 데이터로의 변환 디지털 테크놀러지가 나날이 고도화되고 전 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비즈니스와 브랜드들이 강력한 무기를 들고 타겟 시장이라는 전쟁에 뛰어들고 있다. 타겟 시장에 뛰어들고 보니 디바이스와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그간 보이지 않던 잠재 고객들도 더 많이 보이기 시작한다. 기존 고객을 활용해 전쟁에 참여시킬 기회도 생겨났다. 그런데 도대체 어떠한 전략과 전술을 준비해야 이 험난한 전쟁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지 마케터의 머릿속은 너무 복잡하다. 마케터에게 있어 아마 2017년 올해가 디지털 역사에 있어 가장 다사다난하고 적응하기 어려웠던 한 해가 아니었나 생각해본다. 그런데 다가오는 2018년 역시 만만치 않아 보인다. 2018년 마케팅 전략과 전술 수립 단계에서는 현재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통합하여 거시적인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가져야 한다. 시대가 변한다는 것은 단순히 시간의 이동을 의미하지 않는다. 시대를 둘러싼 환경이 변하고, 그 안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행동 양식, 라이프스타일이 변함을 의미한다. 새로움을 받아들이고 학습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2018년 마케팅 전쟁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하고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쥘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난세에 영웅이 나온다고 했던가. 점점 더 복잡다단해지는 디지털 마케팅 세상에서 브랜드를 구하는 영웅이 나오길 기대해본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11/13
Market > 마켓 스터디

[PRO] 새로운 스타 마케팅, 인플루엔서 마케팅 (Influencer Marketing)

최근 새롭게 주목받는 마케팅이 있다. 소셜 미디어 등 인터넷 스타를 활용하는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이다. 인플루엔서 마케팅 전문가 리 오든(Lee Odden)은 인플루엔서 마케팅이 옹호와 PR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유명인사를 통해 브랜드 친밀감을 생성할 수 있고, 유명인사에게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다는 가정으로 시작되었다고 설명한다. 이를 바탕으로 인플루엔서 마케팅을 정의해 보면, 인플루엔서 마케팅은 전통적 디지털 미디어 광고 채널을 통해 도달할 수 없는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으로, 블로거나 소셜 미디어 스타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인플루엔서 마케팅에는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스폰서 블로그 게시물,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바인,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냅챗 등 소셜 미디어 포스팅 등이 포함된다. 여기서 인플루엔서란, 자신이 블로그 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른 사람의 행동과 태도, 의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 인플루엔서 마케팅은 스타 마케팅과 상당 부분에서 유사하다. 스타의 조건의 유명 연예인이나 스포츠 선수 등에서 인터넷 스타로 확장되었을 뿐이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소셜 미디어가 있다. 현대사회에서 관계의 중심이 소셜 미디어로 이동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구매 결정 시 많은 부분을 소셜 미디어에 의지하게 되었다. 과거에는 브랜드가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다면, 현재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스냅챗, 핀터레스트 등 소셜 미디어 스타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이러한 이유로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 몇몇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92%의 소비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블로그의 후기를 보고 구매를 결정했으며, 69%는 소셜 미디어의 제품 추천 글을 보고 구매를 결정한 경험이 있다. 인플루엔서 마케팅을 경험한 마케터의 81%는 인플루엔서 마케팅이 효과적이라고 답했으며, 65%의 브랜드가 인플루엔서 마케팅 지출 규모를 늘릴 계획이라고 답했다. 이에 본고에서는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 전략적 활용 방안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6/07/11
더 많은 자료보기 0 개의 검색 결과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