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17개 Data를 찾았습니다.

D-today > 국내동향
인플루언서 매칭해 마케팅 시너지 강화'>

다이아 TV, 광고주 맞춤형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매칭해 마케팅 시너지 강화

CJ ENM '다이아 티비'가 광고주와 맞춤형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매칭하며 마케팅 시너지를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다이아 티비는 대형 광고주를 위한 메가 인플루언서 전략과 함께 중소형 광고주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용 노하우,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한 기업의 디지털 소통 방안 등 광고주별 최적화 전략을 구사해 플랫폼-크리에이터-광고주를 잇는 경쟁력을 확보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10/07
Market > 마켓 스터디

2019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_주류음료

2019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모바일, 동영상, 소셜 미디어,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8/19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인플루언서의 활약 - 요약본'>

인간보다 더 큰 영향력 가진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활약 - 요약본

소셜 미디어 상에서 팔로워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이미 마케팅 영역에서 익숙한 개념이다. 그 가운데, 최근 이 분야에서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새로운 트렌드가 포착된다. 컴퓨터 그래픽(CG)을 응용하여 인간의 모습을 흉내 내고, 실제 활동마저 인간 인플루언서의 그것과 거의 유사한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두고 일각에선 소셜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마저 나온다. 이 분야의 원조 격인 Lil Miquela는 2016년 처음 등장하여 현재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9년 7월 현재 인스타그램을 통해 16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모은 상황이며, 패션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는 한편, 실제 음원을 발표하여 가수로도 활동 중이다. 인간의 외모를 꼭 닮은 Shudu Gram도 눈여겨 볼 사례다. 스스로를 "세계 최초의 버추얼 슈퍼모델"이라 소개하는 Shudu Gram은 패션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영국 이통사 EE가 이를 활용한 서비스를 공개해 주목받았다. 만화 혹은 장난감 인형의 외모를 모방한 Noonoouri는 채식주의, 모피의류 반대와 같이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듯한 설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Noonoouri는 브랜드 이미지 관리에 더 엄격한 럭셔리 브랜드의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는 분위기다. 한편, 브랜드가 아예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개발하고 이를 자사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례도 등장했다. 대표적 예로 KFC는 지난 2019년 4월, 창업주이자 지금은 마스코트인 Colonel Sanders를 모티브로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KFC 미국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는 팔로워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제공해 주었다는 평가다. 스킨케어 브랜드인 SK-II 역시 버추얼 인플루언서 YUMI를 준비 중에 있다. YUMI는 여타 버추얼 인플루언서들이 주로 사진 및 텍스트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것과 달리, 자동화된 애니메이션 기법을 적용하여 동영상 기반의 소통 방식을 보여줄 전망이다. 스킨케어 브랜드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점에서, 고객이 YUMI에게 스킨케어 제품에 대해 질문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업계에서는 앞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팽창함에 따라, 버추얼 인플루언서 분야 역시 상당한 발전과 변화를 겪게 될 것이라 보고 있다. 일각에서는 조만간 광고주와 마케터들이 인간 인플루언서보다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더 선호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예상 중이다. 그러나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어디까지나 가상의 존재라는 점에서, 팔로워와의 '신뢰' 형성이 핵심인 인플루언서 마케팅과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가도 있다. 과연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소셜 마케팅의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그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인지, 아니면 일시적인 유행으로 그치고 말 것인지 관심을 갖고 지켜볼 상황이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7/29
Market > 마켓 스터디

2019 소셜 미디어 현황 및 전망

지난해 12월, DMC미디어에서는 2019년 DMC 디지털 마케팅을 전망하면서 ‘데이터 투명성’과 ‘콘텐츠 마케팅’, ‘쇼퍼블 미디어/콘텐츠’, ‘VR/AR마케팅’, 모바일 기반의 ‘세로형/숏폼 동영상 광고’를 10대 키워드 중 일부로 선정한 바 있다. 실제로 이들은 2019년 소셜 미디어 시장을 설명하는 핵심 키워드이자 시장 전반을 이끄는 성장 동력으로 지목되고 있어 어느 정도 예측대로 들어맞고 있다. 그러나 올 한 해 ‘CDP(Customer Data Platform) 기반의 통합 오디언스 마케팅’이 확대될 것이라는 예측은 플랫폼 전반에 대한 신뢰도 및 개인정보 이슈와 맞물려 소셜 미디어에서만큼은 다소 다른 양상을 띠고 있다. 대신에 Small Talk 중심의 인스턴트 메시징 앱(App)의 가치가 급부상하고 있으며,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이 예상보다 더 탄력을 받고 있다. 본고는 디지털 마케터들이 이와 같은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팔로우업하고, 이러한 트렌드가 시장에 끼친 실재적인 영향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작성되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7/08
D-today > 국내동향
인플루언서 '갑질'에 뷰티업계 골치'>

계약 번복에 무단 펑크…인플루언서 '갑질'에 뷰티업계 골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타를 뜻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가 젊은 층에 대한 막강한 영향력으로 뷰티업계 마케팅의 주역으로 떠올랐지만, 부작용도 속출하면서 업계의 고민도 커지고 있습니다. 일부 업체는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잠정 중단하는가 하면 다른 업체들도 관련 가이드라인을 재점검하고 있지만, 임시 처방일 뿐이라는 지적입니다.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앞으로 당분간 커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근본적 대책을 고민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7/04
D-today > 국내동향

갤럭시 폴드, '갤노트7 데자뷔' 될까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가 출시 일주일을 남기고 뜻밖의 암초를 만났다. 지난 18일 미국에서 인플루언서, 미디어 등에 리뷰용으로 지급된 제품의 디스플레이에서 동시에 문제가 발생한 것.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4/22
Global Issue > 글로벌 차트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가장 큰 걸림돌은 가짜 팔로워'>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가장 큰 걸림돌은 가짜 팔로워

eMarketer의 자료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가짜 팔로워에 대해 정리한 글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3/14
Market > 마켓 스터디

2018년 9월 국내 및 해외 광고 집행 사례 리포트

보고서는 2018년 9월 국내 및 해외 광고 집행 사례 리포트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10/22
더 많은 자료보기 9 개의 검색 결과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