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운드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2개 Data를 찾았습니다.

Market > 마켓 스터디

2018 국내외 여행산업 현황 및 최신 동향

이제 여행은 더 이상 이벤트가 아니다. 휴가철에만 잠시 떠돌다가 사라지는 이벤트라기보다는 바쁜 일상 속에서 종종 활력을 주는 ‘이야기 소재’, ‘힐링 체험’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작년 한 해 인기를 끌었던 유행어 ‘워라밸(Work-Life Balance)’ 역시, 여행이 우리 생활 바로 가까이에 있음을, 어쩌면 라이프 스타일 그 자체임을 상기시켜주는 단어였다. 이러한 분위기를 증명이라도 하듯, 작년 한 해 국민 10명 중 9명은 국내 각지로 여행을 다녀왔다. 뿐만 아니라, 여행을 떠나는 빈도나 기간이 예년보다 더 늘어났다. 그러나, 이와 같은 호재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여행 시장의 전망은 그리 밝지만은 않은 것 같다. 국민을 상대하는 국내여행 시장은 더 이상 양적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성숙기 시장으로 진입하였고, 국민 해외여행객을 위한 아웃바운드 시장과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바운드 시장마저도 글로벌 온라인여행사(이하 OTA, Online Travel Agency)의 영향력 증대로 점차 국내 업체가 설 자리를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에 기반한 초연결사회에서는 전통 방식의 여행 산업이 더 이상 설 자리가 없다는 것이 시장과 학계의 공통된 의견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외 여행 산업 및 온라인여행 시장의 객관적 현황을 살펴봄으로써 현재 우리나라 여행 시장의 실태를 점검하고, 여행 산업과 관련한 최신 이슈들을 되짚어봄으로써 향후 국내 여행 시장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9/03
Market > 업종별 분석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 가이드'>

[PRO] 잠재 고객을 사로잡는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 가이드

광고 차단 방지 서비스업체 페이지 페어(Page Fair)는 매년 전 세계 온라인 소비자의 광고 차단 행태를 추적한다. 페이지 페어에 따르면, 전 세계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 이용자는 2016년 12월 기준, 약 6억 1,600만 명으로, 2015년에 비해 30% 가량 증가했다. 이처럼 자신이 원치 않는 광고를 자체적으로 차단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별다른 가치를 내포하지 않고 의미 없이 집행되는 인터럽션 마케팅(Interruption Marketing; 소비자 의사와 상관없이 중간에 끼어드는 마케팅)에 적잖은 실망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처럼 자신이 원치 않는 광고를 자체적으로 차단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별다른 가치를 내포하지 않고 의미 없이 집행되는 인터럽션 마케팅(Interruption Marketing; 소비자 의사와 상관없이 중간에 끼어드는 마케팅)에 적잖은 실망감을 나타내고 있다. 더 이상 소비자는 판매자의 일방적인 마케팅에 휘둘리지 않는다. 막강한 정보력을 기반으로 그 어느 때보다 똑똑해진 소비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직접 찾아다니며, 의미 있는 콘텐츠 발굴에 힘쓴다. 요즘 소셜 미디어에서는 이러한 소비자를 겨냥한 프로모션형 게시물을 종종 접할 수 있다. 한눈에 들어오는 시각적인 이미지와 유용한 정보, 교육적인 내용으로 인해 소비자는 ‘광고’라는 거부감 대신 게시물을 하나의 ‘콘텐츠’로 인식한다. 해당 게시물을 유익하다고 느낀 소비자가 이를 다른 커뮤니티로 공유할 경우, 게시물은 훌륭한 홍보 콘텐츠로 거듭나게 된다. 이것이 ‘소비자가 기업을 직접 찾아오게 만드는’ 인바운드 마케팅의 전략이다. 디지털 환경의 변화로 그 어느 때보다 정교화된 검색 알고리즘과 SEO(검색 엔진 최적화), 소셜 이용의 확대, 그리고 구매 전 정보검색에 적극적인 소비자까지. 지금이야말로 인바운드 마케팅을 고려해볼 최적의 시기라 할 수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세일즈 포스(Sales Force)의 ‘The Guide to Inbound Marketing and Automation’를 바탕으로 인바운드 마케팅의 유형과 효과 그리고 보완점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5/22
더 많은 자료보기 0 개의 검색 결과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