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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vey > Survey Report

2017 1인 방송 시청 행태

모바일, 동영상 그리고 소셜 미디어의 인기에 힘입어 1인 방송, 1인 미디어 산업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인 미디어란, 개인이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를 생산·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의미하며, 오늘날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 시장에서 다양한 대중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1인 방송의 크리에이터들은 특유의 친근성과 정보의 흥미로운 전달을 통해 두터운 시청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처럼 1인 방송의 영향력과 파급력이 커지면서 1인 방송 크리에이터들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관리하는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채널네트워크) 시장 또한 동반 성장하고 있으며, 1인 방송 콘텐츠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도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전년에 이어 1인 방송 시청 행태에 살펴봄으로써 이에 대한 기본적인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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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10/23
Market > 업종별 분석

2017년 9월 국내 및 해외 집행 사례 리포트

보고서는 2017년 9월 국내 및 해외 광고 진행사례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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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10/23
Media > 이슈&트랜드

2017년 9월 신상품 및 신규 매체 리포트

본 보고서는 2017년 9월 온라인 및 모바일의 신상품 및 신규 매체를 다룬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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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10/23
제휴리포트 > NHN AD
영상 컨텐츠에 관심을 보일까 '>

왜 커머스 서비스는 동영상 컨텐츠에 관심을 보일까

국내외 온라인 커머스 서비스들이 내부에 자체적인 동영상 플랫폼을 구축하며, 동영상과 구매를 밀접하게 연결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머스 서비스가 동영상 컨텐츠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것은 커머스가 가진 오랜 고민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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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10/18
D-today > 해외동향

넷플릭스, 3분기 회원 530만명 '깜짝성장'…콘텐츠에 80억 투자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가 올 3분기에 신규 회원 530만명을 끌어모았다. 시장 전망치인 450만명을 뛰어넘었으며, 전분기 520만명도 소폭 웃돌았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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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10/17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7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 분석 보고서_요약본

"오늘 3가지 혁명적인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아이팟과 전화, 인터넷입니다. 모두 3개의 다른 장치가 아닙니다. 하나의 장치입니다. 우리는 이 제품을 ‘아이폰’이라고 부릅니다”라는 고(故) 스티브 잡스의 소개와 함께 아이폰이 세상에 첫선을 보인 이후로 10년이 지났다. 잡스의 말처럼 이 혁명적인 제품은 우리에게 새로운 인터넷 경험을 선사하며, 우리의 일상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우리는 더 이상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대기하는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고, 이동 중에 클릭 한 번으로 장보는 게 가능해졌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진행한 ‘2016년 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2016년 기준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은 88.3%로 해를 거듭하며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가구 인터넷 접속률은 99.2%로 국제전기통신연합(ITU) 175개국 중 1위이다. 이처럼 인터넷 서비스가 우리 일상생활에 미치는 범위와 활용 양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ICT 산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좌우하고 있다. 수많은 인터넷 서비스 중 단연 으뜸의 이용률을 자랑하는 포털 서비스 역시 시대의 흐름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 포털 사이트는 정보 검색 외에 쇼핑, 금융, 뉴스, 동영상 등 전 분야를 아우르는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상생활의 일부로 녹아들고 있다. 다변화되고 있는 인터넷 포털 서비스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생활의 편리성을 높여주는 훌륭한 도구이지만,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와 마케터의 입장에서는 꼭 그렇지만은 않다. 동일한 서비스를 동일한 디바이스에서 이용하던 과거와 달리 서비스는 물론 디바이스 선택의 폭이 넓어지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더 이상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은 효과적일 수 없다. 소비자 개개인별 성향 및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 수립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 이에 DMC미디어는 급변하는 소비자의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행태를 파악하기 위해 매년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본고를 통해 서비스 사업자에게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새로운 서비스 발굴의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마케터에게는 효과적인 광고/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 ※ 본 보고서는 ‘2017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 분석 보고서’의 요약본으로 Full 버전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www.dmcreportpro.co.kr)에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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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10/16
Survey > Survey Report

유료 디지털 콘텐츠 이용 현황 (2017년 3분기)

3가지 주제에 대한 동일한 분석 프레임으로 분기별 발행되는 DMC미디어의 트래킹 보고서로 2017년 3분기 유료 디지털 콘텐츠 이용 현황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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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10/16
Survey > Survey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④] 2017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효과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오늘 3가지 혁명적인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아이팟과 전화, 인터넷입니다. 모두 3개의 다른 장치가 아닙니다. 하나의 장치입니다. 우리는 이 제품을 '아이폰'이라고 부릅니다."라는 고(故) 스티브 잡스의 소개와 함께 아이폰이 세상에 첫선을 보인 이후로 10년이 지났다. 잡스의 말처럼 이 혁명적인 제품은 우리에게 새로운 인터넷 경험을 선사하며, 우리의 일상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우리는 더 이상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대기하는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고, 이동 중에 클릭 한 번으로 장보는 게 가능해졌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진행한 '2016년 인터넷 이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2016년 기준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은 88.3%로 해를 거듭하며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가구 인터넷 접속률은 99.2%로 국제건기통신연합(ITU) 175개국 중 1위이다. 이처럼 인터넷 서비스가 우리 일상생활에 미치는 범위와 활용 양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ICT 산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좌우하고 있다. 수많은 인터넷 서비스 중 단연 으뜸의 이용률을 자랑하는 포털 서비스 역시 시대의 흐름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 포털 사이트는 정보 검색 외에 쇼핑, 금융, 뉴스, 동영상 등 전 분야를 아우리는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상생활의 일부로 녹아들고 있다. 다변화되고 있는 인터넷 포털 서비스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생활의 편리성을 높여주는 훌륭한 도구이지만,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와 마케터의 입장에서는 꼭 그렇지만은 않다. 동일한 서비스를 동일한 디바이스에서 이용하던 과거와 달리 서비스는 물론 디바이스 선택의 폭이 넓어지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더 이상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은 효과적일 수 없다. 소비자 개개인변 성향 및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 수립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 이에 DMC미디어는 급변하는 소비자의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행태를 파악하기 위해 매년 '인터넷 서비스 이용 행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본고를 통해 서비스 사업자에게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새로운 서비스 발굴의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마케터에게는 효과적인 광고/마케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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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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