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118개 Data를 찾았습니다.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8 국내 FSC, LCC 항공 이용 경험 및 항공사 갑질관련 인식 평가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최근 3년 이내 비행기 탑승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항공사 이용행태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의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소비자의 선택권도 강화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먼저 항공기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은 ‘항공요금 할인제도’(64.1%, 중복응답)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결과로, 성별(남성 64.2%, 여성 64%)과 연령(20대 66.8%, 30대 65.6%, 40대 66%, 50대 58%)에 관계 없이 대부분 항공권 가격에 민감한 태도를 보였다. 이와 함께 비행기 스케줄 등의 운항 서비스(36.7%)와 탑승수속 및 수화물 처리 서비스(34%), 항공기 관리점검 서비스(28.7%)도 항공기를 선택할 때 많이 고려하는 요소들이었다. 그에 비해 항공사 브랜드 이미지(14.3%)를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밝히는 이용자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으로, 항공사를 선택할 때는 항공사의 대외적인 이미지보다 가격과 시간 등의 이용편의성이 우선적으로 고려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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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12/28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DMC 업종별(18종) 소비자 분석 보고서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채널과 광고 접촉 매체 및 유형, 구매 영향 채널과 구매 장소 그리고 경험 공유 채널 등을 알아보기 위해 전국에 거주하고 있는 만19-59세의 인터넷 이용자(총 2,000명)를 대상으로 2018년 7월 20일부터 7월 26일까지 총 7일간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진행되었다. 조사 표본은 주민등록통계상 성별*연령대별 분포에 비례하여 설계/추출하였다. [패션/의류] [신발/잡화] [화장품/뷰티] [생활/주방] [디지털/IT 제품] [가전] [가구/인테리어] [여행] [레저/취미] [영화] [문화/공연] [게임] [식품/건강] [병원/의료] [보험/금융] [교육] [유아동] [자동차] 총 18개의 업종별로 세분화 되어 있다. ──────────────────────────────────────────────────────────── ※ 본 보고서는 유료로 판매되고 있으며 보고서 내용 및 구매안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8 DMC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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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10/29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채널과 광고 접촉 매체 및 유형, 구매 영향 채널과 구매 장소 그리고 경험 공유 채널 등을 알아보기 위해 전국에 거주하고 있는 만19-59세의 인터넷 이용자(총 2,000명)를 대상으로 2018년 7월 20일부터 7월 26일까지 총 7일간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진행되었다. 조사 표본은 주민등록통계상 성별*연령대별 분포에 비례하여 설계/추출하였다. ※ 본 보고서는 전 조사 업종을 통합하여 분석한 보고서이며, 각 업종별(패션의류, 신발/잡화, 화장품/뷰티, 생활/주방, 디지털/IT제품, 가전, 가구/인테리어, 여행, 레저/취미, 영화, 문화/공연, 게임, 식품/건강, 병원/의료, 보험/금융, 교육, 유아동, 자동차 18개 업종) 보고서는 10월 15일과 22일에 총 2차에 걸쳐 DMC리포트 PRO(www.dmcreportpro.co.kr)에서 정식 발매 됩니다. ──────────────────────────────────────────────────────────── ※ 본 보고서의 정식 발매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2018 DMC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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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10/15
D-today > 해외동향

유튜브 광고에서 바로 영화 예매 한다

유튜브가 영화 광고를 보면서 바로 예매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입니다. 1일(현지시간) 미국 IT 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유튜브는 광고에서 모바일 앱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한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상품의 활용 범위를 여행 예약, 영화 예매 등으로 확장한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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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10/02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8 여름 휴가 및 호캉스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만 19세~59세 수도권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스테이케이션’ 및 ‘호캉스’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름휴가 시 ‘1박 이상’의 여행을 떠나는 것에 대해 별다른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었으며, 그러한 과정에서 새로운 휴가문화로 ‘스테이케이션’이 자리잡아 가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먼저 수도권 거주자의 63.2%가 여름휴가 때 여행을 꼭 가지 않아도 좋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여행은 꼭 가야 한다는 인식(30.7%)보다 훨씬 우세한 결과이다. 여름휴가 때 여행을 꼭 가지 않아도 좋다는 생각은 연령이 높을수록(20대 55.6%, 30대 62%, 40대 62%, 50대 73.2%), 꼭 가야 한다는 생각은 젊은 층일수록(20대 36.4%, 30대 32.8%, 40대 32.8%, 50대 20.8%) 뚜렷한 모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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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9/28
D-today > 국내동향

폰카로 한국인은 음식사진, 미국인은 가족사진

마트폰은 '휴대용 전화기'에서 출발했지만, 현대인에겐 '휴대용 카메라'에 더 가깝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성 통화를 하는 사람보다 카메라 기능을 쓰는 사람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특히 한국인은 폰카로 음식, 여행 사진을 주로 찍었고, 미국인은 가족사진과 셀카를 자주 찍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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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9/21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8 북한사회, 북한주민 및 통일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북한’ 및 ‘통일’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과 함께 한반도 평화분위기가 느껴지는 가운데, 북한과 북한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도 예전보다 긍정적으로 변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먼저 평소 북한에 대해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생각을 살펴보면, 우리와 한민족 관계(69.9%, 중복응답)이고, 서로 협력해야 하는 대상(68.2%)이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그에 비해 북한을 경계해야 하는(31.5%), 적대적 관계(15.7%)라고 바라보는 시각은 적은 편으로, 지속되는 분단상황과 전쟁에 대한 위협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북한은 한민족이라는 인식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개인의 정치적인 성향에 따라 북한에 대한 태도는 크게 달라졌는데, 진보성향일수록 북한은 한민족(진보 78.5%, 중도 68.1%, 보수 55.9%)이자, 협력해야 하는 관계(진보 80.6%, 중도 66.9%, 보수 42.6%)라는 인식이, 보수성향일수록 북한은 경계해야 하는(진보 18.2%, 중도 34.8%, 보수 51.5%) 적대적 관계(진보 6%, 중도 17.4%, 보수 33.1%)라는 인식이 강한 모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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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14
Market > 마켓 스터디
여행산업 현황 및 최신 동향'>

2018 국내외 여행산업 현황 및 최신 동향

이제 여행은 더 이상 이벤트가 아니다. 휴가철에만 잠시 떠돌다가 사라지는 이벤트라기보다는 바쁜 일상 속에서 종종 활력을 주는 ‘이야기 소재’, ‘힐링 체험’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 작년 한 해 인기를 끌었던 유행어 ‘워라밸(Work-Life Balance)’ 역시, 여행이 우리 생활 바로 가까이에 있음을, 어쩌면 라이프 스타일 그 자체임을 상기시켜주는 단어였다. 이러한 분위기를 증명이라도 하듯, 작년 한 해 국민 10명 중 9명은 국내 각지로 여행을 다녀왔다. 뿐만 아니라, 여행을 떠나는 빈도나 기간이 예년보다 더 늘어났다. 그러나, 이와 같은 호재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여행 시장의 전망은 그리 밝지만은 않은 것 같다. 국민을 상대하는 국내여행 시장은 더 이상 양적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성숙기 시장으로 진입하였고, 국민 해외여행객을 위한 아웃바운드 시장과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바운드 시장마저도 글로벌 온라인여행사(이하 OTA, Online Travel Agency)의 영향력 증대로 점차 국내 업체가 설 자리를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에 기반한 초연결사회에서는 전통 방식의 여행 산업이 더 이상 설 자리가 없다는 것이 시장과 학계의 공통된 의견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외 여행 산업 및 온라인여행 시장의 객관적 현황을 살펴봄으로써 현재 우리나라 여행 시장의 실태를 점검하고, 여행 산업과 관련한 최신 이슈들을 되짚어봄으로써 향후 국내 여행 시장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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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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