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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해외여행 이후 '나', '한국'에 대한 인식 변화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해외여행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경험과 그를 통한 다양한 인식의 변화에 대해 조사한 결과, 해외여행의 경험은 여행자 개인의 삶에 직접적으로 상당한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여행자 10명 중 9명이 해외여행은 대체로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좋은 경험이며(92.2%), 이러한 경험이 앞으로의 삶에 어떤 식으로든 도움이 될 것 같다(90.2%)고 바라본 것이다. 해외여행이 삶의 활력을 가져다 주며(89.3%), 살아가는데 좋은 추억이 된다(95.4%)는 생각도 확고했다. 성별과 연령에 관계 없이 대부분의 여행자가 해외여행이 자신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데 공감하는 모습이었다.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해외여행을 다녀오면 세상으로 바라보는 시야가 좀 더 넓어지는 것 같고(85.6%), 스스로에게 자신감이 생기며(74.6%), 뭔가 모르게 성장한 기분을 느낀다(76.5%)고 말하는 여행자가 다수였다.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고, 생활환경도 다른 낯선 곳에서의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닫고 돌아오는 여행자가 그만큼 많은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해외여행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보여주며, 당연하게도 기회가 되면 해외여행을 자주 가고 싶은 마음(87.9%)이 매우 강했다. 반면 어차피 사람 사는 것은 비슷하기 때문에 굳이 해외여행을 갈 필요는 없다는 생각(11.7%)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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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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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새해 계획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새해 계획’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나 홀로’ 성향이 강해지는 최근의 사회 분위기를 보여주듯 새해 계획을 세울 때도 가족 및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개선보다는 자기계발이나, 재정관리 등 ‘나의 문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더욱 뚜렷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먼저 2019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92.7%)은 특별하지는 않더라도 저마다 한 해의 계획이나 목표를 설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들이 주로 많이 세운 2019년의 계획은 돈 모으기(52.3%, 중복응답)와 운동(51.5%), 건강관리(46%)로, 2017년 조사(운동 54.6%, 돈 모으기 52.1%, 건강관리 46.8% 순)와도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그 다음으로는 여행(35.1%)과 돈 씀씀이 관리(33.2%), 다이어트(29.6%)가 새해 목표라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반면 효도(21.2%)와 인간관계 확장(19.9%), 친목도모(17.8%), 가족관계 개선(15.3%), 인간관계 개선(13.9%) 등 가족 및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개선하거나, 확장하려는 목표를 내세우는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었다. 2017년과 비교해보면, 효도(17년 28.1%→19년 21.2%)와 인간관계 확장(17년 22.2%→19년 19.9%), 친목도모(17년 24.1%→19년 17.8%), 가족관계 개선(17년 28.9%→19년 15.3%), 인간관계 개선(17년 20.4%→19년 13.9%)의 중요도가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을 실감할 수 있는데, 그만큼 타인과의 관계보다 내 문제에 집중하려는 성향이 사회전반적으로 커졌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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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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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국내 FSC, LCC 항공 이용 경험 및 항공사 갑질관련 인식 평가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최근 3년 이내 비행기 탑승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항공사 이용행태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의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소비자의 선택권도 강화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먼저 항공기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은 ‘항공요금 할인제도’(64.1%, 중복응답)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결과로, 성별(남성 64.2%, 여성 64%)과 연령(20대 66.8%, 30대 65.6%, 40대 66%, 50대 58%)에 관계 없이 대부분 항공권 가격에 민감한 태도를 보였다. 이와 함께 비행기 스케줄 등의 운항 서비스(36.7%)와 탑승수속 및 수화물 처리 서비스(34%), 항공기 관리점검 서비스(28.7%)도 항공기를 선택할 때 많이 고려하는 요소들이었다. 그에 비해 항공사 브랜드 이미지(14.3%)를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밝히는 이용자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으로, 항공사를 선택할 때는 항공사의 대외적인 이미지보다 가격과 시간 등의 이용편의성이 우선적으로 고려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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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28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DMC 업종별(18종) 소비자 분석 보고서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채널과 광고 접촉 매체 및 유형, 구매 영향 채널과 구매 장소 그리고 경험 공유 채널 등을 알아보기 위해 전국에 거주하고 있는 만19-59세의 인터넷 이용자(총 2,000명)를 대상으로 2018년 7월 20일부터 7월 26일까지 총 7일간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진행되었다. 조사 표본은 주민등록통계상 성별*연령대별 분포에 비례하여 설계/추출하였다. [패션/의류] [신발/잡화] [화장품/뷰티] [생활/주방] [디지털/IT 제품] [가전] [가구/인테리어] [여행] [레저/취미] [영화] [문화/공연] [게임] [식품/건강] [병원/의료] [보험/금융] [교육] [유아동] [자동차] 총 18개의 업종별로 세분화 되어 있다. ──────────────────────────────────────────────────────────── ※ 본 보고서는 유료로 판매되고 있으며 보고서 내용 및 구매안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8 DMC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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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29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채널과 광고 접촉 매체 및 유형, 구매 영향 채널과 구매 장소 그리고 경험 공유 채널 등을 알아보기 위해 전국에 거주하고 있는 만19-59세의 인터넷 이용자(총 2,000명)를 대상으로 2018년 7월 20일부터 7월 26일까지 총 7일간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진행되었다. 조사 표본은 주민등록통계상 성별*연령대별 분포에 비례하여 설계/추출하였다. ※ 본 보고서는 전 조사 업종을 통합하여 분석한 보고서이며, 각 업종별(패션의류, 신발/잡화, 화장품/뷰티, 생활/주방, 디지털/IT제품, 가전, 가구/인테리어, 여행, 레저/취미, 영화, 문화/공연, 게임, 식품/건강, 병원/의료, 보험/금융, 교육, 유아동, 자동차 18개 업종) 보고서는 10월 15일과 22일에 총 2차에 걸쳐 DMC리포트 PRO(www.dmcreportpro.co.kr)에서 정식 발매 됩니다. ──────────────────────────────────────────────────────────── ※ 본 보고서의 정식 발매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2018 DMC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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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5
D-today > 해외동향

유튜브 광고에서 바로 영화 예매 한다

유튜브가 영화 광고를 보면서 바로 예매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입니다. 1일(현지시간) 미국 IT 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유튜브는 광고에서 모바일 앱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한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상품의 활용 범위를 여행 예약, 영화 예매 등으로 확장한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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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10/02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8 여름 휴가 및 호캉스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만 19세~59세 수도권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스테이케이션’ 및 ‘호캉스’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름휴가 시 ‘1박 이상’의 여행을 떠나는 것에 대해 별다른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었으며, 그러한 과정에서 새로운 휴가문화로 ‘스테이케이션’이 자리잡아 가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먼저 수도권 거주자의 63.2%가 여름휴가 때 여행을 꼭 가지 않아도 좋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여행은 꼭 가야 한다는 인식(30.7%)보다 훨씬 우세한 결과이다. 여름휴가 때 여행을 꼭 가지 않아도 좋다는 생각은 연령이 높을수록(20대 55.6%, 30대 62%, 40대 62%, 50대 73.2%), 꼭 가야 한다는 생각은 젊은 층일수록(20대 36.4%, 30대 32.8%, 40대 32.8%, 50대 20.8%) 뚜렷한 모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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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28
D-today > 국내동향

폰카로 한국인은 음식사진, 미국인은 가족사진

마트폰은 '휴대용 전화기'에서 출발했지만, 현대인에겐 '휴대용 카메라'에 더 가깝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성 통화를 하는 사람보다 카메라 기능을 쓰는 사람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특히 한국인은 폰카로 음식, 여행 사진을 주로 찍었고, 미국인은 가족사진과 셀카를 자주 찍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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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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