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124개 Data를 찾았습니다.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9 인터넷 쇼핑 행태 및 구매 여정별 접점 분석 보고서_요약본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3조 7,297억 원으로 전년(91조 3,000억 원) 대비 25% 가량 증가하여 사상 최초로 100조 원대 규모를 달성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절대적인 거래 규모 외 전체 소매거래액 대비 비중에서도 뚜렷이 관찰되는데,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3월 전체 소매판매액의 21.7%가 온라인쇼핑 상품 거래(여행 및 교통서비스, 문화 및 레저서비스, e쿠폰서비스, 음식서비스, 기타서비스 거래액 제외)에서 발생해, 전년도 동기(18.9%) 및 전전년도 동기(15.8%) 대비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모두가 알다시피, 이러한 온라인 쇼핑 성장세의 Key driver로는 모바일이 손꼽히고 있다. 모바일이 명실공히 First Digital device로 자리잡으면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쇼핑 채널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증가했고, 이에 모바일 시장의 성장이 곧 전체 이커머스의 확대와 크게 다르지 않게 되었음을 누구나 유추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시장 상황이 실제 소비자의 구매 여정에 있어서 어떤 변화를 야기하는지, 또 구체적으로 어떤 채널과 매체가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있어 가장 깊게 관여하는지 등을 실증적으로 파악하고 있는 마케터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나아가, 모바일의 강세 속에서 아직까지 PC 인터넷 쇼핑몰 및 오프라인 매장의 영향력이 얼마나 유효하며, 또 이들 채널들이 최근 소비자 인식상에서 어떻게 리포지셔닝되고 있는지 등을 포괄적으로 이해하는 작업 또한 결코 녹록치 않다. 이러한 배경하에 DMC미디어는 매년 인터넷 쇼핑 행태 조사를 시행하여 소비자의 행태 변화를 추적하고 있으며, 그 안에서 일어나는 소비자의 잠재적 니즈와 특징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인터넷 쇼핑 U&A 일반에서부터 구매 단계별 접점 채널 및 각 채널/매체별 영향력, 주요 쇼핑몰 업태/사이트별 경쟁력과 개선 영역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 행태 전반을 폭넓게 다루고 있다. 또한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새벽(샛별) 배송 등의 신속 배송 서비스, 단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넘어 리테일 채널로 진화하는 인스타그램 등 최신 마케팅 이슈 및 온라인 광고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여론도 가감 없이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이에 본고가 유통업계 관계자 및 마케터가 느끼는 소비자 데이터에 대한 전반적인 갈증을 해소하고, 나아가 새로운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시도함에 있어 시장의 성숙도를 조망할 수 있는 기초자료로써 모쪼록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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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6/03
D-today > 해외동향

네이버·카카오·NHN 페이, 해외서도 쓴다…첫 격전지는 日

이달 외국환거래법령 개정이 마무리될 예정임에 따라 이르면 다음 달부터 해외에서 네이버, 카카오, NHN 등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해외여행 시 스마트폰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QR코드를 활용해 손쉽게 결제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공교롭게도 모두 일본을 해외결제 서비스 첫 대상 국가로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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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5/15
Infographic > 광고/마케팅
여행 관련 마케팅 사례들을 살펴보자!'>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국내외 여행 관련 마케팅 사례들을 살펴보자!

본 인포그래픽은 '2019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여행' 보고서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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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07
Market > 마켓 스터디
여행''>

2019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여행'

2019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모바일, 동영상, 소셜 미디어,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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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17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여행 이후 '나', '한국'에 대한 인식 변화 조사'>

2019 해외여행 이후 '나', '한국'에 대한 인식 변화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해외여행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경험과 그를 통한 다양한 인식의 변화에 대해 조사한 결과, 해외여행의 경험은 여행자 개인의 삶에 직접적으로 상당한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여행자 10명 중 9명이 해외여행은 대체로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좋은 경험이며(92.2%), 이러한 경험이 앞으로의 삶에 어떤 식으로든 도움이 될 것 같다(90.2%)고 바라본 것이다. 해외여행이 삶의 활력을 가져다 주며(89.3%), 살아가는데 좋은 추억이 된다(95.4%)는 생각도 확고했다. 성별과 연령에 관계 없이 대부분의 여행자가 해외여행이 자신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데 공감하는 모습이었다.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해외여행을 다녀오면 세상으로 바라보는 시야가 좀 더 넓어지는 것 같고(85.6%), 스스로에게 자신감이 생기며(74.6%), 뭔가 모르게 성장한 기분을 느낀다(76.5%)고 말하는 여행자가 다수였다.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고, 생활환경도 다른 낯선 곳에서의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닫고 돌아오는 여행자가 그만큼 많은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해외여행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보여주며, 당연하게도 기회가 되면 해외여행을 자주 가고 싶은 마음(87.9%)이 매우 강했다. 반면 어차피 사람 사는 것은 비슷하기 때문에 굳이 해외여행을 갈 필요는 없다는 생각(11.7%)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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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21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9 새해 계획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새해 계획’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나 홀로’ 성향이 강해지는 최근의 사회 분위기를 보여주듯 새해 계획을 세울 때도 가족 및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개선보다는 자기계발이나, 재정관리 등 ‘나의 문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더욱 뚜렷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먼저 2019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92.7%)은 특별하지는 않더라도 저마다 한 해의 계획이나 목표를 설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들이 주로 많이 세운 2019년의 계획은 돈 모으기(52.3%, 중복응답)와 운동(51.5%), 건강관리(46%)로, 2017년 조사(운동 54.6%, 돈 모으기 52.1%, 건강관리 46.8% 순)와도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그 다음으로는 여행(35.1%)과 돈 씀씀이 관리(33.2%), 다이어트(29.6%)가 새해 목표라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반면 효도(21.2%)와 인간관계 확장(19.9%), 친목도모(17.8%), 가족관계 개선(15.3%), 인간관계 개선(13.9%) 등 가족 및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개선하거나, 확장하려는 목표를 내세우는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었다. 2017년과 비교해보면, 효도(17년 28.1%→19년 21.2%)와 인간관계 확장(17년 22.2%→19년 19.9%), 친목도모(17년 24.1%→19년 17.8%), 가족관계 개선(17년 28.9%→19년 15.3%), 인간관계 개선(17년 20.4%→19년 13.9%)의 중요도가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을 실감할 수 있는데, 그만큼 타인과의 관계보다 내 문제에 집중하려는 성향이 사회전반적으로 커졌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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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21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8 국내 FSC, LCC 항공 이용 경험 및 항공사 갑질관련 인식 평가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최근 3년 이내 비행기 탑승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항공사 이용행태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내 저비용 항공사(LCC)의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소비자의 선택권도 강화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먼저 항공기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은 ‘항공요금 할인제도’(64.1%, 중복응답)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결과로, 성별(남성 64.2%, 여성 64%)과 연령(20대 66.8%, 30대 65.6%, 40대 66%, 50대 58%)에 관계 없이 대부분 항공권 가격에 민감한 태도를 보였다. 이와 함께 비행기 스케줄 등의 운항 서비스(36.7%)와 탑승수속 및 수화물 처리 서비스(34%), 항공기 관리점검 서비스(28.7%)도 항공기를 선택할 때 많이 고려하는 요소들이었다. 그에 비해 항공사 브랜드 이미지(14.3%)를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밝히는 이용자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으로, 항공사를 선택할 때는 항공사의 대외적인 이미지보다 가격과 시간 등의 이용편의성이 우선적으로 고려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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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28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DMC 업종별(18종) 소비자 분석 보고서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채널과 광고 접촉 매체 및 유형, 구매 영향 채널과 구매 장소 그리고 경험 공유 채널 등을 알아보기 위해 전국에 거주하고 있는 만19-59세의 인터넷 이용자(총 2,000명)를 대상으로 2018년 7월 20일부터 7월 26일까지 총 7일간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진행되었다. 조사 표본은 주민등록통계상 성별*연령대별 분포에 비례하여 설계/추출하였다. [패션/의류] [신발/잡화] [화장품/뷰티] [생활/주방] [디지털/IT 제품] [가전] [가구/인테리어] [여행] [레저/취미] [영화] [문화/공연] [게임] [식품/건강] [병원/의료] [보험/금융] [교육] [유아동] [자동차] 총 18개의 업종별로 세분화 되어 있다. ──────────────────────────────────────────────────────────── ※ 본 보고서는 유료로 판매되고 있으며 보고서 내용 및 구매안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8 DMC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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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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