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345개 Data를 찾았습니다.

Infographic > 광고/마케팅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본 인포그래픽은 2019 디지털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주류/음료'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9/02
D-today > 국내동향

"휠체어 탄 라이언 캐릭터 만들어주세요"

휠체어 탄 '레고', 미국 PBS 방영 어린이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의 자폐아동 ‘줄리아’, 휠체어 탄 마블 수퍼히어로 ‘프로페서X’ 한국에도 이런 장애 반영 캐릭터를 만들자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끝났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8/23
Market > 마켓 스터디

2019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_주류음료

2019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모바일, 동영상, 소셜 미디어,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8/19
Market > 마켓 스터디

2019 디지털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패션/의류’

2019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모바일, 동영상, 소셜 미디어,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8/05
Global Issue > 글로벌 트랜드

인간보다 더 큰 영향력 가진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활약 - 요약본

소셜 미디어 상에서 팔로워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이미 마케팅 영역에서 익숙한 개념이다. 그 가운데, 최근 이 분야에서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새로운 트렌드가 포착된다. 컴퓨터 그래픽(CG)을 응용하여 인간의 모습을 흉내 내고, 실제 활동마저 인간 인플루언서의 그것과 거의 유사한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두고 일각에선 소셜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마저 나온다. 이 분야의 원조 격인 Lil Miquela는 2016년 처음 등장하여 현재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9년 7월 현재 인스타그램을 통해 16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모은 상황이며, 패션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는 한편, 실제 음원을 발표하여 가수로도 활동 중이다. 인간의 외모를 꼭 닮은 Shudu Gram도 눈여겨 볼 사례다. 스스로를 "세계 최초의 버추얼 슈퍼모델"이라 소개하는 Shudu Gram은 패션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영국 이통사 EE가 이를 활용한 서비스를 공개해 주목받았다. 만화 혹은 장난감 인형의 외모를 모방한 Noonoouri는 채식주의, 모피의류 반대와 같이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듯한 설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Noonoouri는 브랜드 이미지 관리에 더 엄격한 럭셔리 브랜드의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는 분위기다. 한편, 브랜드가 아예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개발하고 이를 자사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례도 등장했다. 대표적 예로 KFC는 지난 2019년 4월, 창업주이자 지금은 마스코트인 Colonel Sanders를 모티브로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KFC 미국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는 팔로워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제공해 주었다는 평가다. 스킨케어 브랜드인 SK-II 역시 버추얼 인플루언서 YUMI를 준비 중에 있다. YUMI는 여타 버추얼 인플루언서들이 주로 사진 및 텍스트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것과 달리, 자동화된 애니메이션 기법을 적용하여 동영상 기반의 소통 방식을 보여줄 전망이다. 스킨케어 브랜드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점에서, 고객이 YUMI에게 스킨케어 제품에 대해 질문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업계에서는 앞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팽창함에 따라, 버추얼 인플루언서 분야 역시 상당한 발전과 변화를 겪게 될 것이라 보고 있다. 일각에서는 조만간 광고주와 마케터들이 인간 인플루언서보다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더 선호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예상 중이다. 그러나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어디까지나 가상의 존재라는 점에서, 팔로워와의 '신뢰' 형성이 핵심인 인플루언서 마케팅과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가도 있다. 과연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소셜 마케팅의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그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인지, 아니면 일시적인 유행으로 그치고 말 것인지 관심을 갖고 지켜볼 상황이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7/29
Consumer > 소비자 분석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2019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세계적인 마케팅 컨설팅기업 We Are Social과 소셜 미디어 관리 플랫폼 Hootsuite가 공동으로 발표한 ‘Digital In 2019‘ 2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는 직전 분기 대비 0.4%,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34억 9,900만 명으로 추산되며, 이는 전 세계 인구의 45%를 차지한다. 이러한 증가세에 힘입어 올 한해 전 세계 소셜 미디어 광고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약 23% 증가한 4,7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Statista, 2019.06), 실제로 페이스북은 이번 1분기에만 작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150억 7,0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 같은 소셜 미디어 시장 동향은 국내에서도 마찬가지 양상으로 펼쳐지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업체 와이즈앱이 올해 5월 한 달간 국내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 7개(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카페, 밴드, 트위터, 다음 카페, 카카오스토리)의 모바일 앱 이용 시간을 분석한 결과, 총 146억 분으로 조사되어 전년 동기(118억 분) 대비 23.7%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소셜 미디어 시장의 양적 성장을 뒤쫓는 것만으로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를 파악하기에는 역부족일 것이다. 이에, DMC미디어에서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시장의 축과 이용 행태에 대해 살펴보기 위하여 지난 2016년부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소셜 미디어의 일반적인 이용 행태 그리고 소셜 미디어 광고에 대한 태도와 효과(DMC SDAI)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이와 더불어 최근 소셜 미디어의 핵심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정보 검색 채널 및 콘텐츠 소비 채널로써 소셜 미디어 행태에 대해서도 추가적으로 분석하였다. 또한, 소비자 인식상에서 자리한 주요 플랫폼별 주요 효익과 정보, 콘텐츠 차원에서의 강약점을 분석하여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 상황에 대한 마케터의 이해를 돕고자 노력했다. 이에 본고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 관계자 및 마케터가 소셜 미디어소셜 미디어 마케팅 운영에 있어, 더욱 정치(精緻)한 전략을 구사하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 ------------------------------------------------------------------------------------------- ※ 본 보고서는 ‘2019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의 요약본으로 Full 버전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 (www.dmcreportpro.co.kr)에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7/22
Infographic > 미디어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MAU 순위는?'>

국내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MAU 순위는?

본 인포그래픽은 '2019 소셜 미디어 현황 및 전망' 보고서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7/15
Market > 마켓 스터디
소셜 미디어 현황 및 전망'>

2019 소셜 미디어 현황 및 전망

지난해 12월, DMC미디어에서는 2019년 DMC 디지털 마케팅을 전망하면서 ‘데이터 투명성’과 ‘콘텐츠 마케팅’, ‘쇼퍼블 미디어/콘텐츠’, ‘VR/AR마케팅’, 모바일 기반의 ‘세로형/숏폼 동영상 광고’를 10대 키워드 중 일부로 선정한 바 있다. 실제로 이들은 2019년 소셜 미디어 시장을 설명하는 핵심 키워드이자 시장 전반을 이끄는 성장 동력으로 지목되고 있어 어느 정도 예측대로 들어맞고 있다. 그러나 올 한 해 ‘CDP(Customer Data Platform) 기반의 통합 오디언스 마케팅’이 확대될 것이라는 예측은 플랫폼 전반에 대한 신뢰도 및 개인정보 이슈와 맞물려 소셜 미디어에서만큼은 다소 다른 양상을 띠고 있다. 대신에 Small Talk 중심의 인스턴트 메시징 앱(App)의 가치가 급부상하고 있으며,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이 예상보다 더 탄력을 받고 있다. 본고는 디지털 마케터들이 이와 같은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팔로우업하고, 이러한 트렌드가 시장에 끼친 실재적인 영향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작성되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9/07/08
더 많은 자료보기 337 개의 검색 결과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