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711개 Data를 찾았습니다.

D-today > 국내동향

유튜브, 모바일 동영상 대세로···아프리카TV 제치고 1위 올라

국내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확보한 유튜브의 성장세가 가파릅니다. 국내 소비자들의 유튜브 이용시간의 급증에 대한 이유로 경쟁사에서 활동하던 1인 방송인들의 대거 유튜브에 둥지를 튼 것이 언급되고 있다네요.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20
D-today > 해외동향

샤오미, 스마트폰보다 얇은 ‘미 TV4’ 출시 임박

샤오미가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쇼(CES)에서 선보인 ‘미(Mi)TV4’를 중국에서 처음 출시할 예정입니다. 미TV4는 스마트폰보다 얇은 수준인 4.9mm 베젤을 적용, 아크릴 소재 사슴뿔 모양 거치대로 시각적인 효과를 높인 제품이라고 하네요.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20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7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요약본)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64조 9,134억 원으로 2015년(53조 8,883억 원) 대비 20.5% 증가하며 65조 원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그중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4조 7,031억 원으로 2015년보다 10조 2,386억 원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 시장 거래액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53.5%로 PC 거래액을 추월하며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쇼핑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모바일 디바이스 결제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자들은 굳이 데스크 앞에 앉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구매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같은 모바일 환경의 급속한 발전 외에도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증가와 같은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패턴의 변화가 온라인 쇼핑 시장에 중대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그러나 화려한 시장 성장의 이면에는 업계들의 치열한 경쟁이 존재한다. 제각기 업계 1등이라는 캐치프레이즈만을 앞세우며 공격적인 마케팅전을 펼치고 있어 실효 없는 치킨 게임이 되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온라인 쇼핑 시장의 경쟁이 심화될수록 적자 발생이 불가피한 기업들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공격적 마케팅으로 시장 선점 효과를 누리고 외형 성장을 이루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내적인 가치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실제 소비자의 쇼핑 행태와 특성을 파악하여 경쟁력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한다. 순위 경쟁에만 연연해 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의 경험과 만족도 파악을 통해 실질적 혁신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모바일 소비자는 말 그대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의 차별화된 경쟁력에 따라 움직이는 집단이다. 본고에는 쇼핑 디바이스별 행태 비교, 업태 간 행태 비교, 업체 간 경쟁력 비교 그리고 쇼핑 수준에 따른 쇼퍼 그룹별 행태 분석 결과와 시사점이 상세하게 담겨있다. 본고를 통해 광고주, 광고 대행사, 마케터들이 느끼는 타겟 소비자 데이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그들의 니즈와 원츠를 면밀히 파악하여 소비자와의 간극을 좁히고 소비자 경험을 만족시킬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인사이트를 얻기를 바란다. ──────────────────────────────────────────────────────────── 본 보고서는 ‘2017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의 요약본으로 Full 버전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http://pro.dmcreport.co.kr)에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20
Market > 마켓 스터디

[PRO] 온라인 쇼핑 환경의 변화를 주도하는 소셜 미디어

eMarketer에 따르면, 2016년 전세계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는 1조 9,150억 달러로 전체 소매시장의 8.7%를 차지하고 있다(그림1). 전체 소매 시장의 성장률은 둔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온라인 쇼핑 시장은 2020년까지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0년에는 온라인 쇼핑 시장이 전체 소매 시장의 14.6%를 차지, 4조 580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 시장으로, 2016년 31.5%의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2016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시장 규모는 1조 달러 이상일 것으로 예측되며, 2020년에는 2조 7,25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 배경에는 중산층의 확대, 대규모 모바일 및 인터넷 인구, 전자 상거래 시장의 경쟁 심화, 유통 인프라 확장 등이 있다. 북미 지역은 아시아 태평양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으로, 2016년 15.6%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4,233억 4,000만 달러에 이르는 시장 규모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북미 지역은 온라인 쇼핑 품목 확대, 모바일 쇼핑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2020년까지 지속적으로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쇼핑 시장이 지속적으로 규모를 키워가는 와중에 소매 업계는 전례없는 혼란을 경험했다. 소비자들이 새롭게 떠오르는 디지털 채널을 적극적으로 수용함에 따라 소매 업체가 고객과 소통해온 주요 채널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쇼핑, 모바일,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변화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테크놀러지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보다 방대한 디지털 생태계가 구축되었다. 디지털 마케팅 리서치 업체 Smart Insights에 따르면, 온라인 이용자의67%가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밀레니얼 세대의 90%는 소셜 미디어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있다. 또한, 웹 개발 업체 GO-Globe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소비되는 시간의 28% 이상을 소셜 미디어가 차지하고 있으며, 15-29세의 경우, 하루 평균 2-3시간을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데 소비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가 디지털 채널의 주류로 떠오름에 따라 소매 업계는 새로운 기회와 도전의 상황 직면하게 되었다. 소셜 미디가 새로운 비즈니스 채널을 제공함과 동시에 유통 업체가 직접적으로 통제 할 수 없는 고객 경험 환경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글로벌 컨설팅 업체 KurtSalmon이 발표한 ‘How Social Commerce Will Transform Retail’과 디지털 마케팅 분석 업체 DMN의 아티클 ‘Welcome to Social Commerce 2.0’, 온라인 쇼핑 인공지능 업체 ViSenze의 아티클 ‘How social media "Buy" buttons are changing e-commerce’을 중심으로 소셜 미디어 커머스 시장의 동향과 주요 소셜 미디어의 활용 가능성,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커머스를 위한 전략 등을 살펴보도록 하자.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20
Infographic > 시장전반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 10명 중 5명은 개인 쇼핑몰 모바일 앱 보유!

본 인포그래픽은 소비자들의 인터넷 개인 쇼핑몰 이용행태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20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7 육류 소비 및 AI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최근 3개월 기준 육류 소비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육류 소비’ 및 ‘AI(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들 대부분(99.7%)이 최근 국내에 광범위하게 번지고 있는 AI 사태를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가운데 AI의 확산에 대한 우려가 매우 큰 것으로 조사되었다. 전체 응답자의 77.2%가 향후 AI가 더욱 확산될까 봐 염려된다고 응답한 것으로, 연령이 높을수록(20대 70%, 30대 77.2%, 40대 78%, 50대 83.6%) AI 확산에 대한 우려가 보다 큰 편이었다. 이번 AI 사태를 바라보는 국민들의 불안도는 과거 구제역 사태 때보다도 좀 더 큰 모습이었다. 구제역 사태 당시보다 불안의식이 더 커진 것 같다는 의견(46.1%)이 불안도가 덜 한 것 같다는 의견(37.9%)보다 우세한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16
더 많은 자료보기 703 개의 검색 결과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