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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우리 밥상에 깊숙이 침투한 ‘GMO 식품’, 인류에게 과연 희망이기만 할까?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최근 식품 구매경험이 있는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GMO(유전자변형식품)’와 관련한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들은 식량난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GMO 식품의 개발이 필요하다는데 공감을 하면서도, ‘안전성’과 ‘유해성’ 측면에서 상당한 우려를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먼저 본래의 유전자를 새롭게 조작 및 변형시켜서 만든 식품과 유전자 재조합 농산물을 뜻하는 유전자변형식품(이하 GMO)의 개념을 잘 알고 있는 소비자는 전체 절반 정도(47%)에 머물고 있었다. 아직까지는 GMO에 대한 인지수준이 낮거나, 아예 모르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용어만 들어본 적이 있다는 소비자가 43.3%, 처음 들어봤다는 소비자가 9.7%였다. 상대적으로 GMO 개념을 정확히 잘 알고 있는 고(高)인지자는 20대(52.8%)에게서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GMO식품’이라고 하면 논란거리(48.3%, 중복응답)라는 이미지를 가장 많이 떠올리고 있었다. 그만큼 GMO식품의 개발과 소비를 둘러싼 사회적 논란이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알게 모르게 많이 먹고 있는(47.1%) 식품이라는 이미지와 함께 찜찜하고(45.4%), 불안하다(42.5%)는 생각들도 많이 하는 모습이었다. 대체로 GMO식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및 우려가 강하다는 것을 짐작하게 하는 결과로, 특히 연령이 높을수록 GMO식품은 찜찜하고(20대 39.6%, 30대 39.6%, 40대 49.2%, 50대 53.2%), 불안하다(20대 34%, 30대 39.2%, 40대 46.4%, 50대 50.4%)는 생각이 더욱 강했다. 그밖에 GMO식품은 수입산이 많고(35.4%), 사람들이 기피하며(28.1%), 건강에 해롭다(26.7%)는 이미지 평가도 적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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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20
Global Issue > 글로벌 차트

중국 가상 현실(VR) 시장에 대한 다섯 가지 인사이트

eMarketers의 자료를 바탕으로중국 가상 현실(VR) 시장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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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9
Survey > Survey Report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2017 상반기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테크놀러지의 발전은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 급속한 변화를 가져왔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적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시도들에 모두 효과적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의 타겟이 되는 소비자의 의견뿐만 아니라 실제 현업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전문 마케터의 의견을 살펴보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할 것이다. 이에 DMC미디어는 전문 마케터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와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그리고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를 비교 분석하기 위한 조사를 시행하였다. 소비자의 인식을 분석하는 것만으로 의미 있는 자료가 될 수 있지만, 동일한 주제에 대해 마케팅 전문가의 인식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는 것은 새로운 각도에서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본고를 통해 마케터가 예상한 소비자의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와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를 실제 소비자 조사 결과와 비교하여 살펴보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는 데 있어 관련 업계 실무자, 광고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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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7
Survey > Survey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③] 2017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지난 27일, 페이스북이 월 이용자 수(MAU) 20억 명을 돌파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20억 명이라는 수치는 전 세계 인구 약 75억 명에서 약 27%에 해당한다. 다시 말해, 전 세계 인구 4명 중 1명이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그 밖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월 이용자 수는 인스타그램 7억 명, 트위터 3억 2,800명 등의 순으로 전체 소셜 미디어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 궤도에 있다. 전 세계 인구를 하나로 연결하겠다는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의 당찬 포부가 현실에 가까워져 오고 있는 듯하다. 이처럼 소셜 미디어는 우리 내 일상생활의 주요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채널 중 하나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대중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회자되고 있는 콘텐츠를 주제로 이야기 나누며, 역으로 온·오프라인에서의 뉴스, 가십, 정보, 일상과 같은 수많은 이야기들을 소셜 미디어 상에 콘텐츠로 담아내고, 공감하고, 확산시키고 있다. 이제 소셜 미디어 시장은 성장 성숙기를 지나 안정 성숙기에 접어들었다고 볼 수 있다. 과거 소셜 미디어라는 새로운 채널에 대한 단순한 호기심이나 유행을 좇아가기 위해 이용하던 단계를 넘어, 이제는 자신에게 맞는 소셜 미디어를 취사선택해 즐기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용자 행태 변화는 소셜 미디어 그리고 관련 마케팅 테크놀러지의 혁신을 이끈다. 콘텐츠를 열람하고 공유하는 1차원적 서비스를 넘어 라이브 스트리밍, 검색, 인공지능, 챗봇 등과 같은 고도화된 신규 서비스와 테크놀러지가 활발하게 적용되어 가고 있는 현상이 이를 방증한다. 이에 DMC미디어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시장의 축과 이용자 행태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추적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본고에서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그리고 소셜 미디어 광고에 대한 태도와 효과(DMC SDAI), 더 나아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이용자 특성별 이용 분석을 다룸으로써 마케터의 소셜 미디어 이용 현황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돕고, 소비자 접점과 일치하는 광고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마련하는 데 있어r 가치 있고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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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0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7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지난 27일, 페이스북이 월 이용자 수(MAU) 20억 명을 돌파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20억 명이라는 수치는 전 세계 인구 약 75억 명에서 약 27%에 해당한다. 다시 말해, 전 세계 인구 4명 중 1명이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그 밖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월 이용자 수는 인스타그램 7억 명, 트위터 3억 2,800명 등의 순으로 전체 소셜 미디어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 궤도에 있다. 전 세계 인구를 하나로 연결하겠다는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의 당찬 포부가 현실에 가까워져 오고 있는 듯하다. 이처럼 소셜 미디어는 우리 내 일상생활의 주요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채널 중 하나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대중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회자되고 있는 콘텐츠를 주제로 이야기 나누며, 역으로 온·오프라인에서의 뉴스, 가십, 정보, 일상과 같은 수많은 이야기들을 소셜 미디어 상에 콘텐츠로 담아내고, 공감하고, 확산시키고 있다. 이제 소셜 미디어 시장은 성장 성숙기를 지나 안정 성숙기에 접어들었다고 볼 수 있다. 과거 소셜 미디어라는 새로운 채널에 대한 단순한 호기심이나 유행을 좇아가기 위해 이용하던 단계를 넘어, 이제는 자신에게 맞는 소셜 미디어를 취사선택해 즐기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용자 행태 변화는 소셜 미디어 그리고 관련 마케팅 테크놀러지의 혁신을 이끈다. 콘텐츠를 열람하고 공유하는 1차원적 서비스를 넘어 라이브 스트리밍, 검색, 인공지능, 챗봇 등과 같은 고도화된 신규 서비스와 테크놀러지가 활발하게 적용되어 가고 있는 현상이 이를 방증한다. 이에 DMC미디어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시장의 축과 이용자 행태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추적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본고에서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그리고 소셜 미디어 광고에 대한 태도와 효과(DMC SDAI), 더 나아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이용자 특성별 이용 분석을 다룸으로써 마케터의 소셜 미디어 이용 현황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돕고, 소비자 접점과 일치하는 광고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마련하는 데 있어 가치 있고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2017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보고서’의 요약본으로 Full 버전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www.dmcreportpro.co.kr)에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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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0
Global Issue > 글로벌 차트

중국 거대 이커머스 기업들은 하위 도시 소비 시장에 주목

eMarketers의 자료를 바탕으로 하위 도시에 주목하고 있는 중국 이커머스 기업들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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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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