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722개 Data를 찾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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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13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7 Target Audience Report - 20s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이 보편화되면서,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가 도래했다. 소비자의 하루는 디지털 디바이스를 통해 새로운 뉴스를 접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원하는 상품의 구매를 진행하는 등 디지털 환경 속에서 상호교류하는 모습을 보인다. 디지털 환경, 디지털 시대가 시작된 시초부터 함께 성장한 20대의 모습은 더욱 특별하다. 이들은 다른 연령대와 비교해 가족 구성원으로부터 독립적인 시간을 중시하고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 또한, 디바이스를 통한 인터넷 이용과 미디어/콘텐츠 소비에 적극적이며, 디지털 환경에 친화적이고 의존적인 행태를 보이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2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2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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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08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7 Target Audience Report - 30s

3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은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한 20대와 크게 다르지 않다. 30대 역시 스마트 디바이스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고 있으며, 여가 활동 중에도 디바이스를 통해 활발한 미디어 이용을 보이고 있다. 20대 못지 않게 디지털 환경에 친화적인 30대는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해외 사이트를 찾거나 상품을 상세히 비교하는 등의 구매 행태를 보이며, ‘디지털 소비자’로써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3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3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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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08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7 Target Audience Report - 40s

40대 소비자는 일정 수준의 구매력을 갖춘 연령대로, 구매를 결정하는 데 있어 제품의 가격보다 제품 품질이나 쇼핑 과정의 편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특징을 보인다. 또한, 모바일 메신저 이용 시에는 텍스트와 동영상 대신 URL과 이미지를 공유하며, 빠르고 간편한 디지털 라이프를 선호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40대 소비자는 2030 세대와 비교해 디지털 의존도가 높지는 않지만, 편리한 플랫폼 채널 및 서비스를 찾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구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4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4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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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08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7 Target Audience Report - 50s

50대 소비자는 20-40대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디바이스 이용과 미디어 소비가 저조한 편이며, 모바일보다는 데스크탑PC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상대적으로 더욱 편안하게 여기는 경향을 보인다. 그러나, 모든 50대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것은 아니다, DMC미디어가 분석한 Delight Moment 유형의 경우, 중년 이후 시간적·경제적 여유가 있어 다양한 디바이스를 구매하여 이용하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등 디지털을 통해 삶을 윤택하게 하고 즐기는 라이프스타일도 존재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5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5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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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08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7 모바일 상품권 관련 조사

지금이 ‘모바일 시대’라는 것을 보여주듯 이제 일상생활에서 ‘모바일’을 통하지 않는 분야를 찾아보기는 어려워졌다. 모바일메신저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일상화되었으며, 쇼핑과 문화콘텐츠 소비, 은행업무 역시 모바일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하는 모든 소비활동은 결국 ‘결제’를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 향후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되는 부분은 모바일 결제 시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은행과 카드사, 심지어 IT기업들까지 일제히 앱카드나, 간편결제 시스템, 모바일 페이 경쟁에 뛰어든 이유이기도 하다. 최근 모바일 상품권(쿠폰) 시장이 괄목한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도 같은 맥락에서 살펴볼 수 있다. 쿠폰 및 바코드 형태의 이미지를 통해 상품을 교환하거나, 결제를 하는 방식의 모바일 상품권은 누구나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간편하고, 손쉽게 결제 및 사용을 할 수 있다는데 장점을 지닌다. 결국 결제의 편리성과 접근 용이성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 커피전문점이나 편의점에서 현금이나 카드 대신 스마트폰에 담긴 모바일 쿠폰을 내밀며 결제를 하는 사람들을 보는 것이 낯설지가 않은 요즘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모바일 상품권의 가장 큰 매력은 ‘선물하기’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모바일메신저 및 문자서비스로 고마운 사람들에게 커피나 음료, 디저트와 같은 작은 선물을 보내는 것이 최근 하나의 선물 트렌드로 자리잡아가는 모습이다. 아무래도 모바일 상품권을 통해 주고 받는 선물은 가격이 비싸지도 않고,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들로 그 필요성도 높은 편이다. 선물을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나 큰 부담 없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것으로, 으레 선물의 가격과 종류로 마음의 크기를 판단하는 사회분위기를 자연스럽게 피할 수도 있다. 물론 모바일 상품권 시장의 빠른 성장과 함께 다양한 소비자의 불만도 잇따르고 있다. 특히 유효기간의 충분한 연장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또한 환불 절차가 번거롭다는 의견과 함께 사용처나 사용조건이 제한적이라는 목소리도 많이 들려온다. 모바일 시대를 맞아 향후 스마트폰을 통한 상품 결제 및 선물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모바일 상품권 시장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는 이런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외면해서는 안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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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03
Global Issue > 글로벌 차트

중국 숙박 공유 서비스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eMarketers의 자료를 바탕으로 중국 숙박 공유 업계의 가파른 성장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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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02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7 프리터족 및 일자리 기회 제공 관련 인식 평가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프리터족’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직장인 10명 중 6명 정도(56.8%)가 일정한 직업 대신에 아르바이트 등 임시직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을 뜻하는 ‘프리터족’의 개념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다소 낯선 용어임에도 불구하고 상당수 직장인들이 프리터족의 의미를 알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프리터족의 증가가 우리사회의 중요한 문제로 부각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프리터족에 대한 인지율은 젊은 층일수록(20대 61.2%, 30대 61.6%, 40대 54%, 50대 50.4%) 높았다. 프리터족이 가장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연령대는 단연 20대(91.5%, 중복응답)였다. 어려운 취업난 속에서 아직 취업문턱을 통과하지 못한 20대 다수가 아르바이트를 통해 생활비와 용돈을 해결하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많은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30대에 프리터족이 많을 것이라는 의견(65.5%)도 상당했다. 특히 한창 직장에 몸담고 있을 30대 스스로가 자신들의 세대에 프리터족이 많을 것이라는 의견(71.6%)을 많이 보이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전반적인 취업시기가 늦어지면서 30대 역시 취업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자유롭지 않은 상황인데, 실제 주변에서 친구나 지인들이 프리터족으로 살아가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되는 것으로 해석해볼 수 있다. 20대와 30대 다음으로 프리터족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연령대는 10대(20.3%)였으며, 전체 14.9%는 50대 이상(50대 7.3%, 60대 6.3%, 70대 이상 1.3%)에도 프리터족이 많을 것이라고 바라보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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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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