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689개 Data를 찾았습니다.

Market > 마켓 스터디
소비자의 마음속에 기업을 각인시키는 브랜드 마케팅(Brand Marketing)'>

[PRO] 소비자의 마음속에 기업을 각인시키는 브랜드 마케팅(Brand Marketing)

수많은 유사 제품들이 시장에서 쏟아져 나와 경쟁을 부추기고 있다. 이렇듯 넘쳐나는 상품과 정보의 방대한 양으로 인해 자사의 브랜드를 경쟁 브랜드로부터 차별화시키는 작업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기업의 서비스나 제품에 대해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가지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제품을 비교 탐색할 수 있고, 다른 소비자의 의견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처럼 상품과 정보가 넘쳐나는 오늘날 소비자를 자극하기 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Brand Marketing). 마케터들에겐 너무나 귀에 박힐 정도로 많이 듣는 그리고 가장 많이 언급하는 단어일 것이다. 때문에 브랜드 마케팅이 정확하게 어떠한 것인지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깊게 알아볼 필요가 없었던 주제이기도 할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브랜드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브랜딩과 마케팅 사이의 상관 관계는 무엇인지, 브랜드 마케팅의 목적과 혜택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새삼스럽지만 알지 못했을 이야기들을 CLEVERISM의 아티클을 바탕으로 해보고자 한다. 브랜드(Brand)의 어원은 고대 노르웨이인 목동들의 말인 ‘Brandr’와 고대 영어 ‘Brinnan’에서 그 유래를 찾을 수 있다. 둘 다 ‘불로 지지다’, ‘불타는 나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가축 등에 자신의 소유임을 표시하기 위해 찍던 ‘낙인’ 또는 ‘표식’에서 비롯된 것이다. 머릿속에 새겨 넣듯 확실하게 기억되게 하는 낙인과 같은 것이 바로 브랜드인 것이다. 이 같은 의미가 오늘날에 와서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신뢰와 가치’라는 의미로 확장되었다. 여기에 진행형 ~ing가 붙어 기업이 지속해야 하는 중요 활동으로써 자리하고 있는 것이다. 전 세계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를 귀중한 자산으로 인식하고 이를 키우기 위해 막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브랜드 파워가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신뢰와 가치라는 무형의 자산을 확보하게 된다. 따라서 브랜드는 다양한 시장을 대상으로 독자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시장에 차별화된 전략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 “Never stop positioning!”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1/16
Infographic > 시장전반

개인화 마케팅 전략을 고민 중이라면, 이메일 마케팅에서부터 시작하라!

본 인포그래픽은 개인화 마케팅의 현황 및 전망 보고서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1/16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6 월동(김장) 준비 관련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의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결혼생활을 1년 이상 지속한 전국 만 30세~59세 기혼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월동(김장)준비’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사람은 김치 없이는 못산다’는 말은 여전히 유효한 것으로 나타났다. 평소 김치소비량을 묻는 질문에 거의 대부분이 김치를 많이 먹거나(37.3%), 어느 정도는 먹는 편이라고(53.5%) 응답한 것이다. 특히 평소 김치 소비량이 많다는 응답은 가족구성원의 숫자와 비례하는(2인 27.8%, 3인 32%, 4인 이상 41.9%) 경향이 뚜렷했다. 또한 상대적으로 서울 거주자(서울 40.1%, 경기 37.9%, 6대 광역시 36%, 기타 지방 33%)와 40대 기혼여성(30대 33.8%, 40대 40.5%, 50대 36.4%)의 김치 소비량이 많은 편이었다. 반면 김치를 잘 먹지 않는다는 기혼여성(9.2%)은 매우 적은 수준이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1/12
Market > 마켓 스터디

개인화 마케팅의 현황 및 전망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등장함에 따라 멀티채널의 시대가 도래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의 사용으로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정보와 구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똑똑해진 소비자는 복잡하고 구체적인 니즈를 가지고 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검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사이트간 이동도 빈번하다. 이렇듯 소비자의 선택권과 구매 영향력은 이전보다 훨씬 강화되었고,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기업은 이전보다 더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인게이지먼트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최근 많이 거론되는 것이 바로 ‘개인화 마케팅’이다. 소비자의 행동 정보를 기반으로 현재 관심사와 필요한 정보를 파악한 후, 적재적소에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은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큰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마케팅 자동화 등 개인화 서비스를 뒷받침할 수 있는 IT기술이 그 가능성을 인정받으면서, 개인화 마케팅과 테크놀러지 융합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개인 소비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유통업계와 금융업계의 반응이 뜨거우며, 연일 실험적인 마케팅 사례가 보도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개인화 마케팅의 유형 및 집행 현황을 통해 개인화 마케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향후 전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1/10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2016 디지털 차트 : OOH/DOOH

2016년 디지털 차트, 'OOH/DOOH'편입니다. Mckinsey & Company의 Global Media Report 2015에 따르면, 2016년 전세계 OOH(Out-Of-Home) 광고비 지출 규모는 약 348억 달러, 오는 2019년에는 약 403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PwC와 Ovum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9년 전세계 평균 OOH 내 DOOH 시장 비중은 39.7%로 전망되었습니다. 전세계 도시 국가의 OOH 내 DOOH 시장 비중은 싱가폴이 60.3%로 가장 높을 것으로 전망되며, 다음으로 홍콩(55.5%), 영국(53.7%), 미국(미국43.5%) 등의 순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에 본 보고서는 OOH 및 DOOH 광고 시장의 규모 및 이용 현황 등에 대한 정보를 드리며 'OOH/DOOH 광고'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1/02
더 많은 자료보기 681 개의 검색 결과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