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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업계 골치'>

계약 번복에 무단 펑크…인플루언서 '갑질'에 뷰티업계 골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타를 뜻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가 젊은 층에 대한 막강한 영향력으로 뷰티업계 마케팅의 주역으로 떠올랐지만, 부작용도 속출하면서 업계의 고민도 커지고 있습니다. 일부 업체는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잠정 중단하는가 하면 다른 업체들도 관련 가이드라인을 재점검하고 있지만, 임시 처방일 뿐이라는 지적입니다.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앞으로 당분간 커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근본적 대책을 고민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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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7/04
Global Issue > 글로벌 차트

온라인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제품 카테고리는?

eMarketer의 자료를 바탕으로 '건강, 퍼스널케어, 뷰티 제품군의 온라인 급성장 요인'에 대해 정리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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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21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8 화장품 구매 행태 및 로드숍, 드러그스토어 이용 관련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최근 6개월 기준 화장품 등 뷰티 제품의 구매경험이 있는 전국 만 13세~59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구매 행태 및 ‘로드샵’ 이용변화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들은 화장품 구입 시 사용자 ‘후기’를 매우 중요하게 고려하며, 기존의 로드샵 뿐만 아니라 드러그스토어(헬스앤뷰티 스토어) 등의 멀티샵이나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화장품을 많이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먼저 화장품을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은 역시 성능(67.4%, 중복응답)으로, 무엇보다도 화장품의 효과와 기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가격(49.3%)과 이전 사용경험(48.2%), 할인 여부(41.5%), 구매자 사용 후기 및 상품평(41.4%), 화장품 성분(32.6%)도 화장품 구입시 많이 고려하는 요인이었다. 10대~20대 여성은 가격(10대 62%, 20대 53.5%)과 할인 여부(10대 44.5%, 20대 50.5%)에 가장 민감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실제 사용자의 후기와 평가(10대 47%, 20대 46%, 30대 48%, 40대 39.5%, 50대 26.5%)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태도도 확인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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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08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DMC 업종별(18종) 소비자 분석 보고서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채널과 광고 접촉 매체 및 유형, 구매 영향 채널과 구매 장소 그리고 경험 공유 채널 등을 알아보기 위해 전국에 거주하고 있는 만19-59세의 인터넷 이용자(총 2,000명)를 대상으로 2018년 7월 20일부터 7월 26일까지 총 7일간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진행되었다. 조사 표본은 주민등록통계상 성별*연령대별 분포에 비례하여 설계/추출하였다. [패션/의류] [신발/잡화] [화장품/뷰티] [생활/주방] [디지털/IT 제품] [가전] [가구/인테리어] [여행] [레저/취미] [영화] [문화/공연] [게임] [식품/건강] [병원/의료] [보험/금융] [교육] [유아동] [자동차] 총 18개의 업종별로 세분화 되어 있다. ──────────────────────────────────────────────────────────── ※ 본 보고서는 유료로 판매되고 있으며 보고서 내용 및 구매안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8 DMC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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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29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채널과 광고 접촉 매체 및 유형, 구매 영향 채널과 구매 장소 그리고 경험 공유 채널 등을 알아보기 위해 전국에 거주하고 있는 만19-59세의 인터넷 이용자(총 2,000명)를 대상으로 2018년 7월 20일부터 7월 26일까지 총 7일간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진행되었다. 조사 표본은 주민등록통계상 성별*연령대별 분포에 비례하여 설계/추출하였다. ※ 본 보고서는 전 조사 업종을 통합하여 분석한 보고서이며, 각 업종별(패션의류, 신발/잡화, 화장품/뷰티, 생활/주방, 디지털/IT제품, 가전, 가구/인테리어, 여행, 레저/취미, 영화, 문화/공연, 게임, 식품/건강, 병원/의료, 보험/금융, 교육, 유아동, 자동차 18개 업종) 보고서는 10월 15일과 22일에 총 2차에 걸쳐 DMC리포트 PRO(www.dmcreportpro.co.kr)에서 정식 발매 됩니다. ──────────────────────────────────────────────────────────── ※ 본 보고서의 정식 발매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2018 DMC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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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5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8 문신(타투) 관련 인식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타투(문신)’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타투를 바라보는 사회적인 시선이 상당히 관대해지고,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받아들이는 분위기가 강해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먼저 전체 응답자의 65.2%가 이제는 우리 주변에서 타투를 흔하게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2014년 조사 결과와 비교해(14년 47.5%→18년 65.2%) 보면, 타투를 하는 사람들이 최근 들어 더욱 많아졌다는 해석이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특히 여성(71.2%) 및 20대(72.8%)가 주변에서 타투를 한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는 응답을 많이 하고 있다는 점에서 여성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타투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10명 중 6명 이상이 요즘 타투가 유행하는 것 같고(63.4%), 평범한 사람도 할 수 있는 타투가 많은 것 같다(66.2%)고 생각하는 것도 최근 타투의 인기를 확인시켜주는 결과들이다. 타투도 미용처럼 유행에 따라 변화하는 것 같다는데도 응답자의 70.1%가 동의했다. 물론 타투를 그저 유행의 차원에서만 바라보는 것은 아니었다. 전체 절반 이상(52.9%)이 타투를 자신을 표현하는 한 방법이라고 생각할 만큼 타투는 개성을 드러내는 수단으로도 인식되고 있었다. 상대적으로 여성(남성 48.4%, 여성 57.4%)과 젊은 세대(20대 66.4%, 30대 53.2%, 40대 50%, 50대 42%), 그리고 타투 경험자(경험 67.1%, 비경험 46.5%)가 스스로를 표현하는 방법으로 타투를 바라보는 시각이 보다 강했다. 타투를 패션 아이템으로 생각하는 응답자도 2명 중 1명(46%)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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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06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소비자 구매 여정에 따른 동영상 전략 및 동영상 광고 마케팅 트렌드

최근 유튜브의 인기 동영상을 살펴보면, 먹방이나, 뷰티 방송을 넘어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는 브이로그(Vlog)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이전에는 음식이나 화장품 등 특정 소재 중심의 채널이 인기를 끌었다면, 요즘은 학교생활, 카페에서 음료 주문하기, 휴일 집안 풍경 등 일상생활을 솔직하고 가감 없이 보여주는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Z 세대를 중심으로 블로그의 리뷰보다는 하우투(How to) 혹은 언박싱(Unboxing) 영상을 통해 정보를 찾는 이용자들이 많아지면서, 이제 동영상은 단순한 흥미 위주를 넘어, 일상을 공유하는 대표적인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강력한 스토리텔링 툴로써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는 동영상은 비즈니스용 프로모션은 물론, 아이디어 공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에 이상적인 채널이며, 동시에 사운드, 모션, 비주얼의 집합체로써 브랜드와 오디언스 사이의 유대감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움직이는 이미지(GIF), 라이브 스트리밍, 소셜 미디어 플랫폼 등 시각적인 방법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마케팅 채널에 동영상 사이트를 포함하지 않거나 동영상 관련 지식이 전무한 기업은 경쟁에 뒤처질 것이란 우려가 일고 있다. 그러나, 성공적인 캠페인을 이끌기 위해서는 무작정 인기 있는 콘텐츠를 도입하기보다는 동영상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적합한 마케팅 유형과 시기를 파악하는 과정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소비자의 구매 여정 단계별로 적합한 동영상 콘텐츠의 유형과 전략을 살펴보고, 올해 주목해야 할 동영상 광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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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07
Infographic > 광고/마케팅
뷰티·화장품 소비자들을 사로 잡은 업계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자! '>

트렌드에 가장 민감한 뷰티·화장품 소비자들을 사로 잡은 업계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자!

본 인포그래픽은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뷰티·화장품'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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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8/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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