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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리포트 > 한국IDG

초보 개발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입문

모바일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 참신한 발상이 떠올랐을 때 개발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아이디어를 손에 잡히는 앱으로 변환해 주는 개발 도구일 것이다. 구글이 공식 지원하는 통합개발환경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과 연계되어 속도와 개발자 편의성 등을 크게 높였고, 풍부한 안드로이드 개발 생태계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기본 설정부터 실제 작동하는 앱을 빌드하기까지 튜토리얼을 따라가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익숙해지고, 더욱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펼쳐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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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06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7 은행서비스 및 K bank 관련 조사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은행서비스’와 최근 새롭게 출범한 ‘인터넷 전문은행’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은행업무를 보기 위해 영업점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줄어든 반면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이 은행의 주요한 창구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먼저 최근 한 달 기준으로 은행서비스 채널별 방문 및 이용 경험을 살펴보면,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은행 채널은 ‘인터넷뱅킹’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10명 중 9명(88.5%)이 최근 인터넷뱅킹을 통해 은행업무를 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성별(남성 88.6%, 여성 88.4%)과 연령(20대 89.2%, 30대 93.6%, 40대 86%, 50대 85.2%)에 관계 없이 인터넷뱅킹의 이용률이 가장 높았다. 특히 지난 몇 년 동안 인터넷뱅킹 이용자가 매우 높은 수준에서 꾸준히 증가하고(13년 85.1%→15년 86.8%→17년 88.5%)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인터넷뱅킹을 가장 보편화된 은행서비스 채널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반면 직접 은행 영업점을 찾아가는 소비자는 빠르게 감소하는 추세였다. 전체 응답자의 77.4%가 최근 은행을 방문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지만, 예전과 비교해보면(13년 86%→15년 84.8%→17년 77.4%) 은행에서 업무를 보는 소비자가 상당히 줄어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자영업자(87%)의 경우에는 여전히 은행 영업점을 많이 찾는 특징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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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30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2017 경조사 및 5월 선물 비용 관련 조사(TRK)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선물 문화’와 ‘5월 선물 비용’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사회의 선물문화에 대해 부담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선물문화 관련 전반적인 인식평가 결과, 전체 10명 중 6명(61.3%)이 우리나라는 내키지 않는 선물을 해야 하는 상황이 너무 많다는데 공감한 것이다. 이런 인식은 지난 4개년 동안(14년 64.1%→15년 62.8%→16년 63.5%→17년 61.3%) 큰 변화를 보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선물 문화가 변화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남성(53.1%)보다는 여성(68%), 그리고 30대 이상(20대 54.6%, 30대 65%, 40대 63.2%, 50대 63.1%) 소비자가 선물을 고민해야만 하는 상황을 보다 자주 접하게 되는 모습이었다. 선물을 의무적으로 할 때가 많은 편이라는 소비자(43.3%)도 결코 적지 않은 수준이었다. 역시 여성(남성 32.4%, 여성 52.2%)과 30대 이상(20대 35%, 30대 47.5%, 40대 46.1%, 50대 45.6%)이 의무적으로 선물을 주는 경우가 많은 편이었다. 비록 억지로 선물을 하는 것이 큰 의미가 없다는데 상당수(58.8%)가 공감을 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선물을 주고 받아야만 하는 상황이 자주 존재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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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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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반도 사드배치에 따른 중국 소비자 인식 조사

지난 3월15~17일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지역 중국인 2천100명을 대상으로 한반도 사드배치에 대한 소비심리를 조사했습니다. 한국 주요 브랜드 및 문화컨텐츠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인식을 계량화한 최초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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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7/05/10
제휴리포트 >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모바일 상품권 관련 조사'>

2017 모바일 상품권 관련 조사

지금이 ‘모바일 시대’라는 것을 보여주듯 이제 일상생활에서 ‘모바일’을 통하지 않는 분야를 찾아보기는 어려워졌다. 모바일메신저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일상화되었으며, 쇼핑과 문화콘텐츠 소비, 은행업무 역시 모바일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하는 모든 소비활동은 결국 ‘결제’를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 향후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되는 부분은 모바일 결제 시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은행과 카드사, 심지어 IT기업들까지 일제히 앱카드나, 간편결제 시스템, 모바일 페이 경쟁에 뛰어든 이유이기도 하다. 최근 모바일 상품권(쿠폰) 시장이 괄목한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도 같은 맥락에서 살펴볼 수 있다. 쿠폰 및 바코드 형태의 이미지를 통해 상품을 교환하거나, 결제를 하는 방식의 모바일 상품권은 누구나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간편하고, 손쉽게 결제 및 사용을 할 수 있다는데 장점을 지닌다. 결국 결제의 편리성과 접근 용이성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 커피전문점이나 편의점에서 현금이나 카드 대신 스마트폰에 담긴 모바일 쿠폰을 내밀며 결제를 하는 사람들을 보는 것이 낯설지가 않은 요즘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모바일 상품권의 가장 큰 매력은 ‘선물하기’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간단한 절차를 통해서 모바일메신저 및 문자서비스로 고마운 사람들에게 커피나 음료, 디저트와 같은 작은 선물을 보내는 것이 최근 하나의 선물 트렌드로 자리잡아가는 모습이다. 아무래도 모바일 상품권을 통해 주고 받는 선물은 가격이 비싸지도 않고,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들로 그 필요성도 높은 편이다. 선물을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이나 큰 부담 없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것으로, 으레 선물의 가격과 종류로 마음의 크기를 판단하는 사회분위기를 자연스럽게 피할 수도 있다. 물론 모바일 상품권 시장의 빠른 성장과 함께 다양한 소비자의 불만도 잇따르고 있다. 특히 유효기간의 충분한 연장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또한 환불 절차가 번거롭다는 의견과 함께 사용처나 사용조건이 제한적이라는 목소리도 많이 들려온다. 모바일 시대를 맞아 향후 스마트폰을 통한 상품 결제 및 선물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모바일 상품권 시장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는 이런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외면해서는 안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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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03
제휴리포트 > NHN AD
모바일 쇼핑 패턴'>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 발견한 2030 모바일 쇼핑 패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이 왜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았을까요? UI/UX Lab에서는 이 물음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소셜커머스, 큐레이션 쇼핑앱, 종합몰과 소호몰 등 다양한 쇼핑 서비스의 모바일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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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23
제휴리포트 > 한국IDG

“디지털노마드족”을 위한 똑똑하게 기록하는 법

바야흐로 디지털의 시대다. 클라우드에 저장한 정보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액세스할 수 있게 됐고, 이에 따라 모든 것을 디지털로 저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문서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방법도 진화했다. 비싼 장비를 갖추지 않아도 모바일 무료 스캔 앱으로 문서를 스캔할 수 있으며 스타일러스 펜이나 스마트 펜처럼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결합한 방식도 주목받고 있다. 종이에 기록한 데이터를 디지털화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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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8/25
제휴리포트 > 한국IDG

생체인식 기술의 장단점, 그리고 프라이버시

수십 년 전부터 상업적 용도로 사용되어 온 지문, 안면, 홍채, 음성 인식과 같은 생체인식(Biometrics) 기술이 최근 모바일 시대를 맞이해 안전하면서도 편리하다는 강점을 바탕으로 빠르게 퍼지고 있다. 그러나 차세대 인증 수단으로 주목 받는 생체인식 기술은 프라이버시 침해나 변경할 수 없다는 태생적인 문제를 안고 있어 유출 시 오히려 다른 개인정보나 인증 수단보다 그 여파가 심각해진다. 지난 수년 동안 수많은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인해 그 동안 인증과 신원확인을 위해 사용되던 아이디/비밀번호와 주민등록번호는 이미 사이버 범죄자의 ‘공공재화’가 된 상황이 된 지 오래다. 생체인식 기술의 장점과 한계, 그리고 프라이버시 문제를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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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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