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 대한 검색결과 | Consumer 분류에서 50개 Data를 찾았습니다.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Target Audience Report - 50s

50대 소비자는 타 연령대 대비 모바일을 통한 인터넷 서비스, 인터넷 쇼핑, 소셜 미디어 이용이 상대적으로 많아, 아직까지 모바일보다 데스크탑PC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세대인 것으로 확인된다. 5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는 디지털 전략 수립 시, 데스크탑PC 채널에 집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50대 소비자의 모바일 참여를 끌어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도 필요하다. 이는 향후 유사 캠페인 집행 시 50대의 모바일 인게지먼트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브랜드의 전반적인 모바일 채널 인지도 및 입지 강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걸음 더 나아가, 모바일을 포함한 다양한 채널에서 50대 소비자와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50대 소비자의 채널 및 디바이스별 이용 행태를 우선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5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5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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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19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Target Audience Report - 40s

40대 소비자는 구매 제품에 대한 만족감보다는 지식, 요령이나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에 따라 계획적인 소비를 하는 특징을 보인다. 또한, 20-30대 대비 온라인 미디어 이용률은 낮으나, 전통적인 디지털 채널인 이메일 이용 시간은 가장 길게 나타났다. 이처럼 전통적이고 명확한 디지털 이용 행태와 소비 습관을 보이는 40대를 20-30대의 이용이 활발한 소셜 미디어나 모바일 메신저 등의 신규 채널에서 효과적으로 타겟팅하기 위해서는 이들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본고에서는 4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4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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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19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Target Audience Report - 30s

30대 소비자는 좋아하는 상품이나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수집하고 자신의 만족감 충족을 위해서라면 제품 구매에 주저하지 않는 세대이다. 또한, 20대 소비자와 마찬가지로 높은 온라인 미디어 이용률을 보유하고 있어, 많은 브랜드 및 에이전시가 캠페인 집행 시 도달 및 커뮤니케이션하길 원하는 ‘디지털 소비자’에 가까운 연령대라고 볼 수 있다. 적정 수준의 구매력을 갖춘 30대 소비자를 공략할 경우, 디지털 시장 내 인지도 및 영향력을 확대하는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출 증가에도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이를 위해 30대 소비자의 디지털 소비 행태를 파악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3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3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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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19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Target Audience Report - 20s

DMC미디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디지털 시대의 시작과 함께 성장한 20대 소비자의 인터넷 미디어 이용률 및 소셜 미디어 이용은 타 연령대 대비 두드러진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러나, 20대 소비자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소비가 활발하다 하더라도 플랫폼 및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가 불분명한 것은 아니다. DMC미디어의 조사 결과, 20대는 ‘단 1개’의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비중이 타 연령대 대비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 이는 20대의 디지털 콘텐츠나 서비스에 대한 선호가 뚜렷함을 방증한다. 이처럼 디지털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나감과 동시에 명확한 디지털 채널 및 서비스 이용 행태를 보이는 20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20대의 주 이용 디지털 채널 및 행태를 파악하는 것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 이에 본고에서는 2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2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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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19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_요약본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는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바로 본고에서 다루는 인터넷 쇼핑 시장이다. 모바일 미디어와 그에 따른 테크놀로지의 눈부신 발전,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 영향 등으로 인터넷 쇼핑 시장은 계속해서 가히 괄목할만한 성장 곡선을 이어나가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인터넷 쇼핑(PC+모바일) 시장 규모는 80조 원대에 진입했을 것으로 추정되며, 오는 2019년에는 100조 원대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및 미디어 환경에 발맞추어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획기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궤도 속에서 유통업계와 마케터는 고객을 이해하고 그들의 행태를 파악하려는 데 골몰하고 있으며, 쇼핑 환경을 개선하여 보다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분투하고, 외적 및 내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외적 성장에만 치중되어 있다고 지적한다. 현재의 성장은 자연 성장이며, 추가 동력을 갖기 위해서는 상위 사업자의 독점 문제, 업계 간의 출혈 경쟁, 쇼핑 환경 개선 문제 등에 대한 해결 방안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쇼핑 효용성이 그 어느 때보다 주요해진 오늘날 보다 내실 있는 추가 성장을 위해 변화하는 상황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기민하게 움직여야 하며, 진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와 기대에 부응하는 선제적 대응을 위해 적극적인 태세를 취해야 한다는 것에 이견을 다는 이는 없을 것이다. 이러한 배경하에 DMC미디어는 매년 인터넷 쇼핑 행태 조사를 시행하여 소비자의 행태 변화를 추적하고 있으며, 그 안에서 일어나는 소비자의 잠재적 니즈와 특징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 본고는 디바이스별 쇼핑 행태 비교 분석에서부터 쇼핑몰 업태 및 주요 쇼핑몰 사이트의 경쟁력과 개선 영역, 02O 서비스 이용 행태, 쇼핑 수준에 따른 쇼퍼 그룹별 행태에 이르기까지 인터넷 쇼핑 행태에 대해 알고자 하는 전반 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본고를 통해 유통업계 관계자 및 마케터가 느끼는 소비자 데이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여 소비자와의 간극을 좁히고 소비자 경험을 극대화시키는 데 있어 명징한 인사이트를 얻기 바란다. ※ 본 보고서는 '2018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의 요약본으로 Full 버전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www.dmcreportpro.co.kr)에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 ※ 본 보고서의 정식 발매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2018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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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26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7 DMC 업종별(18종) 소비자 분석 보고서

디지털화와 모바일 환경의 보편화에 따라 오늘날의 소비자는 전통 매체뿐만 아니라 인터넷 사이트에서 소셜 미디어, 인터넷 동영상, 모바일 앱, 디지털 옥외광고 등에 이르기까지 수백, 수천 가지의 광고마케팅 터치 포인트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광고마케팅 채널이 점점 다양해지고, 애드테크(AdTech) 및 마테크(MarTech) 환경이 고도화되고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인 마케팅 게임의 규칙은 변하지 않습니다. 마케터는 이러한 마케팅 게임에서 이니셔티브를 쥐기 위해 소비자의 세일즈 퍼널, 이동 경로와 여정 등을 트래킹하고, 구매를 이끄는 정확한 트리거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통해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가장 중요한 순간에 소비자와 인게이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배경 하에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5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구매하는 상품군에 따라 차별적인 특징을 보인다. 상품군에 따라 정보 획득을 위해 이용하는 채널이 다르고, 접촉하는 광고 매체, 구매에 영향을 받는 채널 그리고 구매 장소 등이 천차만별로 나타나기 때문에 마케터는 상품군별 소비자의 행태를 파악하여 핵심적인 마이크로 포인트에서 메시지를 전달하여 고객을 끌어들이고 세일즈를 증대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야 합니다. 본고가 업종별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패턴과 그 영향력을 궁금해하는 마케터에게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광고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어떤 타겟에게 어느 채널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커뮤니케이션해야 효과적인지에 대한 가치 있는 인사이트와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본 보고서는 [패션/의류] [신발/잡화] [화장품/뷰티] [생활/주방] [디지털/IT 제품] [가전] [가구/인테리어] [여행] [레저/취미] [영화] [문화/공연] [게임] [식품/건강] [병원/의료] [보험/금융] [교육] [유아동] [자동차] 총 18개의 업종별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 ※ 본 보고서는 유료로 판매되고 있으며 보고서 내용 및 구매안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7 DMC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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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04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7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

디지털화와 모바일 환경의 보편화에 따라 오늘날의 소비자는 전통 매체뿐만 아니라 인터넷 사이트에서 소셜 미디어, 인터넷 동영상, 모바일 앱, 디지털 옥외광고 등에 이르기까지 수백, 수천 가지의 광고마케팅 터치 포인트에 노출되어 있다. 이처럼 광고마케팅 채널이 점점 다양해지고, 애드테크(AdTech) 및 마테크(MarTech) 환경이 고도화되고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인 마케팅 게임의 규칙은 변하지 않는다. 마케터는 이러한 마케팅 게임에서 이니셔티브를 쥐기 위해 소비자의 세일즈 퍼널, 이동 경로와 여정 등을 트래킹하고, 구매를 이끄는 정확한 트리거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통해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가장 중요한 순간에 소비자와 인게이징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배경 하에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5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구매하는 상품군에 따라 차별적인 특징을 보인다. 상품군에 따라 정보 획득을 위해 이용하는 채널이 다르고, 접촉하는 광고 매체, 구매에 영향을 받는 채널 그리고 구매 장소 등이 천차만별로 나타나기 때문에 마케터는 상품군별 소비자의 행태를 파악하여 핵심적인 마이크로 포인트에서 메시지를 전달하여 고객을 끌어들이고 세일즈를 증대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야 한다. 본고가 업종별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패턴과 그 영향력을 궁금해하는 마케터에게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광고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어떤 타겟에게 어느 채널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커뮤니케이션해야 효과적인지에 대한 가치 있는 인사이트와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기를 바란다. ※ 본 보고서는 전 조사 업종을 통합하여 분석한 보고서이며, 각 업종별(패션의류, 신발/잡화, 화장품/뷰티, 생활/주방, 디지털/IT제품, 가전, 가구/인테리어, 여행, 레저/취미, 영화, 문화/공연, 게임, 식품/건강, 병원/의료, 보험/금융, 교육, 유아동, 자동차 18개 업종) 보고서는 9월 4일 DMC리포트 PRO(www.dmcreportpro.co.kr)에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 ※ 본 보고서의 정식 발매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2017 DMC 업종별 소비자 보고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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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28
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7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광고 효과 분석 보고서_요약본

인터넷 동영상 제공 서비스가 다양해지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2016년 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OTT(Over the top) 시장 규모는 4,884억 원으로 전년 대비 53.7% 늘어났다. 디지털TV리서치는 오는 2020년까지 전 세계 OTT 시장 규모가 510억 달러 규모(약 62조 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모바일에서의 동영상 콘텐츠 소비가 더욱 보편화되면서, 유튜브의 아성을 무너뜨리기 힘들었던 동영상 시장에 2년 전부터 페이스북이 진입하기 시작했으며, 이와 함께 국내 인터넷 기업들도 속속 동영상 시장에 진출하며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TV로 서비스명을 변경하며 동영상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였고, 카카오 역시 다음tv팟과 통합한 카카오TV를 출범하며 동영상 콘텐츠 확보에 전념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인터넷 동영상 시장의 성장과 동반 성장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인터넷 동영상 광고 시장이다.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카카오TV 등 인터넷 기업들의 동영상 서비스가 크게 강화되면서 지난해 동영상 광고 시장 성장률은 37.1%에 달했다. 이같은 추세에 지상파 방송에 쏠렸던 광고주들의 광고 물량도 PC, 모바일 매체나 종합편성채널, 케이블채널 등으로 빠르게 옮겨가고 있다. 온라인광고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인터넷 동영상 광고 집행 추정치는 3,149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66% 증가하였다. 올해는 5,0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인터넷 동영상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에 DMC미디어에서는 급변하는 소비자의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매년 인터넷 동영상 소비자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인터넷 동영상 소비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디바이스 이용 행태의 변화는 어떠한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모니터링하여 분석하는 것은 디지털 광고/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 본고에서는 인터넷 이용자들의 PC, MOBIE 그리고 IPTV와 디지털케이블TV에 이르기까지 디바이스별 동영상 시청 행태와 광고 접촉 태도 대해 심도 있게 살펴보고 있다. 또한, PC, MOBILE, TV 디바이스를 동시에 이용하는 Multi-Screen 시청 행태에 대해서도 분석하였다. 본고를 통해 인터넷 동영상 시청에 대한 타겟 오디언스의 태도와 경향이 궁금한 광고주, 광고대행사, 매체사 그리고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는 마케터들에게 인터넷 동영상 시장의 현황과 전망은 물론이고 광고/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 ※ 본 보고서는 ‘2017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동영상 광고 효과 분석 보고서(3종)’의 요약본으로 Full 버전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www.dmcreportpro.co.kr)에서 유료로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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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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