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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today > 해외동향
모바일-스프린트 합병 승인…법무부 이어 관문 통과'>

美 FCC, T모바일-스프린트 합병 승인…법무부 이어 관문 통과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가 미 3, 4위 이동통신 업체 T모바일과 스프린트의 합병을 승인했다고 경제매체 CNBC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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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10/17
Infographic > 시장전반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성장 회복 전망

본 인포그래픽은 '2019 모바일 인터넷 시장 현황 및 전망' 에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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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10/14
D-today > 해외동향

구글, 화웨이 메이트30 '셀프 설치'도 봉쇄

이뉴차이징왕 등 중국 언론에 따르면 구글은 화웨이의 메이트 30 시리즈 구매자들이 구글모바일서비스(GMS) 다운로드 및 사용도 불가능하도록 봉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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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10/04
D-today > 해외동향

왓츠앱, 5초 후 저절로 삭제되는 메시지 기능 실험

모바일 메신저 왓츠앱이 일정 시간 이후 저절로 삭제되는 메시지 기능을 실험 중이라고 1일(현지시간) IT 매체 더버지가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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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10/02
Market > 마켓 스터디
모바일 인터넷 시장 현황 및 전망'>

2019 모바일 인터넷 시장 현황 및 전망

2019년 현재 모바일 시장의 변화는 더욱 더 빠르게 진행 중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시장을 인터넷, 디바이스, 플랫폼, 콘텐츠 등 총 4가지 분야로 나누어 그 변화의 흐름을 살펴보고자 한다. 1부에서는 인터넷과 디바이스 분야의 동향과 주요 이슈를 다뤘다. 현재 모바일 인터넷 분야에서는 5G 네트워크가 본격 상용화되기 시작하면서 기존 4G 네트워크보다 더 많은 인터넷 트래픽을 발생시키고 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다양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디바이스 분야에서도 큰 변화가 있다. 벤더들은 5G가 상용화되면서 자연스럽게 이를 지원하는 디바이스의 출시를 앞다투고 있다. 그동안 스마트폰의 성능상에 큰 개선이 없었던 탓에 시장이 다소 주춤하고 있었으나, 5G 지원 기능과 그 외 고성능 카메라, 폴더블 등이 새로운 변수로 작용하여 시장에 다시금 활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태블릿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축소 하고 있으며, 웨어러블 시장은 아직 성장 여력이 남아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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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9/30
Media > 이슈&트랜드

2019년 8월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는 2019년 8월 DMC미디어에서 집행한 약 500건 이상의 실제 캠페인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1장에서는 매체 유형별 실 집행 평균 효율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검색 포털에서는 네이버, 동영상 포털에서는 아프리카TV 및 유튜브가 각각 평균 클릭 및 조회율 측면에서 가장 효과적이었으며, SNS에서는 카카오톡(평균 클릭률 기준), 트위터(평균 조회율 기준)가 8월 최고 효율을 달성한 매체였다. 또한 애드 네트워크 매체로는 모비온과 애드픽이 각각 평균 클릭률 및 조회율 기준으로 효율적이었으며, 전문 매체 중에서는 버즈스크린(평균 클릭/조회율 기준)이 가장 우수했다. 2장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효과를 규모 관점에서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상품별 10만원 당 평균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의 절대량을 분석하였고, 그 결과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 Masthead_VHM(예산당 노출/클릭수 기준)과 Bumper Ads(예산당 조회수 기준)가 가장 경제적이었다. 동일한 기준으로 배너 광고는 줌_PC_핫토픽 NATIVE AD, 게임베리_모바일 NCPI, 네이버 밴드 풀스크린 광고가 각각 예산당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 항목에서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기타광고는 구글 Universal App campaign(예산당 노출수 기준), 모비온 아이커버 이미지형(예산당 클릭수 기준) 상품이 가장 효과적이었다. 디지털 광고는 매체 및 상품마다 효율 측정 방식이 상이하며(이를테면, A매체는 광고의 노출 즉시 1 view로 취급하나, B매체는 유저가 5초 이상 광고를 시청할 시에만 1 view로 취급함), 효율이 의미하는 바가 상품 구현 방식, 캠페인 목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매체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보고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기초적인 효율 지표뿐만 아니라 광고 상품 특성과 캠페인 목표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다. 디지털 미디어의 급격한 발전으로 매체 환경이 다각화됨에 따라 마케터들은 어떤 매체에 어떤 광고를, 어떤 시기에 집행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필연적으로 마주하게 된다. 창의적인 광고 소재만큼 매체 전략 또한 광고/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결정짓는 핵심 요인이 되어버린 시대에 본 보고서가 디지털 매체 활용 전략을 고민하는 광고주, 광고대행사, 마케터들에게 매체 및 광고상품 활용 인사이트를 제공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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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9/26
D-today > 해외동향

구글, 앱 구독형 서비스 '플레이 패스' 출시…게임 외 다른 앱도 가능

애플이 지난 19일 출시한 구독형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와 비슷한 서비스인 플레이 패스는 현재 북미 지역에서 월 4.99달러(약 6000원)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광고 등이 제거된 약 350개의 모바일 게임과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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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9/24
Media > 신규매체 및 광고상품

2019년 8월 디지털 미디어 동향 리포트

본 보고서는 월별 디지털 미디어 이슈와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주요 포털 및 온라인/모바일/디지털 이슈를 통해 해당 월의 뉴스와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본고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장을 이해하는 데 자그마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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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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