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 대한 검색결과 | 전체 분류에서 2511개 Data를 찾았습니다.

Survey > Survey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①] 2017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64조 9,134억 원으로 2015년(53조 8,883억 원) 대비 20.5% 증가하며 65조 원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그중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4조 7,031억 원으로 2015년보다 10조 2,386억 원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 시장 거래액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53.5%로 PC 거래액을 추월하며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쇼핑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모바일 디바이스 결제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자들은 굳이 데스크 앞에 앉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구매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같은 모바일 환경의 급속한 발전 외에도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증가와 같은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패턴의 변화가 온라인 쇼핑 시장에 중대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그러나 화려한 시장 성장의 이면에는 업계들의 치열한 경쟁이 존재한다. 제각기 업계 1등이라는 캐치프레이즈만을 앞세우며 공격적인 마케팅전을 펼치고 있어 실효 없는 치킨 게임이 되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온라인 쇼핑 시장의 경쟁이 심화될수록 적자 발생이 불가피한 기업들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공격적 마케팅으로 시장 선점 효과를 누리고 외형 성장을 이루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내적인 가치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실제 소비자의 쇼핑 행태와 특성을 파악하여 경쟁력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한다. 순위 경쟁에만 연연해 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의 경험과 만족도 파악을 통해 실질적 혁신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모바일 소비자는 말 그대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의 차별화된 경쟁력에 따라 움직이는 집단이다. 본고에는 쇼핑 디바이스별 행태 비교, 업태 간 행태 비교, 업체 간 경쟁력 비교 그리고 쇼핑 수준에 따른 쇼퍼 그룹별 행태 분석 결과와 시사점이 상세하게 담겨있다. 본고를 통해 광고주, 광고 대행사, 마케터들이 느끼는 타겟 소비자 데이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그들의 니즈와 원츠를 면밀히 파악하여 소비자와의 간극을 좁히고 소비자 경험을 만족시킬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인사이트를 얻기를 바란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27
Market > 업종별 분석

[PRO] 2017 성공적인 이커머스 마케팅을 위한 마켓 트렌드의 이해와 전략 가이드

2017년 성공적인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계획을 세우기 시작해도 빠르지 않다. 이커머스는 지속적인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그러나 크고 작은 브랜드들이 계속해서 시장 진입을 시도하고 있으며, 경쟁이 치열해 시장의 성장보다 더 앞서 나갈 가능성도 엿보인다. 다시 말해, 고객을 유치하는 것은 점점 더 어렵고 잃기는 쉬워지며, 적절한 가격 책정과 소비자 경험을 조정하기 힘든 시장 환경이 조성될 수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현실 상황 속에서 뒤처지고 싶지 않다면, 이커머스 시장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이점만을 취해야 한다. 본고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 조사 회사 Smart Insights의 아티클을 바탕으로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와 글로벌 시장에 대한 포괄적인 이야기를 다뤄 보고자 한다. 다만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은 여기서 다루는 트렌드가 단기간에만 유지되는 사항들이 아니라는 것이다. 2017년 이커머스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싶다면, 본고에서 언급하는 주요 시장 트렌드 7가지에 주목해 효과적인 이커머스 전략을 수립하길 바란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27
Infographic > 미디어

페이스북은 중간광고! 인스타그램은 '스토리'광고 도입 검토 및 테스트 중!

본 인포그래픽은 2017년 1월 디지털 미디어 이슈 리포트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7/02/27
더 많은 자료보기 2503 개의 검색 결과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