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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today > 해외동향
광고사업에 블록체인 적용 추진'>

아마존, 광고사업에 블록체인 적용 추진

블록체인 광고 핀테크 팀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채용 공고 (지디넷코리아=황정빈 기자)글로벌 최대 이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이 광고 사업에 블록체인을 적용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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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8/08
D-today > 국내동향
광고효과 '대박'…2분기 영업익, 전년比 46.6%↑'>

카카오, 카톡 광고효과 '대박'…2분기 영업익, 전년比 46.6%↑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카카오(035720)가 카카오톡 광고와 콘텐츠 부분의 수익 증가로 올해 2분기 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카카오는 8일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330억원, 영업이익 405억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5%와 46.6% 증가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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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8/08
Market > 마켓 스터디

DMC SCAPE - Korea Digital Advertising (Last update.19.08.07)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9.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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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8/07
Infographic > 시장전반

2019 DMC SCAPE - Korea Digital Advertising (Last update.19.08.07)

DMC미디어는 국내 광고 마케팅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프로그래매틱 바잉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대표 플랫폼을 총망라한 DMC Scape를 발행했습니다. ※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최종 업데이트 : 2019.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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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8/07
Survey > Survey Report

2019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 인터넷 쇼핑편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자의 인식과 행동에 대한 조사가 용이해지면서, 이용자 데이터가 가진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모든 업계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쇼핑은 소비자의 직접적인 구매행동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전략을 수립하는 대표 분야이다. 본 보고서는 이러한 전략 수립 과정을 돕기 위해 소비자의 실제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 및 인식과 마케터가 생각하는 소비자의 U&A를 비교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서 마케터와 소비자 간의 인식 차이가 어느 지점에서 발생하고 있는지 세부적으로 파악한 후, 이러한 차이가 야기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대비하거나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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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8/06
Market > 마켓 스터디

2019 디지털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패션/의류’

2019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모바일, 동영상, 소셜 미디어,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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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8/05
Media > 이슈&트랜드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

2019년 6월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는 2019년 6월 DMC미디어에서 집행한 약 550건 이상의 실제 캠페인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1장에서는 매체 유형별 실 집행 평균 효율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검색 포털에서는 네이버, 동영상 포털에서는 옥수수가 클릭 및 조회 측면에서 가장 효과적이었으며, SNS에서는 카카오톡(평균 클릭률 기준), 인스타그램(평균 조회율 기준)이 6월 최고 효율을 달성한 매체였다. 또한 애드 네트워크 매체로는 모비온과 시그널플레이가 각각 평균 클릭률 및 조회율 기준으로 효율적이었으며, 전문 매체 중에서는 OCB락(평균 클릭률 기준)과 버즈스크린(평균 조회율 기준)이 우수했다. 2장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효과를 규모 관점에서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상품별 10만원 당 평균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의 절대량을 분석하였고, 그 결과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 Masthead_VMH, 버즈스크린 Screen Play, 유튜브 Bumper Ads상품이 각각 예산당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 항목에서 가장 경제적이었다. 동일한 기준으로 배너 광고는 네이트 기사하단NA(예산당 노출수 기준)와 OCB락 전면배너 락스크린(예산당 클릭수 기준), 인스타그램 경매형 컬렉션(예산당 조회수 기준)이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기타광고는 키즈노트 푸시광고(예산당 노출수 기준), 모비온의 아이커버(예산당 클릭수 기준)가 효과적이었다. 디지털 광고는 매체 및 상품마다 효율 측정 방식이 상이하며(이를테면, A매체는 광고의 노출 즉시 1 view로 취급하나, B매체는 유저가 5초 이상 광고를 시청할 시에만 1 view로 취급함), 효율이 의미하는 바가 상품 구현 방식, 캠페인 목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매체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보고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기초적인 효율 지표뿐만 아니라 광고 상품 특성과 캠페인 목표를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다. 디지털 미디어의 급격한 발전으로 매체 환경이 다각화됨에 따라 마케터들은 어떤 매체에 어떤 광고를, 어떤 시기에 집행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필연적으로 마주하게 된다. 창의적인 광고 소재만큼 매체 전략 또한 광고/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결정짓는 핵심 요인이 되어버린 시대에 본 보고서가 디지털 매체 활용 전략을 고민하는 광고주, 광고대행사, 마케터들에게 매체 및 광고상품 활용 인사이트를 제공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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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8/05
D-today > 국내동향
광고 대행사 웰컴 인수…창사이래 최대 M&A'>

이노션, 호주 광고 대행사 웰컴 인수…창사이래 최대 M&A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1836억원에 지분 85% 인수…디지털 중심 성장동력 확보·글로벌 거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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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2019/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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