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 > 소비자 분석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잊을만하면 터지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의 각종 논란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는 외형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다. 이는 소셜 미디어가 우리 내 일상생활에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주요 매개체로 확고히 자리 잡았음을 말해준다. 실제적으로 이용자들은 개인정보 취득과 이용이 자신에게 직접적인 피해나 부담을 주지 않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큰 거부감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 이용자들은 여전히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많은 콘텐츠와 정보를 접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터로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하는 것에 대해 더욱 끊임없이 연구와 고민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만 하는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업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유용성과 가치는 증가한 반면, 과도한 게시물의 양이나 인게이지먼트가 떨어지는 이벤트/프로모션 등의 마케팅 방식이 오히려 소비자에게 피로도나 거부감을 줄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재고해볼 필요가 있게 한다. 대다수의 기업이 소셜 미디어를 기본적인 마케팅 채널로 운영하고 있지만, 기업과 소비자의 연결 고리가 되고 있기보다 기업의 일방적인 홍보나 소개하기에 그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사회적으로 소통(Communication)이라는 것이 중요한 아젠다로 떠오르는 오늘날,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은 수박 겉 핥기 차원에서 벗어나 더욱 심도 있게 접근해야 한다. 이에 DMC미디어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시장의 축과 이용 행태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추적 조사를 시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그리고 소셜 미디어 광고에 대한 태도와 효과(DMC SDAI),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이용자 특성별 분석에서 더 나아가 오늘날 주 소비 계층으로 주목받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s)의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해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최전선에서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를 이해하고, 광고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마련하는 데 명확하고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 ※ 본 보고서는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의 요약본으로 Full 버전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www.dmcreportpro.co.kr)에서 25일부터 유료로 판매됩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6/22
Market > 마켓 스터디

2018년 5월 국내 및 해외 집행 사례 리포트

보고서는 2018년 5월 국내 및 해외 광고 진행사례 리포트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6/21
Media > 신규매체 및 광고상품

2018년 5월 신상품 및 신규 매체 리포트

본 보고서는 2018년 5월 온라인 및 모바일의 신상품 및 신규 매체를 다룬 보고서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6/21
Media > 이슈&트랜드

2018년 5월 디지털 미디어 이슈 리포트

본 보고서는 2018년 5월 주요 포털 이슈 및 디지털 미디어 이슈를 조사하였습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6/21
Market > 마켓 스터디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뷰티/화장품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PC, 모바일, IPTV,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6/21
제휴리포트 > 플레이디

마케터가 블록체인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최근 비트코인 이슈가 양산한 가상화폐에 대한 논쟁은 본질과 현상에 대해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비트코인을 통해 수십억을 번 회사원의 성공 스토리가 있는가 하면 명문대 대학생이 비트코인 투자에 실패해서 자살한 사례도 있어 투기인지 화폐인지를 두고 계속해서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오늘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정의와 마케터가 블록체인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6/21
Global Issue > 글로벌 차트

2019년, 모바일 이용 시간이 TV 시청 시간을 능가 할 것으로 전망돼

eMarketer 자료를 바탕으로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디바이스 이용 시간에 대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6/21
Market > 마켓 스터디

[PRO] 2018 디지털 차트 : Z 세대

미국 인구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세대는 Z 세대(26%)로, 다음은 베이비 부머 세대(24%), 밀레니얼 세대(22%), X 세대(20%) 등의 순으로 많게 조사되었습니다. 본 보고서는 디지털 차트 : Z 세대 편입니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TODAY ISSUE 바로가기
Update
2018/06/18
더 많은 자료보기 3234 개의 자료가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