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이용 관련 20대 vs 50대 비교 조사 자료평점 5.00
등록일
2013-09-17
| 발행처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 조회
2,664
D-POINT
0
DOWNLOAD
243
관련 URL
http://www.trendmonitor.co.kr/html/01_trend/01_korea_view.asp?idx=1056

개요

시장조사전문기관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만 20대와 50대 각 500명씩 총 1,000명을 대상으로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이용에 대한 인식 비교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은 연령별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목차

Ⅰ. Research Overview
1.조사설계
2.응답자 특성


II. Research Finding _ PART A. 유통채널 관련 전반적 U&A 평가
 1. 쇼핑 시 주요 고려 요인(K.B.F)
 2. 유통채널별 인식 비교 ? 1) TV홈쇼핑
 2. 유통채널별 인식 비교 ? 2) 인터넷 쇼핑몰
 2. 유통채널별 인식 비교 ? 3) 대형할인마트
 2. 유통채널별 인식 비교 ? 4) 백화점
 2. 유통채널별 인식 비교 ? 5) 재래시장
 2. 쇼핑 관련 라이프 스타일
   2.1 일반 쇼핑 관련
     1) 물건은 필요할 때 사는 것이 아니라, 일단 사고나면 필요가 생기게 된다
     2) 소비자들이 충동구매를 하는 것은 나쁜 것이 아니다
     3) 물건을 살때는 항상 심사숙고 해야 한다
 2.2 TV홈쇼핑 관련
  1) TV홈쇼핑 채널도 하나의 방송으로 봐야 한다
  2) 현재 지상파 방송 사이사이에 배정되어 있는 TV홈쇼핑 채널을 소비자들이 배정 할 수 있어야 한다
  3) TV홈쇼핑 채널이 지상파 방송 사이에 배정되어 있어서 편리한 점이 많다
 2.3 전체 항목 비교

II. Research Finding _ PART B. TV홈쇼핑 U&A 평가
 1. 주시청 요일
 2. 주시청 시간대
 3. 시청 습관
 4. 지난 3개월 내 TV 구매 횟수
 5. 제품 구매 방식
 6. 구매 제품 종류
 7. 의 장점
 8. 의 단점

II. Research Finding _ PART C. 인터넷 쇼핑몰 U&A 평가
 1. 주이용 시간대 - 1) 일주일 기준
 1. 주이용 시간대 - 2) 일일 기준
 2. 지난 3개월 내 제품 구매 횟수
 3. 제품 구매 방식
 4. 구매경험 제품 종류
 5. 장점
 6. 단점

태그
쇼핑, 온라인쇼핑.TV홈쇼핑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