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핸드메이드 제품 및 주문제작형 플랫폼 이용 관련 조사 자료평점 0.00
등록일
2019-09-30
| 발행처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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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URL
http://www.trendmonitor.co.kr/tmweb/trend/allTrend/detail.do?bIdx=1808&code=0201&trendType=CKOREA

개요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6세~64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핸드메이드 제품’ 및 ‘주문제작형 플랫폼’ 이용과 관련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개인의 취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의 태도가 강한 가운데, 개인의 취향에 맞는 ‘핸드메이드 제품’에 대한 관심도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먼저 소비자 상당수가 자신의 가치관과 취향에 부합하는 제품이라면 어느 정도의 수고스러움도 감내할 의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제품을 직접 손에 넣기까지의 ‘기다림’을 감수하려는 의지가 강한 모습이었다. 10명 중 7명(68.2%)이 자신의 가치관과 취향에 맞는 제품이라면 배송이 오래 걸려도 구매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구매를 할 것이라고 말하는 소비자가 66.4%에 달한 것이다. 대체로 연령이 낮을수록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오랜 배송과 오랜 시간을 감수하려는 태도가 뚜렷한 편이었다. 재고가 없을 때는 예약을 걸어서라도 자신의 취향과 가치관에 맞는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고 말하는 소비자도 절반 이상(52.3%)에 달했다

목차

I. Research Overview

1) 조사 설계

2) 응답자 특성



II. Research Summary

III. Research Finding



PART A. 핸드메이드(수제품) U&A 관련 평가

1. 평소 소비 성향

2. 제품 구매 시 주요 고려 요소

3. 가치관, 취향에 따른 소비 니즈

4. 핸드메이드(수제품) 관련 이미지 및 호오도

5. 핸드메이드(수제품) 구매 경험

6. 핸드메이드(수제품) 구매 이유

7. 핸드메이드(수제품) 구매 후 만족도

8. 핸드메이드(수제품) 적정 가격대 평가

9. 핸드메이드(수제품) 관련 전반적 인식 평가



PART B. 핸드메이드 마켓 플랫폼 U&A 관련 평가

1. 『핸드메이드 마켓 플랫폼』 인지 여부

2. 핸드메이드 마켓 플랫폼 이용 경험

1) 이용 빈도 및 목적

2) 구매 제품 및 만족도

3. 핸드메이드 마켓 플랫폼 관련 전반적 인식 평가

4. 향후 핸드메이드 마켓 플랫폼 이용 의향

태그
핸드메이드, 주문, 마켓, 플랫폼,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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