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백종원의 골목식당’ 프로그램 및 골목상권 관련 인식 조사 자료평점 0.00
등록일
2019-07-11
| 발행처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 조회
129
D-POINT
0
DOWNLOAD
7
관련 URL
http://www.trendmonitor.co.kr/tmweb/trend/allTrend/detail.do?bIdx=1792&code=0303&trendType=CKOREA

개요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및 ‘골목상권’ 관련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프로그램의 시청경험이 많고, 백종원 개인에 대한 신뢰도도 상당히 높은 가운데, 골목식당이 살아나기 위해서는 자영업자들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이 강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먼저 전체 응답자의 89.2%가 을 시청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프로그램의 인기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의 고정 시청자층도 제법 탄탄해 보였다. TV에서 재방송하는 것을 우연하게 시청한 경험(68.9%, 중복응답)이 가장 많았지만, 본 방송시간에 채널을 고정해 놓고 시청한 경험(41.9%)도 상당한 것이다. 그 다음으로 포탈사이트에서 클립 및 하이라이트 영상(23.3%)을 보거나, 다시 보기 형태(21.3%)로 시청한 경험이 뒤를 이었다. 프로그램의 영향력도 높은 편이었다. 프로그램 시청자의 72.1%가 관련 기사 및 뉴스를 접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그만큼 사회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사람들의 입에 많이 오르내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청자 10명 중 1명(12.2%)은 방송에 등장한 식당을 실제 방문한 경험도 있었는데, 이런 적극적인 경험은 만 19세~24세(15.1%) 및 만 25세~32세(16.2%) 젊은 층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목차

I. Research Overview

  1) 조사 설계
  2) 응답자 특성

II. Research Summary

III. Research Finding
1. 「백종원의 골목식당」 시청 경험 및 방식
2. 「백종원의 골목식당」 기사/뉴스 접촉 경험
3. 「백종원의 골목식당」 프로그램 호감도
 3-1. 「백종원의 골목식당」 호감도 평가 이유
4. 「백종원의 골목식당」 프로그램 관련 전반적 인식
5. 「백종원의 골목식당」 (재)시청 의향
6.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연 식당 방문 경험 평가
7. 골목상권, 골목식당 평가
  1) 장사가 잘되는 골목식당의 이유
  2) 장사가 잘 안 되는 골목식당의 이유
8. 골목식당 상권 활성화를 위한 중요 요인 평가
9. 골목상권 활성화 관련 평가

태그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련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