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화장품 구매 행태 및 로드숍, 드러그스토어 이용 관련 조사 자료평점 0.00
등록일
2019-03-08
| 발행처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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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URL
http://www.trendmonitor.co.kr/tmweb/trend/allTrend/detail.do?bIdx=1748&code=0502&trendType=CKOREA

개요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trendmonitor.co.kr)가 최근 6개월 기준 화장품 등 뷰티 제품의 구매경험이 있는 전국 만 13세~59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구매 행태 및 ‘로드샵’ 이용변화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들은 화장품 구입 시 사용자 ‘후기’를 매우 중요하게 고려하며, 기존의 로드샵 뿐만 아니라 드러그스토어(헬스앤뷰티 스토어) 등의 멀티샵이나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화장품을 많이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먼저 화장품을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은 역시 성능(67.4%, 중복응답)으로, 무엇보다도 화장품의 효과와 기능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가격(49.3%)과 이전 사용경험(48.2%), 할인 여부(41.5%), 구매자 사용 후기 및 상품평(41.4%), 화장품 성분(32.6%)도 화장품 구입시 많이 고려하는 요인이었다. 10대~20대 여성은 가격(10대 62%, 20대 53.5%)과 할인 여부(10대 44.5%, 20대 50.5%)에 가장 민감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실제 사용자의 후기와 평가(10대 47%, 20대 46%, 30대 48%, 40대 39.5%, 50대 26.5%)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태도도 확인되었다.

목차

I. Research Overview

  1) 조사 설계
  2) 응답자 특성

II. Research Summary

III. Research Finding

Part A. 화장품 구매 행태 및 인식 평가
1. 평소 화장품 주구매 방식
 1-1. 화장품 정보 획득 채널
2. 화장품 주구매 채널 : 오프라인 vs. 온라인
3. 화장품 구매 시 K.B.F
 3-1. 화장품 구매 시 온라인 입소문(구전) 영향력
4. 사용 후기 및 평점 영향도가 높은 화장품 종류
5. 브랜드 영향도가 높은 화장품 종류
6. 화장품 관련 관심도 및 구매 패턴 평가
7. 화장품 구매 후기 및 SNS에 대한 태도

Part B. 로드숍/드러그스토어 이용 행태 및 인식 평가
1. 로드숍, 드러그스토어 방문 경험
2. 로드숍, 드러그스토어 방문 이유
3. 로드숍, 드러그스토어 구매 제품
4. 로드숍, 드러그스토어 이용 증감도 평가
5. 로드숍 불황 체감도
6. 드러그스토어 경쟁력 및 긍·부정 인식 평가

태그
드러그스토어, 로드숍, 화장품, 구매, SNS, 후기, 태도, 브랜드 영향,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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