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마이닝, 흩어진 사용자의 목소리를 찾아서 자료평점 5.00
등록일
2018-10-10
| 발행처
NHN AD
| 조회
116
D-POINT
0
DOWNLOAD
0
관련 URL
http://blog.naver.com/uiux_lab/221368627832

개요

사용자들의 목소리는 생각보다 많은 곳에 존재합니다.
이 때, 활용할 수 있는 분석기법이 텍스트 마이닝입니다.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다수의 목소리가 필요한 순간, 텍스트는 이런 활용이 가능합니다.

목차

I. 사람들의 생각이 담긴 텍스트

II. 소셜 모니터링 서비스로 살펴본 텍스트 마이닝 사례

III. UX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다수의 목소리가 필요한 순간

① 기본적인 조사 관점을 만들 때
② 사용자의 언어로부터 아이디어를 발산할 때
③ 제품/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반응을 수시로 체크할 때

Ⅳ. 사용자의 목소리는 어디에나 있다.

태그
사용자, 목소리, UX, UI, 프로세스, 디자인, 소셜, 모니터링, 텍스트, 마이...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