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 인터넷 쇼핑편 자료평점 4.70
등록일
2019-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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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자의 인식과 행동에 대한 조사가 용이해지면서, 이용자 데이터가 가진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모든 업계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쇼핑은 소비자의 직접적인 구매행동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전략을 수립하는 대표 분야이다.

본 보고서는 이러한 전략 수립 과정을 돕기 위해 소비자의 실제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 및 인식과 마케터가 생각하는 소비자의 U&A를 비교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서 마케터와 소비자 간의 인식 차이가 어느 지점에서 발생하고 있는지 세부적으로 파악한 후, 이러한 차이가 야기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대비하거나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목차

1. 쇼핑 정보 습득 채널
2. 인터넷 쇼핑 주 이용 기기
3. 인터넷 쇼핑 주 이용 시간대
4. 인터넷 쇼핑 주 이용 업태
5. 인터넷 쇼핑 주 구매 상품
6. 인터넷 광고 클릭 경험 매체
7. 인터넷 쇼핑몰 선택 시 주요 고려 속성
8. 브랜드 발송 정보 채널별 유용성 평가
9. 결론

태그
인터넷, 쇼핑, 쇼핑몰, 광고, 채널,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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