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 2019 배달 앱 이용 행태 조사 자료평점 4.50
등록일
2019-06-10
| 발행처
| 조회
771
D-POINT
1,000
DOWNLOAD
117

개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배달 앱 시장은 새로운 참가자들로 인해서 그 규모와 혼란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다. 특히, 쿠팡이나 위메프와 같은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BBQ, 교촌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자체 배달 앱을 잇따라 출시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의 선택지는 더욱 다양해졌고, 이용자들을 확보하기 위한 배달 앱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배달 앱 이용자들의 서비스 이용행태와 배달 앱에 대한 인식을 정리하고, 배달 앱 선택 시 고려사항 및 앱 만족도에 대해서 탐색해보았다. 이를 통해 배달 앱의 서비스 개선 방향과 주요 커뮤니케이션 요소들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목차

1. 배달 앱 이용 현황
2. 배달 앱 이용 빈도
3. 배달 앱 이용 비중
4. 배달 앱 이용 시간대
5. 주문당 평균 결제 금액
6. 배달 앱 이용 장소
7. 배달 앱 이용 상황
8. 배달 앱 이용 이유
9. 배달 앱 단점 인식
10. 배달 앱 이용 스타일
11. 배달 앱 선택 시 고려요인
12. 주 이용 배달 앱 만족도

태그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련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