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자료평점 4.50
등록일
2019-05-07
| 발행처
| 조회
875
D-POINT
1,000
DOWNLOAD
101

개요

모바일 메신저 앱은 채팅이나 통화 등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에서부터 쇼핑, 검색, 일정 예약에 이르기까지 이용자의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제는 이용자 간 대화를 넘어 ‘플러스친구’, ‘공식 계정’ 등 브랜드와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채널로, 나아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멀티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으며, 금융, 커머스, 교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행태를 비교 분석해봄으로써, 메시징 앱 서비스의 이용 현황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모바일 메신저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을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1. 모바일 메신저 앱 서비스 이용 현황
2. 모바일 메신저 앱 서비스 이용 이유
3.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경험 서비스
4. 다수의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이유
5.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시 공유 콘텐츠 유형
6.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시 이모티콘 사용 비중
7-1. 카카오톡 이용 현황 : 주 이용 메신저 앱 선택 시 고려 속성
7-2. 카카오톡 이용 현황 : 부가 서비스 이용 현황
7-3. 카카오톡 이용 현황 : 플러스친구 추가 경험 및 이용 이유
7-4. 카카오톡 이용 현황 : 플러스친구 서비스 이용 만족도
7-5. 카카오톡 이용 현황 : 플러스친구 이용 전후 호감도 변화

태그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련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