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보고서⑤] 2018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 자료평점 0.00
등록일
2019-01-15
| 발행처
| 조회
1,834
D-POINT
0
DOWNLOAD
0

개요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

DMC미디어는 한국인의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디지털화 수준 그리고 디지털 광고에 대한 태도와 수용도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2012년부터 디지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그리고 소비자의 디지털 미디어와 디바이스에 대한 태도와 이용 행태의 변화는 어떠한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모니터링하여 분석하는 것은 디지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또한, DMC미디어가 정의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인간의 생활 양식, 행동 양식, 사고 양식 등 문화적·심리적 현상을 대변한다는 점에서 디지털 환경과 변화의 흐름을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데 있어 매우 유용한 지표가 될 수 있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이 조사를 통해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좀 더 구체적으로 디지털 디바이스와 미디어로 인해 우리의 삶이 얼마나 디지털화되고 있는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는 데 있어 우리가 받는 스트레스는 어느 정도인지, 라이프스타일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본고를 통해 2018년 디지털 소비자 특성과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이용 행태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고, 2019년 디지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있어 관련 업계 기업 실무자, 광고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목차

PART 1.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실태
1.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실태
1-1.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경험
1-2.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시간
1-3. 디지털 디바이스별 이용 시간
2.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실태
2-1.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현황
2-2.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시간
3. 디지털 상거래 이용 실태
3-1. 인터넷 쇼핑 디바이스
3-2. 인터넷 쇼핑 품목
3-3. 인터넷 뱅킹 이용 경험
3-4. 인터넷 뱅킹 이용 디바이스
4. 디지털 동영상 이용 실태
4-1. 인터넷 동영상 시청 경험
4-2. 인터넷 동영상 시청 시간
4-3. 인터넷 동영상 시청 편수
4-4. 인터넷 동영상 주 시청 장르
5. 디지털 콘텐츠 이용 실태
5-1. 디지털 콘텐츠 이용 현황
5-2. 음악 콘텐츠 이용 경험 및 이용 디바이스
5-3. TV 콘텐츠 이용 경험 및 이용 디바이스
5-4. 영화 콘텐츠 이용 경험 및 이용 디바이스
5-5. 도서 콘텐츠 이용 경험 및 이용 디바이스

PART 2. 디지털 광고 태도 및 수용도
1. 2018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DMC DAI)
2.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변화
2-1. 인터넷 광고 수용 지수
2-2. 모바일 광고 수용 지수
2-3. 소셜 미디어 광고 수용 지수

PART 3. 2018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1. 2018 디지털과 한국인의 삶
1-1. 2018 한국인의 디지털화 지수(DMC KDI)
1-2. 2018 한국인의 디지털 스트레스 지수(DMC KDSI)
2. 2018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키워드
2-1. 2018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키워드
2-2. 2018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키워드의 의미
3. 2018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유형
3-1. 2018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비중
3-2. 2018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유형 요약
3-3. 2018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특징 요약
4. 2018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디바이스 및 미디어 이용 실태
4-1.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실태
4-2.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이용 실태
4-3. 라이프스타이별 디지털 상거래 이용 실태
4-4.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동영상 이용 실태
4-5. 라이프스타이별 디지털 콘텐츠 이용 실태
5. 2018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화 및 디지털 스트레스 지수
5-1.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화 지수(DMC KDI)
5-2.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스트레스 지수(DMC KSDI)
6. 2018 한국인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
6-1. 라이프스타일별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DMC DAI)
6-2. 라이프스타일별 인터넷 광고 수용 지수
6-3. 라이프스타이별 모바일 광고 수용 지수
6-4. 라이프스타일별 소셜 미디어 광고 수용 지수

Appendix.

태그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련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