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보고서] DMC K-SDM 2018 : The State of Digital Marketing in Korea 자료평점 0.00
등록일
2019-01-09
| 발행처
| 조회
595
D-POINT
0
DOWNLOAD
0

개요

마케터 보고서는 표본조사를 통한 마케터와 소비자 데이터를 바탕으로고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각자의 인식을 비교해봄으로써 다른 시간의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PRO 마케터 보고서] 확인하기
───────────────────────────────────────────────────────────
2018년도에도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는 다양한 변화가 있었다. 데이터에 근거한 개인화마케팅이 꾸준한 인기를 끄는 와중에 기업의 부실한 개인정보 관리 이슈가 연초부터 연신 도마위에 올랐고, 모바일 기반의 동영상 마케팅 시장이 성장하면서 기존 동영상 전문 매체 외 소셜 미디어의 동영상 플랫폼화가 두드러졌다. 또한 고객 경험에 대한 마케터의 관심은 날이 갈수록 강조되어, 글로벌 브랜드를 중심으로 최신 ICT기술(VR/AR, 음성비서, 생체인식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와 같이 급변하는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 및 지형을 파악하는 것은 마케터로써 브랜드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선행작업일 것이다. 특히나, 광고주와 광고대행사, 매체사, 렙사 등 여러 층위의 가치사슬로 연결된 디지털 마케팅 시장이라면, 다양한 관점에서 시장의 동향을 두루 이해하는 것이야말로 성공적인 마케팅 협업 전략에서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이에 DMC미디어는 올해 9월과 10월, 우리나라 디지털 마케터 309명을 대상으로 2018년도 디지털 마케팅 집행 현황과 2019년도 디지털 마케팅 집행 계획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시행하였따. 아울러, 다가오는 2019년 디지털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10대 키워드를 선정하여, 내년 한 해 가장 트렌디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기획에 참고할만한 이정표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에 본 보고서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장 및 마케팅 트렌드를 이해하고, 향후 어떠한 시각과 인식을 가지고 대응해 나가야 할지 고민함에 있어, 모쪼록 디지털 마케터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목차

PART 1. 2018 디지털 마케팅 결산
 1. 2018 DMC 디지털 마케팅 10대 키워드
 2. 2018 디지털 마케팅 목표
 3. 2018 디지털 마케팅 분야별 예산 비중
 4. 2018 디지털 마케팅 집행 채널
 5. 2018 디지털 마케팅 채널 중요도
 6. 2018 디지털 마케팅 채널별 예산 비중
 7.2018 디지털 마케팅 매체별 집행 비중
 8. 2018 디지털 마케팅 광고 유형별 집행 비중
 9. 2018 IPTV 광고 집행 서비스
 10. 2018 디지털케이블TV 광고 집행 서비스
 11. 2018 크로스 디바이스 활용

PART2. 2019 디지털 마케팅 전망
 1. 2019 DMC 디지털 마케팅 10대 키워드
 2. 2019 디지털 마케팅 분야별 예산 비중
 3. 2019 디지털 마케팅 집행 채널 중요도
 4. 2019 디지털 마케팅 채널별 예산 비중
 5. 2019 디지털 마케팅 매체별 예산 비중
 6. 2019 디지털 마케팅 광고 유형별 집행 비중

PART 3. 디지털 마케팅 전략 이행과 효과 측정
 1. 디지털 마케팅 효과 측정 시 중요 고려 수준
 2. 2018 디지털 마케팅 실행 결과 수준
 3. 디지털 마케팅 전략 이행 시 장애 요인

PART 4. 소셜 미디어 마케팅
 1.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선호 채널
 2. 2019 소셜 미디어 마케팅 예산 증감 계획
 3. 소셜 미디어 마케팅 예산 증대 이유

PART 5. 동영상 마케팅
 1. 동영상 마케팅 선호 채널
 2. 동영상 마케팅 선호 소셜 미디어 채널
 3. 동영상 마케팅 선호 동영상 전문 플랫폼
 4. 동영상 마케팅 선호 포털 사이트
 5. 2019 동영상 마케팅 예산 증감 계획
 6. 동영상 마케팅 예산 증대 이유

PART 6. 프로그래매틱 바잉
 1. 프로그래매틱 바잉 인지도
 2. 프로그래매틱 바잉 활용 정도
 3. 프로그래매틱 바잉 효과
 4. 2019 프로그래매틱 바잉 활용 계획

PART 7. 데이터 기반 마케팅
 1.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활용 정도
 2.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효과 측면

Appendix.

태그
디지털, 마케팅, 채널, 매체, 예산, 비중,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개인화, 예측...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