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온라인 음원 서비스 이용 행태 자료평점 4.50
등록일
2019-01-07
| 발행처
| 조회
906
D-POINT
1,000
DOWNLOAD
64

개요

K-Pop을 사랑하는 팬이라면, 연말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각종 대중음악 시상식과 가요제가 다가오는 새해보다 설레는 빅 이벤트일 것이다. 굳이 팬까지 자처하지 않더라도, 화려한 라인업과 눈부신 퍼포먼스로 중무장한 무대들을 보노라면 누구라도 온라인 음원서비스를 뒤적일지 모를 일이다. 한편, 2018년 12월은 가요제 특수 뿐만 아니라, 올해부터 시행되는 음원전송사용료 징수규정 개정안으로 인해 연내 가입자를 늘리기 위한 프로모션 경쟁이 열기를 더해 신규 고객의 유입 요소가 더욱 많았던 시기로 기억될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온라인 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전반적인 이용행태에 대해 조사함으로써 애써 확보한 가입자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마케터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한다.

목차

1. 이용해본 온라인 음원사이트 서비스
2. 온라인 음원서비스 이용 상황
3. 온라인 음원서비스 이용 시 활용 디바이스 및 리시버
4. 일평균 온라인 음원서비스 이용 시간
5. 이용중인 온라인 음원서비스 플랫폼
6. 온라인 음원서비스 스트리밍 음악 선곡기준
7. 이용중인 온라인 음원서비스 스트리밍/다운로드 상품
8. 이용중인 온라인 음원서비스 상품 결제 방법
9. 월평균 온라인 음원서비스 상품 지출 비용

태그
음원서비스, 스트리밍, 음원, 온라인, 상품, 결제 방법, 지출, 상품, 디바이스...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