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보고서②] 2018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와 뷰어 그룹 및 Multi-Screen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 자료평점 0.00
등록일
2018-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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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인사이트 보고서는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모집단의 대표성을 지닌 데이터를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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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단편적 이미지는 더 이상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는다. 대신, 오늘날의 대중은 연속적 움직임이 있는 동영상 콘텐츠에 점점 더 매료되어 가고 있다. 실제로 네트워킹 솔루션 제공 업체 시스코(Cisco)가 내놓은 전망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인터넷 트래픽의 77.0%가 인터넷 동영상 시청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연 평균 31%라는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오는 2021년 전체 인터넷 트래픽의 81.4%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터넷 동영상 수요의 증가는 유기적 관계에 있는 인터넷 동영상 광고 시장의 부흥을 이끌고 있다. 글로벌 마케팅 컨설팅 업체 매그나글로벌(Magnaglobal)에 따르면, 2018년 전 세계 인터넷 동영상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29% 성장한 290억 달러 규모로 이후에도 초고속 성장을 이어가며 오는 2022년 60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살펴본 몇몇의 통계 수치들로도 알 수 있듯이 인터넷 동영상 광고는 더 이상 브랜드와 마케터에게 있어 ‘선택적’ 수단이 아닌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필수적’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러나 그저 ‘남들이 다 하는’ 진부한 전략으로는 승산을 거둘 수 없다. 과열되는 경쟁 속 우위 선점을 위한 필승전략은 실제 오디언스의 시청 행태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로부터 출발한다.

이에 DMC미디어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에 대한 추적 조사를 진행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인터넷 동영상 광고 집행 방안에 대한 고민을 계속해오고 있다. 본고는 인터넷 동영상은 물론 VOD을 포괄하는 디지털 동영상 콘텐츠의 디바이스별, 매체별, 서비스별 그리고 뷰어 그룹별 시청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는 물론 Multi-Screen 이용자의 시청 행태에 대한 분석을 상세히 다루고 있다. 본고를 통해 타겟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소비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효과적인 디지털 동영상 콘텐츠 광고 마케팅 전략에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기 바란다.

목차

Ⅰ. 디지털 동영상 콘텐츠 시청 행태 변화 분석

Ⅱ.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분석
  PART 1.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분석
  PART 2. PC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분석
  PART 3. 모바일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분석
  PART 4. PC 인터넷 동영상 매체별 시청 행태 분석
  PART 5. PC 유튜브 시청 행태 분석
  PART 6. PC 네이버TV 시청 행태 분석
  PART 7. PC 옥수수 시청 행태 분석
  PART 8. PC 곰TV 시청 행태 분석
  PART 9. 모바일 인터넷 동영상 매체별 시청 행태 분석
  PART 10.모바일 유튜브 시청 행태 분석
  PART 11.모바일 옥수수 시청 행태 분석
  PART 12.모바일 네이버TV 시청 행태 분석
  PART 13.모바일 올레TV 시청 행태 분석
  PART 14.인터넷 동영상 뷰어 그룹별 시청 행태 분석

Ⅲ.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분석
  PART 1.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PART 2. PC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PART 3. 모바일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PART 4. PC 인터넷 매체별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PART 5. PC 유튜브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PART 6. PC 네이버TV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PART 7. PC 옥수수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PART 8. 모바일 인터넷 매체별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PART 9. 모바일 유튜브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PART 10.모바일 옥수수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PART 11.모바일 네이버TV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PART 12.인터넷 동영상 뷰어 그룹별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PART 13.실 집행 캠페인 광고 분석

Ⅳ. IPTV와 디지털케이블TV VOD 시청 행태 분석
  PART 1. IPTV와 디지털케이블TV VOD 시청 행태 분석
  PART 2. 유선 IPTV VOD 시청 행태 분석
  PART 3. 모바일 IPTV VOD 시펑 행태 분석
  PART 4. 디지털케이블TV VOD 시청 행태 분석
  PART 5. VOD 뷰어 그룹별 시청 행태 분석

Ⅴ. IPTV와 디지털케이블TV VOD광고 접촉 태도 및 효과 분석
  PART 1. VOD 광고 접촉 태도
  PART 2. VOD 뷰어 그룹별 광고 접촉 태도

Ⅵ. Multi-Screen 이용자의 디지털 동영상 콘텐츠 시청 행태 분석

Ⅶ. Appendix.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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