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러시아 월드컵에 대한 관심과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 자료평점 0.00
등록일
2018-05-04
| 발행처
| 조회
1,942
D-POINT
1,000
DOWNLOAD
123

개요

지난 평창 올림픽의 감동이 채 가시기도 전, 2018 러시아 월드컵 관련 캠페인이 속속 등장하며, '월드컵 특수'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오는 6월 14일로 예정된 러시아 월드컵은 평창 올림픽에 이은 또 하나의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로, 관련 후원 기업이 큰 수혜를 누릴 것이란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이에 주요 기업은 월드컵 관련 이벤트 및 캠페인을 선보이며 월드컵 특수 잡기에 나서고 있다. 더욱이, 월드컵 이후 올 8월에는 아시안 게임이 예정되어있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경쟁은 계속해서 치열한 양상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이에 본고에서는 러시아 월드컵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와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그리고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태도를 살펴봄으로써 스포츠 마케팅 활동 및 광고 집행 등을 위한 미디어 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PART1.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대한 관심 수준
1. 러시아 월드컵 인지도
2. 러시아 월드컵 관심도
3. 브라질 월드컵 대비 러시아 월드컵 관심 수준 비교
4.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국 중 관심 국가
5. 러시아 월드컵 우승 예상 국가
6. 러시아 월드컵 조별 리그 중 가장 관심 가는 조: 전체
7. 러시아 월드컵 조별 리그 중 가장 관심 가는 조: 이용자 특성별

PART2.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에 대한 관심
1. 대한민국의 러시아 월드컵 16강 진출 가능성
2. 대한민국의 러시아 월드컵 예상 성적
3. 대한민국이 속한 조별리그(F조) 중 가장 관심 가는 경기
4. 대한민국의 조별리그(F조) 예상 성적

PART3. 2018 러시아 월드컵 미디어 이용 행태
1. 러시아 월드컵 관련 정보 획득 매체
2. 러시아 월드컵 정보 획득 매체 선택 시 중요 고려 속성
3. 러시아 월드컵 경기 기간 이용 매체
4. 러시아 월드컵 경기 시청 주 이용 TV 방송 채널
5. 러시아 월드컵 경기 TV 시청 방법
6. 러시아 월드컵 경기 시청 주 이용 PC 채널
7. 러시아 월드컵 경기 PC 시청 방법
8. 러시아 월드컵 경기 시청 주 이용 모바일 채널
9. 러시아 월드컵 경기 모바일 시청 방법
10. 러시아 월드컵 관련 정보 공유 채널
11. 러시아 월드컵 관련 정보 획득 및 공유 시 소셜 미디어 이용 계획

PART4. 스포츠 마케팅 기업에 대한 태도
1. 러시아 월드컵 후원 기업의 콘텐츠 이용 의향 및 이용 채널
2. 러시아 월드컵 관련 온라인/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의향
3.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태

태그
러시아, russia, 스포츠, sports, 마케팅, marketing, 콘...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