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 자료평점 5.00
등록일
2017-12-28
| 발행처
| 조회
2,295
D-POINT
0
DOWNLOAD
138

개요

오는 2월 9일 개막을 앞둔 평창 동계올림픽의 열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다. 올림픽은 세계 최대의 스포츠 마케팅 무대로 국내외 기업들의 마케팅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으며 기업 간의 마케팅 경쟁 역시 점점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올림픽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만큼 대부분의 주요 경기가 황금시간대에 진행됨에 따라 모바일과 TV를 중심으로 한 활발한 경기 시청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본고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와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그리고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태도를 살펴봄으로써 스포츠 마케팅 활동 및 광고 집행 등을 위한 미디어 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PART1. 2018 평창 올림픽에 대한 관심 수준
 1. 평창 올림픽 인지도
 2. 평창 올림픽 관심도
 3. 평창 올림픽 관심 종목

PART2. 2018 평창 올림픽 미디어 이용 행태
 1. 평창 올림픽 관련 정보 획득 매체
 2. 평창 올림픽 정보 획득 매체 선택 시 중요 고려 속성
 3. 평창 올림픽 경기 기간 이용 매체
 4. 평창 올림픽 경기 시청 주 이용 TV 방송 채널
 5. 평창 올림픽 경기 TV 시청 방법
 6. 평창 올림픽 경기 시청 주 이용 PC 채널
 7. 평창 올림픽 경기 PC 시청 방법
 8. 평창 올림픽 경기 시청 주 이용 모바일 채널
 9. 평창 올림픽 경기 모바일 시청 방법
 10. 평창 올림픽 관련 정보 공유 채널
 11. 평창 올림픽 관련 정보 획득 및 공유 시 소셜 미디어 이용 계획

PART3. 스포츠 마케팅 기업에 대한 태도
1. 평창 올림픽 후원 기업의 콘텐츠 이용 의향 및 이용 채널
2. 평창 올림픽 관련 온라인 이벤트/프로모션 참여 의향
3.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태도

태그
평창, 올림픽, olympic, 스포츠, sports, 마케팅, marketi...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