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보고서] DMC K-SDM 2017 : The State of Digital Marketing in Korea 자료평점 0.00
등록일
2017-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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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마케터 보고서는 표본조사를 통한 마케터와 소비자 데이터를 바탕으로고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각자의 인식을 비교해봄으로써 다른 시간의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PRO 마케터 보고서]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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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로지의 발전과 미디어의 확산으로 디지털 마케팅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를 감지한 기업 또는 기업 내 디지털 마케팅 담당 부서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의 선두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으며, 마케팅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전략적 시도와 테크놀로지의 고도화를 꾀하고 있다.

기업이 브랜드의 방향을 제시하는 차별화된 주요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와 지형을 파악하고, 각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어떠한 시각을 가지고 대응해 나가고 있는지에 대한 기후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늘날 디지털 마케팅 관련 서적들이나 트렌드 보고서들이 셀 수 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데스크리서치만으로는 실제 현업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마케팅 현황은 어떠한지 그리고 마케터 당사자들은 어떠한 생각과 고민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파악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이에 DMC미디어는 올해 10월, 우리나라 디지털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2017년 디지털 마케팅 집행 현황과 2018년 디지털 마케팅 집행 계획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시행하였다. 또한, 지난 2016년 12월 선정한 2017년 디지털 마케팅 10대 키워드와 더불어 다가오는 2018년 디지털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10대 키워드와 마케터의 견해를 통해 내년을 조망해보았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읽고, 각 기업 마케터들이 어떠한 시각과 인식을 가지고 대응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아무쪼록 본 조사의 결과가 광고주를 비롯한 광고 마케터 모두에게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

목차

PART 1. 2017 디지털 마케팅 결산
 1. 2017 DMC 디지털 마케팅 10대 키워드
 2. 2017 디지털 마케팅 목표
 3. 2017 디지털 마케팅 분야별 예산 비중
 4. 2017 디지털 마케팅 집행 채널
 5. 2017 디지털 마케팅 채널 중요도
 6. 2017 디지털 마케팅 채널별 예산 비중
 7.2017 디지털 마케팅 매체별 집행 비중
 8. 2017 디지털 마케팅 광고 유형별 집행 비중
 9. 2017 IPTV 광고 집행 서비스
 10. 2017 디지털케이블TV 광고 집행 서비스
 11. 2017 크로스 디바이스 활용

PART2. 2018 디지털 마케팅 전망
 1. 2018 DMC 디지털 마케팅 10대 키워드
 2. 2018 디지털 마케팅 분야별 예산 비중
 3. 2018 디지털 마케팅 집행 채널 중요도
 4. 2018 디지털 마케팅 채널별 예산 비중
 5. 2018 디지털 마케팅 매체별 예산 비중
 6. 2018 디지털 마케팅 광고 유형별 집행 비중

PART 3. 디지털 마케팅 전략 이행과 효과 측정
 1. 디지털 마케팅 전략 이행과 효과 측정
 2. 2017 디지털 마케팅 실행 결과 수준
 3. 디지털 마케팅 전략 이행 시 장애 요인

PART 4. 소셜 미디어 마케팅
 1.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선호 채널
 2. 2018 소셜 미디어 마케팅 예산 증감 계획
 3. 소셜 미디어 마케팅 예산 증대 이유

PART 5. 동영상 마케팅
 1. 동영상 마케팅 선호 채널
 2. 동영상 마케팅 선호 포털 사이트
 3. 동영상 마케팅 선호 소셜 미디어 채널
 4. 동영상 마케팅 선호 동영상 전문 플랫폼
 5. 2018 동영상 마케팅 예산 증감 계획
 6. 동영상 마케팅 예산 증대 이유

PART 6. 프로그래매틱 바잉
 1. 프로그래매틱 바잉 인지도
 2. 프로그래매틱 바잉 활용 정도
 3. 프로그래매틱 바잉 효과
 4. 2018 프로그래매틱 바잉 활용 계획

PART 7. 데이터 기반 마케팅
 1.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활용 정도
 2.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효과 측면

Appendix.

태그
디지털, 마케팅, 채널, 매체, 예산, 비중,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개인화,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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