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연말연시 선물 쇼핑 계획 자료평점 5.00
등록일
2017-12-01
| 발행처
| 조회
484
D-POINT
1,000
DOWNLOAD
62

개요

쇼핑 성수기인 12월을 목전에 두고, 유통업계가 연말연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V 홈쇼핑부터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연말연시를 겨냥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러나, 올해는 해외 직구, 웹루밍, 쇼루밍 등 그 어느 때보다 쇼핑 패턴과 구매 채널이 다변화된 만큼, 소비자의 쇼핑 행태 예측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본고에서는 전년에 이어 소비자의 연말연시 선물 쇼핑 계획과 쇼핑 품목, 예산, 쇼핑 장소, 쇼핑몰 선택 시 고려 속성, 쇼핑 광고에 대한 태도 등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소비자의 선물 구매 행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목차

1. 연말연시 선물 쇼핑 계획과 쇼핑 품목
2. 연말연시 선물 쇼핑 예산
3. 연말연시 선물 구매 장소
4. 연말연시 선물 쇼핑 시 선호하는 온라인 쇼핑몰
5. 연말연시 선물 온라인 쇼핑 시 이용하고자 하는 디바이스
6. 연말연시 선물 온라인 쇼핑 시 정보 탐색 경로
7. 연말연시 선물 온라인 쇼핑몰 선택 시 고려 속성
8. 연말연시 쇼핑 관련 광고 선호 유형
9. 연말연시 쇼핑 관련 광고에 대한 행동

태그
온라인, 쇼핑, 디바이스, 쇼핑몰, 선호도, 쇼핑품목, 쇼핑계획, 예산, 구매장소...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윤정은

    감사합니다. 2017-12-12 10:48:01

  • 한선욱

    흥미로운 자료네요 2017-12-11 10:11:47

  • 한선욱

    흥미로운 자료네요 2017-12-11 10:11:46

  • 김혜리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7-12-08 17:17:54

  • 홍지유

    감사합니다 2017-12-05 11:39:28

  • 최세림

    의견 드립니다. 연말연시 선물 구매 장소 데이터가 좀 이상합니다. 연령이 높을 수록 온라인 구입 비율이 높고 연령이 낮을수록 오프라인이 구입 비율이 높다고 적혀져 있는데 상식적으로 맞지 않는 것 같아 확인 부탁드립니다. 2017-12-05 09:16:16

    답글

    삭제된 댓글입니다

    답글

    최세림 님, 답변 드립니다. 성별/연령대에 상관없이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구매 계획이 오프라인 매장보다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나나,연령대별로 보았을 때 연령대가 높을수록 온라인에서의 구매 계획이, 연령대가 낮을수록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구매 계획이 높은 경향을 나타냅니다. 전년 동일 조사에서도 동일한 경향을 나타낸 바 있으며, 조사 데이터에는 이상 없습니다. 선물 목적의 제품 구매는 일반 제품 구매와 다른 소비 패턴을 보이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DMC리포트에 2017-12-05 11:39:46

  • 삭제된 댓글입니다 2017-12-05 09:07:21

  • 김정원

    감사합니다! 2017-12-04 15:37:57

  • 원유빈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잘 쓸게요! 2017-12-04 11:5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