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인 방송 시청 행태 자료평점 4.70
등록일
2017-10-24
| 발행처
| 조회
1,033
D-POINT
1,000
DOWNLOAD
113

개요

모바일, 동영상 그리고 소셜 미디어의 인기에 힘입어 1인 방송, 1인 미디어 산업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인 미디어란, 개인이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를 생산·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의미하며, 오늘날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 시장에서 다양한 대중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1인 방송의 크리에이터들은 특유의 친근성과 정보의 흥미로운 전달을 통해 두터운 시청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처럼 1인 방송의 영향력과 파급력이 커지면서 1인 방송 크리에이터들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관리하는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채널네트워크) 시장 또한 동반 성장하고 있으며, 1인 방송 콘텐츠와 연계한 마케팅 활동도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전년에 이어 1인 방송 시청 행태에 살펴봄으로써 이에 대한 기본적인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목차

1. 1인 방송 인지도와 시청 경험
2. 1인 방송 시청 매체
3. 1인 방송 시청 장르
4. 1인 방송 시청 시간
5. 1인 방송 시청 시간대
6. 1인 방송 시청 이유
7. 1인 방송 광고에 대한 태도
8. 1인 방송 시청 증감 계획

태그
1인, 방송, 시청, 증감, 계획, 광고, 태도. 시간대, 장르, 매체, 인지도, t...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