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DOOH 접촉 실태 및 광고 효과 자료평점 5.00
등록일
2017-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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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미디어 업계는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를 TV, PC, 모바일에 이은 제 4스크린으로 주목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은 2014년 1조 9,000억 원에서 연평균 13.4%씩 성장해 2020년 4조 원을 웃돌 전망이다. 높은 주목도를 바탕으로 공공장소 및 상업공간에서 다양한 영상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는 이제 소비자에게 단순히 일방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과 상호작용을 이끌 수 있는 방법으로 전 세계에서 각광 받고 있다. 오늘날에는 테크놀러지의 발전으로 특정 장소와 시간을 정하여 노출시킬 수 있고, 사물인터넷(IoT)을 통해 디스플레이 장치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원하는 타겟에 맞는 정보 제공도 가능하게 되었다. 이에 본고에서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에 주목하여 소비자의 DOOH 접촉 경험과 DOOH 광고 효과를 살펴봄으로써 효과적인 DOOH 활용을 위한 기초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1. DOOH 접촉 경험
2. DOOH 접촉 태도
3. DOOH 광고 효과
4. DOOH 접촉 장소
5. DOOH 설치 장소별 광고 효과
6. DOOH 유형별 접촉 경험
7. DOOH 유형별 광고 효과

태그
DOOH, 디지털, digital, 옥외, 광고, ads, 장소, loca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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