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자료평점 5.00
등록일
2017-08-10
| 발행처
| 조회
361
D-POINT
1,000
DOWNLOAD
27

개요

모바일 메신저 앱은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에서부터 일정 공유, 상품 검색 및 구매 등에 이르기까지 이용자의 라이프사이클을 구성하는 기능을 한 데 모은 플랫폼이다. 이전에는 이용자 간의 대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오늘날에는 커머스, 금융, 뉴스, 교통 등 포괄적인 앱 서비스를 제공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영역에서 이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행태를 비교 분석해봄으로써, 현대인의 ‘필수적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는 메시징 서비스 앱의 변화하는 의미와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모바일 메신저를 통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광고주 및 브랜드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과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태그
모바일, mobile, 메신저, messenger, 앱, app, 커뮤니케이션...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