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보고서] 2017 상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 자료평점 0.00
등록일
2017-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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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마케터 보고서는 표본조사를 통한 마케터와 소비자 데이터를 바탕으로고 디지털 광고/마케팅/시장 트렌드에 대한 각자의 인식을 비교해봄으로써 다른 시간의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DMC리포트의 유료 보고서 입니다.

※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 REPORT PRO 마케터 보고서]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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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놀러지의 발전은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 급속도의 변화를 가져왔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적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시도들에 모두 효과적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까?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의 타겟이 되는 소비자의 의견뿐만 아니라 실제 현업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전문 마케터의 의견을 살펴보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할 것이다. 이에 DMC미디어는 전문 마케터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와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그리고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를 비교 분석하기 위한 조사를 시행하였다. 소비자의 인식을 분석하는 것만으로 의미 있는 자료가 될 수 있지만, 동일한 주제에 대해 마케팅 전문가의 인식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는 것은 새로운 각도에서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본고를 통해 마케터가 예상한 소비자의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와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를 실제 소비자 조사 결과와 비교하여 살펴보며,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는 데 있어 관련 업계 실무자, 광고주,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팁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목차

PART 1. 인터넷 쇼핑 이용 행태
 1. 인터넷 쇼핑몰 이용 디바이스
    1-1. 마케터 vs. 소비자
    1-2. 마케터
    1-3. 소비자
 2. 인터넷 쇼핑몰 주 쇼핑 시간대(PC)
    2-1. 마케터 vs. 소비자
    2-2. 마케터
    2-3. 소비자
 3. 인터넷 쇼핑몰 주 쇼핑 시간대(Mobile)
    3-1. 마케터 vs. 소비자
    3-2. 마케터
    3-3. 소비자
 4. 인터넷 쇼핑몰 선택 시 고려사항(PC)
    4-1. 마케터 vs. 소비자
    4-2. 마케터
    4-3. 소비자
 5. 인터넷 쇼핑몰 선택 시 고려사항(Mobile)
    5-1. 마케터 vs. 소비자
    5-2. 마케터
    5-3. 소비자
 6. 인터넷 쇼핑몰 방문 경로(PC)
    6-1. 마케터 vs. 소비자
    6-2. 마케터
    6-3. 소비자
 7. 인터넷 쇼핑몰 방문 경로(Mobile)
    7-1. 마케터 vs. 소비자
    7-2. 마케터
    7-3. 소비자
 8. 인터넷 쇼핑몰 뉴스레터 유용도
    8-1. 마케터 vs. 소비자
    8-2. 마케터
    8-3. 소비자
 9. 쇼핑몰 앱 푸시 알림 유용도
    9-1. 마케터 vs. 소비자
    9-2. 마케터
    9-3. 소비자

PART 2.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인터넷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1. 인터넷 동영상 주 시청 디바이스
    1-1. 마케터 vs. 소비자
    1-2. 마케터
    1-3. 소비자
 2. 인터넷 동영상 주 시청 시간대(PC)
    2-1. 마케터 vs. 소비자
    2-2. 마케터
    2-3. 소비자
 3. 인터넷 동영상 주 시청 시간대(Mobile)
    3-1. 마케터 vs. 소비자    
    3-2. 마케터
    3-3. 소비자
 4. VOD 동영상 주 시청 시간대(TV)
    4-1. 마케터 vs. 소비자
    4-2. 마케터
    4-3. 소비자
 5. 인터넷 동영상 광고 클릭 경험(PC)
    5-1. 마케터 vs. 소비자
    5-2. 마케터
    5-3. 소비자
 6. 인터넷 동영상 광고 클릭 경험(Mobile)
    6-1. 마케터 vs. 소비자
    6-2. 마케터
    6-3. 소비자
 7. 인터넷 동영상 광고 클릭률(PC)
    7-1. 마케터 vs. 소비자
    7-2. 마케터
    7-3. 소비자
 8. 인터넷 동영상 광고 클릭률(Mobile)
    8-1. 마케터 vs. 소비자
    8-2. 마케터
    8-3. 소비자
 9. 인터넷 동영상 광고 클릭 이유(PC)
    9-1. 마케터 vs. 소비자
    9-2. 마케터
    9-3. 소비자
 10. 인터넷 동영상 광고 클릭 이유(Mobile)
    10-1. 마케터 vs. 소비자
    10-2. 마케터
    10-3. 소비자
 11. VOD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11-1. 마케터 vs. 소비자
    11-2. 마케터
    11-3. 소비자

PART. 3 결론 및 제언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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