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모바일 게임 이용 행태 자료평점 4.60
등록일
2017-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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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이 완전한 성숙기를 거쳐 둔화기에 접어듦에 따라 시장 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올해 초 ‘포켓몬 고(Pokémon GO)’가 국내에 정식 출시되며 증강현실(AR)이라는 새로운 모바일 게임 장르가 등장하였고, 기존 유명 온라인 PC게임의 IP를 기반으로 한 대형 신작들이 대거 출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간편한 플레이 방식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타겟팅 한 HTML5 게임 역시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러한 변화들은 모바일 게임 이용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DMC 미디어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변화가 모바일 게임 이용 현황과 이용 행태에 미친 영향을 알아보고자 트래킹 조사를 실시하였다.

본고에서는 모바일 게임 이용 현황과 이용 행태 변화에 초점을 맞춰 살펴봄으로써, 둔화기를 맞이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재활성화를 위한 광고/마케팅 방안에 대해 고민해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목차

PART 1.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1.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경험
2.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개수
3.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시 고려 사항

PART 2. 모바일 게임 이용 장르
1. 현재 설치된 모바일 게임 장르
2 주 이용 모바일 게임 장르

PART 3. 모바일 게임 일 평균 이용 시간

PART 4. 모바일 게임 인앱 구매
1. 모바일 게임 인앱 구매 경험
2. 모바일 게임 인앱 구매 이유
3. 모바일 게임 인앱 1회 평균 결제 금액
4. 모바일 게임 인앱 구매 게임 장르
5. 모바일 게임 인앱 미구매 이유

PART 5. 모바일 게임 삭제
1. 모바일 게임 삭제 경험
2. 모바일 게임 삭제 개수
3. 모바일 게임 삭제율
4. 모바일 게임 삭제 이유

PART 6. 모바일 게임 재설치
1. 모바일 게임 재설치 경험
2. 모바일 게임 재설치 이유

태그
포켓몬고, PocketmonGo, 모바일, mobile, 게임, game,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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