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디지털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패션/의류’ 자료평점 5.00
등록일
2019-08-05
| 발행처
| 조회
1,484
D-POINT
1,000
DOWNLOAD
254

개요

2019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모바일, 동영상, 소셜 미디어,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목차

1. 최신 소비자 구매 행태 변화를 반영한 마케팅 사례
1.1 한섬 : 오프라인 매장과 인터넷 쇼핑의 강점을 모두 더한 컨셉 스토어 ‘더한섬하우스’ 개점
1.2 월마트 : 어린이 고객의 신체 치수, 부모 취향 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의류 구독 서비스 론칭

2. 최신 디지털 테크놀로지(AR, AI)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2.1 아마존 : ‘프라임 워브로드’에 AI기반 큐레이션이 더해진 개인 스타일링 구독 서비스 테스트 중
2.2 구찌 : 자체 모바일 앱(App) 내 AR 기반 신발 시착 서비스 제공

3.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3.1 디올 : 인스타그램 스토리 AR 필터를 활용해 획기적인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달성한 캠페인
3.2 메이시스 : 계절 이슈와 공간적 특성을 모두 고려한 OOH-모바일-소셜 미디어 연계 캠페인 운영

4. 이종 업계 (패션/의류-식품) 간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사례
4.1 포레버21 : 치토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딩 구현한 캠페인
4.2 : 던킨도너츠 or KFC

5. 사회적 이슈를 브랜딩 전략에 접목한 마케팅 사례
5.1 나이키 : 브랜드 핵심 가치 부합하는 스포츠 이벤트 공식 후원 및 캠페인 운영을 통한 버즈량 증대
5.2 이노션 (Innocean) & 아이헤이트먼데이 (i hate monday)

태그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관련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