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소셜 미디어 현황 및 전망 자료평점 4.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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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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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지난해 12월, DMC미디어에서는 2019년 DMC 디지털 마케팅을 전망하면서 ‘데이터 투명성’과 ‘콘텐츠 마케팅’, ‘쇼퍼블 미디어/콘텐츠’, ‘VR/AR마케팅’, 모바일 기반의 ‘세로형/숏폼 동영상 광고’를 10대 키워드 중 일부로 선정한 바 있다. 실제로 이들은 2019년 소셜 미디어 시장을 설명하는 핵심 키워드이자 시장 전반을 이끄는 성장 동력으로 지목되고 있어 어느 정도 예측대로 들어맞고 있다.

그러나 올 한 해 ‘CDP(Customer Data Platform) 기반의 통합 오디언스 마케팅’이 확대될 것이라는 예측은 플랫폼 전반에 대한 신뢰도 및 개인정보 이슈와 맞물려 소셜 미디어에서만큼은 다소 다른 양상을 띠고 있다. 대신에 Small Talk 중심의 인스턴트 메시징 앱(App)의 가치가 급부상하고 있으며,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이 예상보다 더 탄력을 받고 있다.

본고는 디지털 마케터들이 이와 같은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팔로우업하고, 이러한 트렌드가 시장에 끼친 실재적인 영향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작성되었다.

목차

PART 1. 소셜 미디어 시장 규모 및 현황
1-1. 전 세계 소셜 미디어 시장 규모 및 이용률
1-2. 국내 소셜 미디어 시장 규모 및 이용률
1-3. 국내외 소셜 미디어 시장 플랫폼별 MAU

PART 2. 소셜 미디어 시장 동향 및 이슈
2-1. 플랫폼 신뢰도 및 건전성 제고
2-2. Small Talk, 인스턴트 메신저 중요성 대두
2-3. 모바일 기반 동영상 콘텐츠 운영 강화

PART 3.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 현황
3-1. 페이스북
3-2. 유튜브
3-3. 인스타그램
3-4. 트위터

PART 4. 소셜 미디어 광고 시장 규모 및 현황
4-1. 전 세계 소셜 미디어 광고 시장 규모 및 전망
4-2. 전 세계 소셜 미디어 광고 시장 점유율
4-3.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매출 현황

PART 5. 소셜 미디어 광고 마케팅 트렌드
5-1. 강화된 개인정보보호 정책으로 인한 광고 시장 위축 우려
5-2. 쇼퍼블 콘텐츠 운영 강화
5-3. 스토리(Stories) 광고 상품 강화

PART 6. 소셜 미디어 광고 시장 정리 및 전망

태그
소셜, 미디어, 광고, 스토리, 쇼퍼블, 전세계, 점유율, 현황,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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