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스마트 스피커 시장 현황 분석 자료평점 4.70
등록일
2019-04-29
| 발행처
| 조회
1,006
D-POINT
1,000
DOWNLOAD
126

개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 환경에서 스마트 스피커는 스마트 홈의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는 핵심 기기로 주목을 받고 있다. 2014년에 아마존이 에코를 출시한 이후 미국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스마트 스피커는 단순한 음성인식 기술을 넘어 인공지능을 통한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소형 기기 및 디스플레이 기기와 같은 제품군 확장과 더불어 중국 등의 글로벌 시장이 확대되면서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초저지연성, 초연결성의 특징을 가진 5G 네트워크의 상용화도 이러한 성장을 도울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아직 급격하게 변하는 시장과 새로운 기기를 접하는 소비자들의 인식이나 행태에 대한 포괄적인 논의가 부족함을 보이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외 스마트 스피커의 시장 및 기기 현황을 살펴보고 관련 이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실제 사례들을 통해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접점으로서의 스마트 스피커가 가진 가능성을 확인해보고자 한다.

목차

PART 1. 스마트 스피커 시장 규모 및 현황
  1-1. 시장 현황 : 시장 규모 및 보급률
  1-2. 시장 현황 : 플랫폼별 점유율
  1-3. 시장 현황 : 이용 행태
  1-4. 시장 현황 : 보유 및 설치 행태

PART 2. 주요 스마트 스피커 기기 현황
  2-1. 미국 : 스마트 스피커 현황
  2-2. 국내 : 스마트 스피커 현황

PART 3. 스마트 스피커 관련 이슈
  3-1. 관련 이슈 : 디스플레이 기능 확장
  3-2. 관련 이슈 : 사생활 보호 및 보안

PART 4. 스마트 스피커 광고 사례
  4-1. 광고 사례 : 음성인식 기술 기반 광고
  4-2. 광고 사례 : 확장 프로그램 활용
  4-3. 광고 사례 : 음성 삽입형 광고

PART 5. 결론
  5-1. 스마트 스피커 시장 정리 및 전망


태그
스마트스피커, 시장, 음성 광고, 음성, 인식, 스피커, 플랫폼, 누구, 지니, 카...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