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소비자 구매 여정에 따른 동영상 전략 및 동영상 광고 마케팅 트렌드 자료평점 4.50
등록일
2018-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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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최근 유튜브의 인기 동영상을 살펴보면, 먹방이나, 뷰티 방송을 넘어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는 브이로그(Vlog)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이전에는 음식이나 화장품 등 특정 소재 중심의 채널이 인기를 끌었다면, 요즘은 학교생활, 카페에서 음료 주문하기, 휴일 집안 풍경 등 일상생활을 솔직하고 가감 없이 보여주는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Z 세대를 중심으로 블로그의 리뷰보다는 하우투(How to) 혹은 언박싱(Unboxing) 영상을 통해 정보를 찾는 이용자들이 많아지면서, 이제 동영상은 단순한 흥미 위주를 넘어, 일상을 공유하는 대표적인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강력한 스토리텔링 툴로써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는 동영상은 비즈니스용 프로모션은 물론, 아이디어 공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에 이상적인 채널이며, 동시에 사운드, 모션, 비주얼의 집합체로써 브랜드와 오디언스 사이의 유대감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움직이는 이미지(GIF), 라이브 스트리밍, 소셜 미디어 플랫폼 등 시각적인 방법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마케팅 채널에 동영상 사이트를 포함하지 않거나 동영상 관련 지식이 전무한 기업은 경쟁에 뒤처질 것이란 우려가 일고 있다.

그러나, 성공적인 캠페인을 이끌기 위해서는 무작정 인기 있는 콘텐츠를 도입하기보다는 동영상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적합한 마케팅 유형과 시기를 파악하는 과정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소비자의 구매 여정 단계별로 적합한 동영상 콘텐츠의 유형과 전략을 살펴보고, 올해 주목해야 할 동영상 광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태그
유튜브, youtube, 동영상, video, 일상, daily, 뷰티, b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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