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스마트 어드바이저, 지능형 가상 비서(IVA) 시장 현황 및 전망 자료평점 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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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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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스마트폰과 더불어 인공지능(AI) 테크놀로지의 발전에 힘입어 IVA 시장은 급속도의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 IVA라는 단어를 듣는 순간 복잡한 테크놀로지와 데이터가 탑재된 디지털 플랫폼이나 아마존 에코(Amazon Echo)나 구글 홈(Google Home)과 같이 별도의 디바이스를 구매해야지만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존재’라고 떠올리는 이가 적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사실 본고를 읽고 있는 독자의 대부분은 이미 일상생활에서 IVA를 이용하고 있다. 우리가 매일 이용하는 스마트폰인 애플의 시리(Siri) 또는 삼성 갤럭시의 빅스비(Bixby)가 바로 그 대표적인 예이다.

통계 자료 제공 업체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2017년 전 세계 스마트폰 이용자의 65%가 스마트폰을 통해 IVA를 이용한 경험이 있으며, 31%의 이용자는 최소 주 1회 이상 IVA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컨설팅 기업 엑센츄어(Accenture)가 19개국의 IVA 디바이스 보유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IVA 디바이스 보유자의 66%가 IVA 디바이스 구매 후 스마트폰 이용이 감소하였다고 응답했다.

이렇듯 IVA는 일상생활 전반에 녹아들며, 새로운 디지털 디바이스 이용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부동의 ‘First-Device’ 모바일의 영역을 대체하며 PC에서 모바일로 그리고 모바일에서 IVA로 또 한 번의 디바이스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IVA 시장의 현황과 전망, 트렌드, 마케팅 활용 사례를 중점적으로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디바이스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 IVA에 대한 마케터의 이해도를 높이고 마케팅 활용에 필요한 유용한 인사이트와 팁을 제공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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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지능형 가상 비서(IVA) 정의와 주요 기능
2. 지능형 가상 비서(IVA) 시장 현황 및 전망
3. 지능형 가상 비서(IVA) 시장 트렌드
4. 지능형 가상 비서(IVA) 콘텐츠 마케팅 활용 사례
5. 맺음말

태그
스마트폰, smartphone, 인공지능, AI, 테크놀로지, techn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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