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이커머스(e-Commerce) 마켓 현황 및 마케팅 트렌드 자료평점 0.00
등록일
2018-03-19
| 발행처
| 조회
4,408
D-POINT
0
DOWNLOAD
0

개요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는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바로 본고에서 다루고자 하는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이 아닐까 생각된다. 모바일 미디어와 그에 따른 테크놀로지의 눈부신 발전,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의 증가 영향 등으로 이커머스 시장은 계속해서 가히 괄목할만한 성장 곡선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및 미디어 환경에 발맞추어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획기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궤도 속에서 유통업계 그리고 마케터는 고객을 이해하고 그들의 행태를 파악하려는 데 골몰하고 있으며, 쇼핑 환경을 개선하여 보다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분투하고, 외적 및 내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우리나라의 이커머스 시장이 외적 성장에만 치중되어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현재의 성장은 자연 성장이며, 추가 동력을 갖기 위해서는 상위 사업자의 독점 문제, 업계 간의 출혈 경쟁, 쇼핑 환경 개선 문제 등에 대한 해결 방안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필자는 이러한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쇼핑 효용성이 그 어느 때보다 주요해진 오늘날 보다 내실 있는 추가 성장을 위해 진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와 기대에 부응하는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것에 이견을 다는 이는 없을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2018 이커머스 시장의 전반적 현황과 마케팅 트렌드를 살펴봄으로써, 유통업자 그리고 마케터가 함양해야 할 시각과 인사이트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목차

1. 이커머스의 특징과 유형
2. 이커머스 시장 규모 및 전망
3.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 현황
4. 국내 이커머스 시장 현황
5. 이커머스 마케팅과 마케팅 채널
6. 이커머스 마케팅 트랜드
7. 세일즈 유도 극대화를 위한 이머커스 마케팅 팁
8. 이커머스와 소비자
9. 맺음말

태그
이커머스, ecommerce, 특징, feature, 유형, type, 시장, ...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