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2018년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선도할 광고 마케팅 트렌드 10가지 자료평점 5.00
등록일
2018-01-08
| 발행처
| 조회
2,491
D-POINT
0
DOWNLOAD
0

개요

한 해의 시작을 목전에 둔 지금, 새로운 디지털 시장을 견인할 차세대 트렌드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마케팅과 테크놀로지 결합’에 대한 시도가 큰 주목을 받았다. 가상 현실, 인공지능 등 신규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제품의 경쟁적인 출시로 화려한 신제품 라인업이 눈길을 끌었으나, 일각에서는 이용자 경험 보완 측면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에 따라, 2018년 디지털 미디어 시장은 무조건적인 개발과 전진에서 한 걸음 물러나, 지금까지의 시도를 구체화하고 진화시키는 관점에서 ‘서비스 최적화’가 이뤄질 것이란 의견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이중 소셜 미디어는 디지털 미디어 중에서도 트렌드가 급변하는 대표적인 채널로 이는 2018년에도 동일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더욱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같은 대규모 소셜 기업이 광고를 통한 수익 극대화를 추구함에 따라, 소셜 이용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기업 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이로 인해 지금보다 많은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 광고에 주목할 것이며, 타겟 오디언스와 니치(Niche) 집단 도달 측면에 있어 소셜 미디어 광고의 효과가 다시 한번 입증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동영상 콘텐츠가 결합된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Facebook Video Ads)는 전체 디지털 광고 시장을 견인하는 주요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본고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기업 미디에이티브(Mediative)의 백서를 통해 올해 주목할만한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트렌드를 살펴보고자 한다. 이는 지난 11월, DMC미디어가 발표한 '2018 DMC 디지털 마케팅 10대 키워드’와 상당 부분 일치한다. 이처럼 한 해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은 업계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고, 시장 기회를 찾을 수 있는 안목을 길러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그러나, 이 모든 트렌드를 마케팅 전략에 투입시키는 것이 완전한 해결책은 아니며, 모든 트렌드를 도입하기에 충분한 리소스가 뒷받침되지 않는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도 없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연일 쏟아지는 다양한 전망 속에서 자사 고객과 비즈니스에 적합한 전략을 선별할 수 있는 ‘선택과 집중’의 자세임을 기억해두자.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목차

별도 목차 없음

태그
디지털, digital, 시장, market, 트렌드, trend, 광고, ad...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