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디지털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2018 디지털 마케팅 주요 트렌드 자료평점 5.00
등록일
2017-11-13
| 발행처
| 조회
599
D-POINT
0
DOWNLOAD
0

개요

2017년의 끝도 어느덧 불과 몇 달 밖에 남지 않았다. 주요 기업들은 벌써부터 2018년 마케팅 전략과 예산 계획을 세우는데 분주해지기 시작했다. 발 빠르게 움직이기 시작한 기업들은 아마도 대부분의 고객에게 가장 적합하게 맞아떨어지는 전술을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어떠한 전략과 전술이 가장 효율적 전환을 불러올 수 있는가에 대한 부분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최고의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 미리 살펴보아야 할 7가지 디지털 마케팅 주요 트렌드에 대해 통합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제공업체 스마트 인사이트(Smart Insights)의 ‘7 Major Digital Marketing Trends For 2018’ 아티클을 바탕으로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 모먼츠부터 시작하여 시각화 및 실제 데이터 분석 등에 이르기까지 리드 수집, 고객 연결, 참여 전환에 대한 최상의 전략을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1. ‘마이크로 모먼츠(Micro-moments)’ 시대에 대응하기
2. 시각화(Visualization)의 중요성
3. 네이티브 광고의 가시성(Visibility)
4. 맞춤형 그리고 소비자 중심 콘텐츠의 부상
5. 인플루언서 팀을 양성하라
6. 콘텐츠 개발에 대한 투자
7. 올바른 데이터로의 변환

디지털 테크놀러지가 나날이 고도화되고 전 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비즈니스와 브랜드들이 강력한 무기를 들고 타겟 시장이라는 전쟁에 뛰어들고 있다. 타겟 시장에 뛰어들고 보니 디바이스와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그간 보이지 않던 잠재 고객들도 더 많이 보이기 시작한다. 기존 고객을 활용해 전쟁에 참여시킬 기회도 생겨났다. 그런데 도대체 어떠한 전략과 전술을 준비해야 이 험난한 전쟁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지 마케터의 머릿속은 너무 복잡하다.

마케터에게 있어 아마 2017년 올해가 디지털 역사에 있어 가장 다사다난하고 적응하기 어려웠던 한 해가 아니었나 생각해본다. 그런데 다가오는 2018년 역시 만만치 않아 보인다. 2018년 마케팅 전략과 전술 수립 단계에서는 현재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통합하여 거시적인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가져야 한다.

시대가 변한다는 것은 단순히 시간의 이동을 의미하지 않는다. 시대를 둘러싼 환경이 변하고, 그 안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행동 양식, 라이프스타일이 변함을 의미한다. 새로움을 받아들이고 학습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2018년 마케팅 전쟁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하고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쥘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난세에 영웅이 나온다고 했던가. 점점 더 복잡다단해지는 디지털 마케팅 세상에서 브랜드를 구하는 영웅이 나오길 기대해본다.

────────────────────────────────────────────────────────────

※ 본 보고서는 'DMC리포트 PRO'에서 서비스되는 자료로 유료결제 회원만 열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DMC리포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DMC리포트 PRO'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DMC리포트 PRO] 바로가기

목차

별도 목차 없음

태그
디지털, digital, 마케팅, marketing, 기업, company, ...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