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 잠재 고객을 사로잡는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 가이드 자료평점 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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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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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광고 차단 방지 서비스업체 페이지 페어(Page Fair)는 매년 전 세계 온라인 소비자의 광고 차단 행태를 추적한다. 페이지 페어에 따르면, 전 세계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 이용자는 2016년 12월 기준, 약 6억 1,600만 명으로, 2015년에 비해 30% 가량 증가했다. 이처럼 자신이 원치 않는 광고를 자체적으로 차단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별다른 가치를 내포하지 않고 의미 없이 집행되는 인터럽션 마케팅(Interruption Marketing; 소비자 의사와 상관없이 중간에 끼어드는 마케팅)에 적잖은 실망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처럼 자신이 원치 않는 광고를 자체적으로 차단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별다른 가치를 내포하지 않고 의미 없이 집행되는 인터럽션 마케팅(Interruption Marketing; 소비자 의사와 상관없이 중간에 끼어드는 마케팅)에 적잖은 실망감을 나타내고 있다.

더 이상 소비자는 판매자의 일방적인 마케팅에 휘둘리지 않는다. 막강한 정보력을 기반으로 그 어느 때보다 똑똑해진 소비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직접 찾아다니며, 의미 있는 콘텐츠 발굴에 힘쓴다.

요즘 소셜 미디어에서는 이러한 소비자를 겨냥한 프로모션형 게시물을 종종 접할 수 있다. 한눈에 들어오는 시각적인 이미지와 유용한 정보, 교육적인 내용으로 인해 소비자는 ‘광고’라는 거부감 대신 게시물을 하나의 ‘콘텐츠’로 인식한다. 해당 게시물을 유익하다고 느낀 소비자가 이를 다른 커뮤니티로 공유할 경우, 게시물은 훌륭한 홍보 콘텐츠로 거듭나게 된다. 이것이 ‘소비자가 기업을 직접 찾아오게 만드는’ 인바운드 마케팅의 전략이다.

디지털 환경의 변화로 그 어느 때보다 정교화된 검색 알고리즘과 SEO(검색 엔진 최적화), 소셜 이용의 확대, 그리고 구매 전 정보검색에 적극적인 소비자까지. 지금이야말로 인바운드 마케팅을 고려해볼 최적의 시기라 할 수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세일즈 포스(Sales Force)의 ‘The Guide to Inbound Marketing and Automation’를 바탕으로 인바운드 마케팅의 유형과 효과 그리고 보완점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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