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모바일 동영상 및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과 이슈 자료평점 4.90
등록일
2017-05-02
| 발행처
| 조회
2,045
D-POINT
1,000
DOWNLOAD
271

개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많은 사람에게 불편함으로 다가왔다. TV와 PC 스크린에 적응된 시청자들은 작은 크기의 모바일 스크린을 통해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얻을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은 전년 동월 대비 46.3% 증가한 3,091.4TB였으며, 전체 모바일 트래픽의 56.1%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 어느새 모바일이 동영상 시청의 주요 매체로 자리한 사실을 방증했다.

모바일 중심의 미디어 라이프 스타일이 정착하고, LTE 보급을 통해 원활한 모바일 시청 환경이 마련되면서, 모바일 동영상 시장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이미 많은 동영상 플랫폼은 이용자의 모바일 시청 행태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세로형 콘텐츠나 UI를 제공하며, 새로운 미디어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다.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의 영향력이 강력해짐에 따라, 모바일 동영상 광고를 집행할 기회도 확대되고 있지만, 이와 동시에 이용자의 시청 경험을 방해하지 않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요구되고 있다.

본고를 통해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현황과 이슈를 살펴봄으로써, 모바일 동영상 광고 마케팅 집행을 기획하는 업계 관계자들이 모바일 이용자의 시청 행태와 트렌드를 파악하고, 효과적인 캠페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얻기 바란다.

목차

PART 1. 모바일 동영상 시장 활성화 배경
1. 모바일 동영상 소비 증가 요인
2. 모바일 동영상 소비 현황

PART 2. 모바일 동영상 시장 규모 및 현황
1. 전세계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 현황
2. 국내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 현황
3. 국내 모바일 동영상 시장 현황
4. 국내 모바일 동영상 시장 플랫폼 점유율

PART 3. 모바일 동영상 시장 트렌드 및 이슈
1. 모바일 V-커머스
2. 모바일 TV 서비스
3. 세로형 콘텐츠
4. 증강 현실(AR) 테크놀러지 결합 모바일 동영상

PART 4.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 및 이슈
1. 미국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규모
2. 미국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
3. 국내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규모 및 현황
4. 국내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트렌드
 4-1.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이슈: 모바일 광고 차단 프로그램
 4-2.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이슈: 모바일 동영상 광고 데이터 부담 이슈

PART 5. 모바일 동영상 및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활성화 방안

태그
모바일, mobile, 동영상, video, 모바일 동영상, mobile v...
자료평가
  • 5
  • 4
  • 3
  • 2
  • 1
평가하기 평가를 해주신 분들께는 소정의 D-POINT가 제공됩니다.
의견남기기 | 자료에 대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소정의 D-POINT를 드립니다.
의견남기기

* 게시물의 성격과 무관한 홍보성 글이나 욕설은 게시자의 동의없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